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회가 4일 오전 1시 윤석열 대통령이 선포한 비상계엄에 대한 해제 요구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여야 의원 19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원이 해제 요구안에 찬성했다. 헌법에는 대통령이 계엄을 선포한 경우 국회에 즉시 보고해야 하고 국회의원 재적의원 과반수의 찬성이 있을 경우 계엄을 즉시 …

윤석열 대통령이 3일 늦은 밤 비상계엄을 선포한 가운데 무장 계엄군이 국회 본회의장이 있는 본청 건물로 진입했다. 계엄군은 4일 밤 0시 45분 현재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실 쪽 유리창을 깨고 본청으로 진입했다. 계엄군은 야시경 및 K1 기관단 총으로 무장하고 있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여…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 계엄령 발표에 따라 서울경찰청이 4일 오전 1시 부로 을호비상을 발령했다.서울경찰청 기동단은 전날 밤 기동단 전 직원에게 메시지를 보내 “현재 비상계엄선포 관련 갑호비상으로 전 직원 출근하도록 전파바란다”며 “변경되는 사항은 추후 재전파하겠다”고 공지했다.이에 따…

윤석열 대통령이 3일 늦은 밤 비상계엄을 선포한 가운데 우원식 국회의장이 4일 밤 0시 50분경 국회 본회의를 개의했다. 우 의장은 본회의에서 계엄 해제를 요구하는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우 의장은 이날 본회의를 개의하며 “이번 사태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고 비상계엄을 해야하는지에 …

윤석열 대통령이 3일 늦은 밤 비상계엄을 선포한 가운데 무장 계엄군이 국회 경내에 진입했다. 계엄군은 4일 밤 0시 40분 현재 야시경 및 K1 기관단 총을 소지한 채 국회 본청 유리창을 깨고 국회 본회의장이 있는 본청 건물로 진입을 시도하고 있다. 야당보좌진 등은 소화기를 뿌리며 계…

미국 백악관 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해 한국 정부에 연락을 취하고 있으며,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3일(현지시간) 밝혔다.(서울=뉴스1)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 계엄을 선포한 3일 밤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 헬리콥터 여러 대가 착륙했다. 서울 시내에선 장갑차가 이동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현재 국회 정문은 완전히 폐쇄된 상태다. 시민들은 장갑차 출입을 막겠다며 국회대로 점거를 시도 중이고, 경찰은 이를 제지 중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3일 계엄사령관에 4성 장군인 박안수 육군참모총장을 임명했다. 1968년생인 박 사령관은 육사 46기 출신으로, 지난해 군 장성 인사에서 육군참모총장으로 임명됐다. 박 사령관은 8군단장, 39보병사단장, 지상작전사령부 작전계획처장 등을 지낸 바 있다.계엄사령부는 이날 …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3일 밤 원달러 환율이 1430원을 돌파하며 원화 가치가 폭락했다. 비트코인도 국내 시장에서만 30%가량 급락했다.3일 원달러 환율의 주간 거래 종가는 1402.9원이었다. 이후 원달러 환율은 윤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뒤인 오후 10시 53분경 …

우원식 국회의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긴급계엄 선포와 관련해 “곧바로 본회의를 소집하겠다”고 밝혔다.우원식 의장은 그러면서 “(계엄 선포로)국회의장실이 봉쇄됐을까 걱정된다”면서도 “국회는 장소 제한이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우 의장은 “의원들이 모여서 집회를 열면 그 곳이 국회”…

윤석열 대통령이 3일 비상계엄을 선포한 가운데 경찰이 4일 밤 0시에 조지호 경찰청장 주재로 지휘부 긴급회의를 소집할 예정이다. 경찰청 관계자는 이날 “조 경찰청장이 국장 등 지휘부에 대한 긴급회의를 소집했다”고 밝혔다. 경찰청은 이에 따라 각 국장 및 직원들 모두 비상 사태에 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3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에 “윤 대통령은 국민을 배반했다. 지금 이 순간부터 윤 대통령은 대한민국 대통령이 아니다”라며 “국민 여러분께서 이 나라를 지켜주셔야 한다. 지금 국회로 와달라”고 말했다.이 대표는 이날 비상계엄 선포 직후 국회로 이동…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3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에 대해 “즉각 국회 차원에서 계엄 해제를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한 대표는 이날 밤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한 대표는 뒤이어 올린 글에선 “지금 저는 국회 본회의장에 있다”며 “군이 국회에 진입하고 있다. 군경에…


김용현 국방부 장관은 3일 오후 전군 주요 지휘관 회의를 열고 전군에 비상경계 및 대비태세 강화를 지시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밤 비상계엄을 선포했다. 윤 대통령은 용산 대통령실에서 긴급 담화를 통해 “종북 반국가 세력들을 일거에 척결하고 자유헌정질서를 지키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