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프란치스코 교황이 21일(현지 시간) 선종하면서 국내외 문화예술계에서 추모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세계적인 영화감독 마틴 스코세이지는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와의 인터뷰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을 “모든 면에서 놀라운 사람”이라 표현하며 애도의 뜻을 전했다. 그는 “교황은 자기 잘못을 인정할 …

다양한 종류의 뉴질랜드 와인을 경험할 수 있는 ‘뉴질랜드 와인 페스티벌’이 서울과 부산에서 열린다.22일 주한 뉴질랜드 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올해 뉴질랜드 와인 페스티벌은 내달 3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의 워터풀 가든에서, 같은 달 24일 파크 하얏트 부산에서 각각 진행된다. 지난 …

검박한 보통 사람으로 살기를 바랐던 프란치스코 교황은 직접 택한 묘지 역시 남달랐다. 웅장한 성 베드로 대성당 대신 바티칸 밖에 있는 산타 마리아 마조레 대성당에, 아무런 장식이나 비문 없이 교황명인 ‘프란치스코’만 새겨 묻어달라는 유언을 남겼다.바티칸이 21일(현지 시간) 공개한 유…

방송인 홍석천이 ‘톱게이’ 면모를 보였다. 홍석천이 2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아 내 옆자리에 여자 분이 앉았다. 그것도 미모의 여성 분이”라며 눈물 이모티콘을 달았다. 그러면서 “참 인사도 하고 싶지 않다. 자꾸 말을 건다. 귀찮아 죽겠다. 이럴 거면 비지니스석 왜 타는거야 KTX…

가톨릭에서 죽음을 가리키는 말 ‘선종(善終)’은 ‘선생복종(善生福終)’의 준말이다.이탈리아 선교사 로벨리가 1652년 베이징에서 간행한 한문 교리서 ‘선생복종정로(善生福終正路)’에 들어 있는 말로, ‘선생복종정로’는 일상생활에서 교리의 가르침에 따라 착하게 살다가 복된 죽음을 맞는 길…

배우 류진(53·본명 임유민)의 둘째 아들 찬호의 훈훈한 근황이 공개됐다.21일 배우 류진의 유튜브 채널 ‘가장(멋진)류진’에는 ‘’아빠어디가‘ 이후 100년 만에 찬호랑 데이트’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영상 속 류진은 학교를 갔다 온 둘째 아들 찬호에게 “공부 열심히 하고 왔냐?…

21일(현지 시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기독교 주민들도 프란치스코 교황의 선종 소식에 애통해하며 교황을 위한 기도회를 열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더. 가자지구 기독교인들은 교황이 2023년 10월부터 1년 6개월에 이르는 전쟁 내내 거의 매일밤 가자지구 성가족 성당에 전화를 걸었…

대구 간송미술관은 30일부터 8월 3일까지 개관 후 첫 기획전인 ‘화조미감’을 연다. 이번 전시회는 16세기부터 19세기까지 조선시대 화조화 37건, 77점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선보이는 기획전이다. 화조화는 전통적인 동양회화의 중요한 장르 가운데 하나다. 아름다운 꽃과 새가 어우러지…

가수 브라이언이 완공을 앞둔 300평 규모의 단독 주택을 일부 공개했다.21일 오후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 식탁’에는 가수 겸 화가 솔비가 절친 이민우, 브라이언, 권혁수를 초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그려졌다.이날 솔비는 브라이언에게 “이사 갈 집은 …
![“장식 없는 무덤에 이름만 새겨지길 원합니다”[프란치스코 교황 유언장 전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1/131463081.1.jpg)
21일(현지 시간) 선종한 프란치스코 교황은 ‘가난한 이들의 친구’라는 말에 걸맞게 소박한 장례를 당부하는 유언장을 남겼다. 다음은 바티칸이 공개한 유언장 전문.‘자비로이 부르시니’(Miserando atque eligendo)지극히 거룩하신 삼위일체의 이름으로. 아멘.나의 지상 삶이…

과도한 포르노 시청은 뇌 구조를 변화시키고 성기능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19일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국에서 1월 한 달 동안 무료 성인영화 사이트에 30억 명이 넘는 방문자가 몰렸다. 이는 매초 2만 8,000명이 넘는 이들이 포르노를 시청하고 있다는 의미다.포르노는 뇌의 보상 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역경제 및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바다가는 달’ 캠페인을 공동 진행한다.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는 5월 ‘바다가는 달’에 맞춰 ‘동해안 바다여행’으로 하루에 울진과 영덕을 만날 수 있는 해양관광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울진에서는 △왕피천 케…

봄이 와도 다리가 자주 차갑고 무겁게 느껴진다면, 하지정맥류의 초기 증상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특히 두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면, 하지정맥류 위험이 최대 7.1배까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대만 중산의대 등 공동 연구팀은 ‘하지정맥류와 다리 냉감(차가운 느낌), 무거움 증상…

영국의 한 남성이 이탈리아에서 신혼여행을 하던 중 세균에 감염돼 평생 장애를 안게 돼 충격을 주고 있다.영국 셰필드 출신 토마스(44)와 아내 나타샤(40)는 이탈리아 소렌토의 한 호텔에서 일주일간 신혼여행을 보냈다.귀국 직후 토마스는 독감과 유사한 증상과 설사를 겪었고, 병원에서는 …
![[단독]“가장 도전적인 발레 2인무, 한국 팬들에 첫선 보이게 돼 기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2/131463952.1.jpg)
“실은 제 남편 다니엘이 한국인이에요. 서울에 살고 있는 다니엘의 가족 앞에서 춤출 수 있어 이번 공연이 더 기대됩니다.”(이자벨라 보일스턴)“한국 관객에게 ‘신디스’(The Cindies) 춤을 드디어 선보일 수 있어 기뻐요. K푸드를 맛볼 생각에 특히나 설레는 것일지도 몰라요.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