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대디는 맘카페 출입 안될까요?”[이미지의 포에버 육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6/132975128.1.jpg)
‘포(four)에버 육아’는 네 명의 자녀를 키우며 직장 생활을 병행하고 있는 기자가 일상을 통해 접하는 한국의 보육 현실, 인구 문제, 사회 이슈를 담습니다. 단순히 정보를 담는 것을 넘어 저출산 시대에 다자녀를 기르는 맞벌이 엄마로서 느끼는 생각도 공유하고자 합니다.얼마 전 독자로…

가수 이지혜가 ‘인중 축소 수술’ 후 미모를 뽐냈다.이지혜는 15일 소셜미디어 계정에 “출근 준비. 스케줄 사이 시간 뜨면 집에서 버티다 가는 모범생”이라며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은 출근을 준비하는 모습과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순간을 담고 있다. 수수한 니트 차림에 단정하게 정리…

박나래가 직원 갑질·불법 의료 의혹 등 각종 논란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혔다. 그는 모든 방송에서 자진 하차하고 활동 중단을 선언하며, 사실관계는 법적 절차로 정리하겠다고 전했다.

배우 한가을이 유튜브 영상에서 삼촌 원빈의 근황을 전해 화제를 모았다. 원빈의 친조카로 알려진 한가을의 발언과 함께, 여전히 이어지는 원빈 복귀 관심이 주목받고 있다.

구독자 100만명을 보유한 게임 유튜버 수탉(31·본명 고진호)이 납치·살인 미수 사건 이후 복귀를 선언했다.15일 수탉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기다리던 첫 재판이 오늘 오전에 열렸다”며 “저의 모든 것을 빼앗으려 한 악마 같은 가해자들의 얼굴을 두 번 다시 보고 싶지 않아 재…

여행 유튜버 원지가 ‘6평 직원 사무실 논란’ 이후 처음으로 방송에 모습을 드러냈다.15일 방송된 EBS1 교양프로그램 ‘취미는 과학여행’에서는 원지, 데프콘, 이대한, 장홍제 교수가 과학 원정대를 결성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이날 원지는 “여행 크리에이터 원지”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늙은 피’는 치매와 밀접하게 연관된 뇌 변화를 가속화 할 수 있지만, ‘젊은 피’는 이를 늦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알츠하이머병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흔한 치매 원인이지만, 아직 근본적인 치료법은 없다. 그런데 최근 ‘혈액의 나이’가 뇌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흥…

JYP(035900)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사회공헌사업 결산 행사 ‘2025 JYP EDM DAY’를 통해 올해 이뤄낸 나눔의 성과를 공유하며, 건강한 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사회 환원 의지를 다시 한번 밝혔다.JYP는 2002년 소속 아티스트들과 함께 소아 병동 연말 자선 음악회…

아이브가 선물과 서포트를 받지 않기로 결정했다. 과열된 조공 문화와 팬들의 부담을 고려한 조치로, 연예계 전반의 변화 흐름에 동참했다.
![“도려내면 괜찮겠지?” 곰팡이 핀 귤 먹었다간…[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5/132968867.3.png)
곰팡이 핀 귤, 잘라내고 드시나요? 식약처가 경고한 귤 섭취 주의사항과 곰팡이 독소의 위험성을 알아봅니다. 겨울철 국민 간식 감귤의 올바른 보관 온도(3~4℃)와 맛있는 귤 고르는 법까지, 안전하고 건강하게 즐기는 꿀팁을 총정리했습니다.

명실상부 고전이 된 미국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머라이어 케리)의 캐럴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AIWFCIY)’가 발매 31년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새 기록을 썼…

개그우먼 박나래의 매니저 ‘갑질’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과거 가수 장윤정이 자신의 매니저에게 근무 시간을 배려해 주던 모습이 16일 온라인상에서 주목받고 있다.장윤정은 지난 6월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인 남편 도경완과 함께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도장TV’에 일상 영상을 올렸다. 해당…

1930년대 미국 대공황기. 모래 먼지 폭풍 ‘더스트 볼(Dust Bowl)’이 휩쓴 황폐한 땅에서, 두 젊은 남녀는 끝내 벗어날 출구를 찾지 못한다. 11일 서울 종로구 홍익대 대학로아트센터에서 개막한 뮤지컬 ‘보니 앤 클라이드’는 더 나은 삶을 꿈꾸다 범죄의 길로 빠진 실존 인물 …

어느 크리스마스 날, 네덜란드 로테르담 조용한 마을의 6세 소년은 테이블에 가득한 선물을 보고 기뻐한다. 그중 영국산 미니어처 자동차 ‘딩키 토이’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 작고 검은 자동차를 품은 아이에게 엄마가 말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 선물을 받지 못한 아이들이 있단다. 그 친구…

“내가 죽였다고 자백할게요.” 넷플릭스 12부작 시리즈 ‘자백의 대가’는 감옥에서 만난 두 여자, 윤수(전도연)와 모은(김고은)의 거래에서 시작한다. 남편 살해 누명을 쓴 윤수에게 모은이 은밀한 제안을 하며 이야기가 펼쳐지는 미스터리 스릴러라 할 수 있다. 12일 서울 종로구의 한 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