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1
구독




삼성바이오에피스가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일본 의약품 및 의료기기 유통기업 ‘니프로(NIPRO Corporation)’와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개발명 SB17) ‘에피즈텍(국내 판매명)’ 등 다양한 제품의 상업화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

SK바이오팜은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국제학술대회 ‘GBA1 Meeting 2025’에서 파킨슨병 혁신 치료제 개발 관련 최신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학술대회는 파킨슨병 주요 유전적 위험인자로 알려진 GBA1 유전자 변이를 주제로 세계 각국 전문가들과 주요 기업들…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텔라라(성분명 우스테키누맙) 바이오시밀러 제품인 ‘코이볼마(개발명 CT-P43)’가 유럽집행위원회(EC, European Commission)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코이볼마는 셀트리온이 기존에 허가를 획득한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스테키…

한국 성인들이 가장 많이 마시는 음료는 아메리카노와 같은 무가당 커피인 것으로 나타났다.질병관리청은 9일 매년 약 1만명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국민건강영양조사를 토대로 ‘최근 5년간(2019~2023년) 우리 국민의 음료 섭취 현황’을 발표했다. 질병관리청은 이번 조사에서 음료를 ‘수분…

제80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건치 어르신’으로 선발된 102세 노인이 구강 건강의 비결로 수시로 물 마시기, 치간 칫솔이나 치실 사용하기, 꾸준한 치과 검진을 꼽았다.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9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명동 포스트타워에서 ‘제80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헬스케어 브랜드 레이델은 ‘장수인자 뮤지엄’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장수인자 뮤지엄은 HDL(고밀도 지단백질)을 주제로 2024년 서울 남산타워에 개관한 전문 박물관이다.레이델은 HDL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시공간 제약 없이 누구든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온라인에도 …

첨가당은 달콤한 유혹이다. 혀를 즐겁게 하지만 대가가 따른다. 혈압을 높이고, 내장 지방을 늘리며, 혈당을 치솟게 한다. 첨가당은 맛, 색, 질감, 저장성을 등을 높이기 위해 식품의 제조과정이나 조리 시에 첨가하는 당류로 설탕, 액상과당, 시럽, 물엿과 같은 것이 있다. 열량은 높고 …

최근 5년간 국내 음료 섭취량이 약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아동, 청소년은 당이 첨가된 탄산음료 등을 많이 마셔서 비만 등 성인기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9일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최근 5년(2019~2023년)간 우리 국민의 음료 섭취 현황’…
![[기고] ‘Think Different!’, 공간도 다르게 생각하는 애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09/131768704.1.jpg)
공간은 브랜드의 메시지애플은 언제나 ‘본질’을 추구하는 기업이다. 제품 디자인부터 브랜드 메시지까지, 애플은 항상 간결함과 명확함을 강조한다. 공간 설계 역시 마찬가지다. 애플의 오피스와 매장은 단순히 제품을 진열하거나 직원이 일하는 장소가 아니라, 애플이 가진 철학을 명확히 전달하는…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창업과 스케일업의 전주기를 지원하는 기관’으로 잘 알려졌다. 창업지원단을 중심으로 ▲창업을 꿈꾸는 사람이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도록 돕는 메이커스페이스 ▲스타트업 창업과 자생을 돕는 예비창업패키지와 성장의 디딤돌 초기창업패키지 ▲스타트업이 세계…
![[스타트업人] AI와 함께 음악 만드는 포자랩스의 작곡가 이야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09/131768401.1.jpg)
‘스타트업人’은 빠르게 발전하고 성장하는 스타트업 속에서 일하는 사람의 이야기를 담고자 합니다. 정확히는 ‘그들은 무슨 일을 할까?’라는 궁금함을 풀고자 합니다. 많은 IT 기업이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는데, 정작 해당 인재는 그 기업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금하잖아…

“식물원과 수목원의 역할은 전시와 종(種) 보전을 넘어, 교육을 바탕으로 한 치유 영역까지 확장됐다.”9일 서울에서 열린 세계식물원교육총회에서 만난 임영석 국립수목원장은 식물원과 수목원의 새로운 방향성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시계, 반지, 안경테, 명함집까지 모두 나무로 된 것을 쓰는…

비만치료제가 드물게 안과질환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발표됐다. 이에 따라 유럽 의약품청(EMA)은 해당 제품들에 부작용 위험 가능성을 표기하라고 권고했다.9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위고비, 삭센다 등 주요 비만치료제의 핵심 성분인 ‘글루카곤 유…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지난 달 처음 승인한 알츠하이머병 혈액 검사법이 95%의 정확도로 초기 증상자를 판별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미국 메이요 클리닉 연구진은 외래 기억력 클리닉을 방문한 알츠하이머병 초기 증상 의심 환자 500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새로운 혈액 …

올해 5월 11일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 잠수교에서 ‘2025 한강 멍때리기 대회’가 열렸습니다. 멍때리기 대회는 2014년에 처음 시작된 행사로, 참가자들은 90분 동안 멍한 상태를 잘 유지해야 합니다. 대회 우승자는 현장에서 진행되는 시민 투표와 안정적인 심박수를 종합해 뽑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