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가 개막식 사회자로 배우 이병헌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 30회를 맞은 부산국제영화제는 새로운 도약의 시작이 될 개막식의 포문을 배우 이병헌과 함께 연다. 2003년 제8회 부산국제영화제를 시작으로 부산과의 인연을 꾸준히 이어 온 이병헌은 역대 최초 남성 …
베이비몬스터의 신곡 ‘핫소스’(HOT SAUC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억 뷰를 돌파했다.24일 YG엔터테인먼트(122870)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새 디지털 싱글 ‘핫소스’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3시 5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7월 1일 공개된 지 약 2…
30주년을 맞는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새롭게 만든 대상이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Palme d‘Or )’처럼 권위 있는 상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까. 1996년 시작된 BIFF가 올 9월 열리는 30회에서 그간의 비경쟁 원칙을 접고 경쟁 체제로 전환해 부문별 수상작을 …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행사 기간 관람객 수 14만 5000여 명을 기록한 가운데 11일 막을 내린다.행사는 지난 2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개막해 11일까지 진행된다.이 기간 부산 중구와 해운대구 일원 7개 극장 28개 스크린에서는 BIFF가 선정한 국내외 영화 …
국가 기간산업을 위협한 초대형 재난을 배경으로 한 영화 ‘데드라인’이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이벤트 상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영화 ‘데드라인’은 초대형 태풍이 덮친 포항 제철소, 조여오는 데드라인 앞두고 펼쳐지는 생존과 진실, 뜨거웠던 사투의 현장을 담은 현실 재난 드라마다. 2…
배우 김희애가 ‘톱클래스’ 명성을 또 한 번 입증했다.김희애는 영화 ‘보통의 가족’으로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이하 부국제)에 공식 초청받아 부산을 방문했다. 김희애는 ‘보통의 가족’ 오픈토크와 GV에 참석해 관객들과 영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영화의 전당 야외극장에서 열린…
중화권 최고의 스타 저우동위가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뉴커런츠 부문 심사를 위해 부산을 찾았다.4일 부산 해운대구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문화홀에서 열린 뉴커런츠 심사위원 기자회견에서 저우동위(주동우)는 “안녕하세요. 저는 주동우입니다”라며 한국어로 인사를 건넸다.이 자리에는 이란 모…
배우 설경구가 처음에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2017, 감독 변성현, 이하 ‘불한당’)을 찍을 때 감정이 아닌 다른 부분에 신경 쓰는 변성현 감독을 보고 “뭐 저딴 게 감독이야 했었다”고 말했다.설경구는 3일 정오 부산 해운대구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문화홀에서 진행된 배우 설…
걸그룹 포미닛 출신 배우 권소현이 배우로 활동하며 걸그룹 꼬리표를 느꼈지만 지금은 이를 인정하고 극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권소현은 3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인근 모처에서 진행한 영화 ‘새벽의 Tango’(감독 김효은) 관련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초반에 (포미닛)…
배우 조진웅이 ‘찐형’으로 생각했던 고(故) 이선균을 떠올리며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조진웅은 3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롯데시네마 센텀시티점에서 영화 ‘끝까지 간다’의 상영 후 진행된 ‘스페셜 토크: 고 이선균을 기억하며’에서 고 이선균과 ‘끝까지 간다’에 얽힌 추억을 되돌아봤다.이날…
“영화 ‘전,란’의 배우 강동원, 박정민이 입장합니다.”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식이 열린 2일 저녁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극장. 두 배우가 환한 미소를 지으며 레드카펫에 들어서자 관객 수백 명이 환호성을 질렀다. BIFF 개막식에서 100분 동안 수백 명의 스타가 입…
부산국제영화제(BIFF)의 상징으로 불리는 ‘영화의 전당 중극장’, 해운대 영화의 거리에 우뚝 서 있는 5성급 호텔 ‘파크하얏트부산’…. 2∼11일 열리는 BIFF에서 넷플릭스를 상징하는 빨간색 알파벳 ‘N’ 표식이 새겨질 곳들이다. 그동안 넷플릭스가 BIFF에서 영향력을 키워 왔지만…
부산국제영화제(BIFF)의 일반 상영작 예매 첫날인 24일 오류가 발생해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는 일이 발생했다. 앞서 2년 전 BIFF 예매 때도 유사한 오류가 발생한 적이 있는데 재발된 것이다. BIFF 사무국에 따르면 24일 오후 2시 일반 상영작 온라인 예매가 시작된 직후 일부…
배우 김남길이 자립준비청년들과 문화적 연대를 이루기 위해 KB국민은행과 함께 기획 제작한 영화 ‘문을 여는 법’(감독 박지완 허지예)이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커뮤니티비프에서 영화제 관객들을 만난다.문화예술NGO 길스토리(대표 김남길) 측은 “김남길이 자립준비청년들에게 문화예술을 통한…
부산국제영화제(BIFF)는 올해 영화제의 지석상, 비프메세나상, 선재상 등 3개 부문의 심사위원을 확정했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지석상은 아시아 영화의 성장과 지원에 헌신해 온 고(故) 김지석 수석 프로그래머를 기억하기 위한 상으로, 아시아 중견 감독들의 신작 경쟁부문인 지석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