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매주 악몽을 꾸는 성인은 악몽을 거의 꾸지 않거나 전혀 꾸지 않는 성인에 비해 70세 이전 조기사망 위험이 3배 이상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구진에 따르면 악몽은 흡연, 비만, 건강하지 않은 식습관, 신체 활동 부족보다 ‘조기 사망의 더 강력한 예측 요인’으로 작용한다.악몽이 …

저속노화 개념을 처음 도입한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교수가 라면을 활용한 반전 식단을 공개했다. 그는 조미유를 빼고 렌틸콩을 더해 영양을 보완하며, 국물 대신 얼음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실천법을 소개했다.

홍릉강소특구는 6월 20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하 KIST) 국제협력관에서 ‘이노폴리스캠퍼스 GRaND-K 창업학교 개교식’을 열었다. 수많은 바이오·헬스케어 딥테크 스타트업의 성장을 이끈 프로그램 ‘GRaND-K 창업학교’의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한 자리다.홍릉강소특구는 …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큐브바이오가 국내 주요 의료기관 및 글로벌 재보험사와 손잡고 췌장암 조기진단 체계 구축을 위한 4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큐브바이오는 20일 성남시의료원, 이대서울병원 및 글로벌 재보험사 Gen Re(General Reinsurance AG)와 함께 …

입안 염증과 잇몸 질환 완화에 ‘숭늉’이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나왔다.최근 건강 전문 유튜브 채널 ‘건강구조대’에 출연한 김영길 한약업사는 숭늉을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이자 구강 건강을 지켜주는 자연식품라고 강조했다.김 한약업사에 따르면 숭늉은 다른 항산화 식품에 비해 부작용이 거의 없고…
![주민등록등본 등 공문서 진위확인할 땐 이렇게! [이럴땐 이렇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22/131858311.1.jpg)
정부24는 2017년 7월 출범한 대국민 정부 포털로 대한민국의 모든 수혜서비스, 민원업무, 정책 및 정보를 24시간 365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정부24에서는 민원사무 총 5천여 종 중 60%인 3076종의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1443종의 민원을 직접 출력할 수 …

경남 거제에서 해병대원들이 비비탄을 난사해 반려견을 죽인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가해자 부모가 피해자 집을 찾아가 욕설과 협박까지 한 사실이 드러났다. 경찰은 군인을 군부대로 이송하고, 민간인에 대한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가장 일반적인 A·B·AB·O형이나 Rh+·- 그리고 드물게 존재하는 P형도 아닌 세상에 단 하나 뿐인 혈액형이 발견됐다. 현재 세계 인구 약 82억 명. 즉 82억 분의 1 확률이란 얘기다.프랑스 혈액청(EFS)은 카리브 해 과들로프 섬 출신의 자국 여성이 ‘과다 음성’(Gwada …
SK그룹이 올해 인공지능(AI)을 앞세워 네 번째 ‘퀀텀 점프’(대도약)에 나서겠다고 22일 밝혔다. 1953년 창업 이후 1980년 석유화학, 1994년 이동통신, 2012년 반도체에 이은 그룹의 네 번째 미래 먹거리를 제시한 것이다. 이날 SK그룹에 따르면 AI 분야 중에서 추진 …

국산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를 개발해 판매 중인 SK바이오팜이 미국 정부의 관세 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령 푸에르토리코에 제2의 생산 거점을 마련한다. 다음 달 미국의 의약품 관세 정책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장기적으로 관세 리스크를 관리하겠다는 의도다.19일(현지 시…
미국 정부가 한국 반도체 기업들의 중국 현지 공장에 미국산 장비 반입을 제한할 수도 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이 같은 조치가 현실화 된다면 중국 공장에서 반도체를 생산하는 데 제약이 생길 수 있다. 20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미국 상무부 수출통제부문 책임자인 제…
애플이 인공지능(AI) 기반 검색 스타트업 퍼플렉시티 AI 인수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0일(현지 시간) 블룸버그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의 인수합병(M&A) 총괄 책임자인 에이드리언 페리카가 서비스 부문 책임자 에디 큐와 주요 AI 관계자들과 함께 퍼플렉시티 인수 가능성을…

쥐, 돼지 등 동물에 인간 세포를 주입해 인간 세포를 품은 장기를 키운 연구 성과가 최근 잇따라 공개됐다. 인간과 동물의 세포가 섞인 장기인 이른바 ‘키메라 장기’ 개발 연구다. 아직 도전적인 생명공학기술 분야지만 최근 연구에 속도가 붙는 추세다. 키메라는 사자 머리, 염소 몸, 뱀 …

일부 미디어에 쏟아져 나오는 이른바 ‘허위 정보’(가짜 뉴스)가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다. 그 해결 방안에 대한 과학자들의 연구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한국과 미국 과학자들이 언론 등 미디어가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경쟁을 벌이다가 편파적인 허위 정보를 퍼뜨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