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드십부터 오프로더까지 다 되는 두 줄 디자인”… 제네시스 ‘그란이퀘이터 콘셉트’ 공개
제네시스는 1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소재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하우스 뉴욕’에서 전기 오프로더 SUV ‘엑스 그란이퀘이터 콘셉트(X Gran Equator Concept)’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 모터스포츠팀 ‘제네시스 마그마레이싱’ 고유 리버리(liv…
- 2025-04-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제네시스는 1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소재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하우스 뉴욕’에서 전기 오프로더 SUV ‘엑스 그란이퀘이터 콘셉트(X Gran Equator Concept)’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 모터스포츠팀 ‘제네시스 마그마레이싱’ 고유 리버리(liv…

현대자동차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 롱기스트런이 10주년을 맞아 ‘포레스트런’으로 새롭게 시작한다. 현대자동차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달리기 캠페인 ‘포레스트런 2025’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슬로건으로는 ‘함께 달려 나무를 심는 포레스트런’으로 설정했다.기존 캠페인인 롱…

기아가 15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세계무역센터에서 진행된 뉴스위크의 ‘2025 세계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 시상식에서 ‘올해의 지속가능경영’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기아가 2022년부터 네덜란드 비영리단체 오션클린업과 함께한 활동을 인정받은 결과다. …

와이랩스가 업사이클링 다인승 골프 카트 ‘Y카트 시리즈’를 16일 출시했다. 최근 골프 업계에서는 탄소 저감과 자원 순환을 고려한 환경 중심의 경영 방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골프장에서 신규 카트를 도입하거나 노후 카트를 교체하기 위한 연간 구매 규모는 약 8000여 대…

고급 대형 SUV 부문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잇는 캐딜락 ‘더 뉴 에스컬레이드’가 16일 전격 출시됐다. 이번에 출시한 더 뉴 에스컬레이드는 5세 부분변경 모델로, 신규 적용된 첨단 사양과 내외부 디자인 변경을 통해 더욱 강렬해진 존재감으로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캐딜락코리아에…

SK렌터카는 지난 15일 충청남도자동차매매사업조합과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SK렌터카는 이날 조합의 회원사로 가입하고, 조합과의 상생을 위한 운영 원칙을 준수하며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SK렌터카는 올해 7월 충남 천안…

기아가 러시아 시장 재진출설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며 강하게 부인했다.16일 업계와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최근 기아가 ‘2025 CEO 인베스터 데이’에서 발표한 중장기 글로벌 전략에 러시아 시장 판매 계획이 포함됐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러시아가 아닌 독립국가연합…

카니발 하이리무진 기반 프리미엄 커스터마이징 브랜드 보가9이 런칭 3주년을 기념하여 오토그랜드와 협업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보가9 스탠다드 및 프리미엄 모델 구매 고객에게 최대 375만원 상당의 추가 옵션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보가9 스탠다드 구매 고객…

현대차그룹이 최근 미국 조지아주에 본격 가동한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가 생산 확대를 이어가고 있다. HMGMA는 올해 1분기 미국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서며 미국 내 핵심 생산 거점으로 빠르게 자리 잡는 모양새다. 특히 현대차그룹이 지난달 말 HMGMA의 준공식을 가…

14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동차 회사들을 돕기 위한 조치를 생각하고 있다”며 다음 달 3일 이전 부과를 예고한 자동차 부품 관세의 면제 가능성을 시사했다. 멕시코, 캐나다 등에서 부품을 조달하는 포드와 제너럴모터스(GM) 등 미국 빅3 자동차 업체들이 관세로 …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와 세계 주요국 간의 관세 협상이 본격화하고 있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이 트럼프 대통령과 인연이 깊은 베테랑 정치인을 미국 현지 사무소장으로 영입하며 대미 협상력 강화에 나섰다. 현대차그룹은 15일 드루 퍼거슨 전 미국 연방 하원의원(59·사진)을 5월…
한국지엠이 인천 부평공장에서 2만 대 이상의 신차 추가 생산을 결정했다. 미국 정부의 불확실한 관세 정책하에서도 제너럴모터스(GM) 본사가 한국을 주요 생산기지로 계속 활용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지엠은 트레일블레이저 등 신차 2만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