
이상경 국토1차관 사의 표명…‘갭투자 사과’ 하루만에
부동산 관련 발언과 갭투자로 논란이 된 이상경 국토교통부 1차관이 24일 사의를 표했다. 19일 한 유튜브에서 “돈이 쌓이면 그때 가서 (집을) 사면 된다”고 말해 논란이 불거진지 닷새 만이다. 지난 6월 30일 차관에 취임한 그는 117일만에 물러나게 됐다.국토부는 이날 “24일 저…
- 2025-10-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부동산 관련 발언과 갭투자로 논란이 된 이상경 국토교통부 1차관이 24일 사의를 표했다. 19일 한 유튜브에서 “돈이 쌓이면 그때 가서 (집을) 사면 된다”고 말해 논란이 불거진지 닷새 만이다. 지난 6월 30일 차관에 취임한 그는 117일만에 물러나게 됐다.국토부는 이날 “24일 저…

유럽연합(EU)는 24일 메타와 틱톡이 조사한 결과 ‘투명성’ 의무 규정을 위반했다고 지적했다. 수십 억 달러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는 조사 결과다.메타와 틱톡 양사가 인터넷 사용자들을 온라인 상으로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 일련의 엄중한 요구사항을 부과하는 EU의 선도적 디지털 룰북…

콜마홀딩스(024720)의 신규 사내·사외이사 선임을 위한 임시주주총회를 앞두고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 등 후보자가 대거 사퇴하면서 ‘콜마 오너가 경영권 분쟁’이 윤상현 콜마홀딩스 부회장 승으로 기울어진 판세를 보이고 있다.24일 업계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콜마홀딩스…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24일 오후 9시 기준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대전 본원 화재로 중단됐던 정부 전산시스템 709개 중 508개가 복구됐다고 밝혔다. 복구율은 71.7%로, 이날 오후 9시보다 8개가 추가로 정상화됐다.이번에 복구된 주요 시스템은 △행정안전부 현장인…

정부가 규제지역에서 주택담보대출(주담대) 대환대출을 할 경우 10·15 부동산 대책에 따라 강화된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인 40%가 아닌 기존 70%를 적용하겠다고 24일 발표했다.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불만이 커지자 규제를 다시 완화하기로 한 것이다.금융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세계적인 팝스타 카디비가 한국의 고추참치 후기를 공개하면서 전 세계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24일 업계에 따르면 카디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서 “H마트에서 한국의 고추참치를 구매했다”면서 조미김에 싸 먹는 모습을 공개했다. 그는 “한국인들 미쳤다”면서 놀라움을 금…

미쉐린가이드는 한국 발간 10주년을 기념해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6’의 공식 표지 디자인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미쉐린가이드는 프랑스 타이어 제조사 미쉐린 그룹이 운영하는 세계적인 레스토랑 평가서로 1900년 창간 이래 객관적이고 엄격한 심사 기준으로 각국의 우수 레스토랑과…

서울권 생활권 프리미엄을 앞세운 경기도 김포 풍무역세권 단지가 본격 분양에 돌입했다. 최근 풍무역세권 호반써밋(B5블록)과 풍무역 푸르지오 더 마크(B3블록)가 잇달아 공급에 나서며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김포 중에서도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풍무역 일대가 이번 …

정윤지(25)와 박혜준(22)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신설 대회인 광남일보·해피니스 오픈(총상금 10억 원) 첫날 공동 선두에 오르며 시즌 2승에 청신호를 켰다.정윤지와 박혜준은 24일 전남 나주 해피니스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나란히 보기 없이 버…

농협 경제지주가 23일 ‘인삼의 날’을 맞이해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햇수삼 특판 행사를 실시한다. 인삼의 날은 수삼 성출하기인 10월을 맞아 인삼 소비촉진과 농가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인삼협회가 2016년 지정한 기념일이다.이번 행사에서는 인삼농협이 엄선한 고…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도드람 페스타가 ‘더 그릴리스트’라는 주제로 열린다. 도드람은 이번 행사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온·오프라인 할인 프로모션과 도네이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소비자와 만날 예정이다.팝업스토어는 10월 28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강동 더리버몰(이케아)…

농협 안성팜랜드가 다채로운 코스모스와 색다른 할로윈 분위기가 어우러진 가을 행사를 준비했다.내달 2일까지 진행하는 코스목동축제는 수많은 코스모스와 핑크뮬리를 흠뻑 즐길 수 있다. 축제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안성팜랜드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DM전송하면 추첨을 통한 무료 입장권도 받을 수…

레인지로버는 ‘럭셔리 SUV’의 상징으로, 오랜 세월 품격 있는 주행의 기준을 제시해왔다. 그중에서도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세련된 감각의 도심형 SUV로서 브랜드의 젊은 에너지를 대표한다. 최근에는 ‘서울 펄 실버’를 비롯한 감도 높은 색상을 추가해 한국의 일상 속에서도 레인지로버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펫푸드로 유망한 태국시장 공략하기 위해 전략적 대응에 나선다.aT는 24일 국내 반려동물 연관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태국 펫푸드 시장 심층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최근 태국은 소득 수준 향상과 1인 가구 증가로 반려동…

내년부터 부동산 조정대상지역에서 가족끼리 부동산을 시세보다 낮은 ‘헐값’에 사고팔면 거래액의 최대 12%를 취득세로 내야 한다. 정부의 10·15 부동산 대책으로 16일부터 서울 전역과 경기 일부 지역이 조정대상지역으로 묶인 가운데 같은 날 정부는 가족 간 저가 매매를 ‘증여’로 본다…

대상그룹은 24일 자체 개발한 AI 플랫폼 ‘대상 AI’를 전사에 도입하며 AI 중심 업무 혁신(AX, AI Transformation)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도입은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 증대를 목표로 반복 업무를 AI가 지원하도록 설계됐다.이 플랫폼은 웹 검…

‘러닝 열풍’이 유통·패션 시장을 달구고 있다. 단순한 운동을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상품 수요가 꾸준히 늘자, 패션 업계에서는 러닝 전용관과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열고 있다.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은 지난달 러닝 관련 상품 거래액이 …

국민의 노후 자금을 굴리는 국민연금이 홈플러스 대주주인 사모펀드 운용사 MBK파트너스로부터 돌려받아야 할 돈이 약 9000억 원이라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올해 3월 기업회생 절차에 들어간 만큼 투자금이 회수될지는 불투명하다. 국민연금이 약 9000억 원의 손실을 볼 가능성이 있는 셈이…

‘황소고집 팽이버섯’ 브랜드로 알려진 스마트팜 농업 법인 닥터애그(대표 김진석)가 전라남도 나주시에서 열리는 국제농업박람회에 참가해 AI·IoT 기반의 데이터 농업 비전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닥터애그가 추구하는 ‘데이터 중심의 지능형 농업’을 실제 운영 환경에서 구현한 사례를 통해…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지난해 4월 선보인 프리미엄 ‘A2+우유’가 누적 판매량 8250만 개를 돌파하며, A2우유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A2+우유는 서울우유가 국산 우유 소비 증진을 목표로 5년간 약 80억 원을 투자해 출시한 프리미엄 흰 우유다. A2 단백질 유전형질을 가진 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