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가 10월 27일~30일 4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 농업박람회는 농업의 가치, 농업의 매력, 농업의 혁신, 농업의 비전이라는 주제로 농업과 농촌에 관한 다양한 전시와…

“그의 아내가 아닌/나의 이름으로 서 있는 이곳/아직 낯설어/그의 그림이 아닌/나의 그림으로 채워진 이곳/그건 더 새로워….” 올해 9월 처음 선보인 창작뮤지컬 ‘라흐 헤스트’는 여성 화가이자 미술평론가인 김향안(1916∼2004)의 삶을 재조명한 작품. 시인 이상(1910∼193…

웅장하거나 매끈하지는 않다. 오히려 어딘가 모르게 허름하고 어눌한 분위기가 묻어난다. 하지만 그 거친 결 사이로 깊은 고민을 담아온 조각가들의 전시가 동시에 열리고 있다. 30년 넘게 조각에 천착한 정현 작가(66)와 박미화 작가(65)가 그들이다. 서울 성북구 성북구립미술관에서 열리…
삼양그룹과 휴비스가 전북 지역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제24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온라인 그림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는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1996년부터 27년째 열리는 행사다. 삼양그룹 계열사인 삼양사, 삼양화성과 화학 섬유 소재…

77년간 전시돼 있던 유명 화가의 추상화가 사실은 거꾸로 걸려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영국 데일리미러가 29일(현지시간) 보도한 바에 따르면 러시아의 칸딘스키와 더불어 추상화의 거장으로 손꼽히는 네덜란드의 화가 피에트 몬드리안이 그린 ‘뉴욕 시티 I’(1941)는 갤러리에 전시되기…

‘이것은 드로잉인가 회화인가.’ 서울 종로구 토포하우스에서 다음 달 13일까지 열리는 ‘긴 호흡: 다섯 작가의 드로잉’ 전시는 드로잉을 ‘대상의 윤곽을 채색 없이 선으로 그리는 것’이라고 여겼던 관람객의 생각을 흔들어 놓는다. 드로잉을 기본으로 하되 채색을 곁들였다. 원로 작가 윤동천…

‘이것은 드로잉인가 회화인가.’서울 종로구 토포하우스에서 다음달 13일까지 진행되는 ‘긴 호흡: 다섯 작가의 드로잉’ 전시의 첫 인상이다. 이곳에는 다섯 명의 국내 원로 작가 윤동천(65), 정현(66), 곽남신(69), 오원배(69), 서용선(71)의 드로잉 총 25점이 전시되고 있…

서울 종로구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올해의 작가상’ 10년을 기념하는 전시 ‘올해의 작가상 10년 기록’이 28일부터 열린다. 이번 전시는 도록과 영상 아카이브 자료 등으로 이뤄진다. 2~3 전시실에서는 작가 선정과 심사 과정, 작가의 작업실 모습, 신작 제작 과정, 작가의 개…

모네의 ‘건초 더미’가 으깬 감자 테러를 당한 지 일주일도 채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또 한번 명화를 노린 기후 변화 시위가 발생해 활동가 3명이 체포됐다. AFP통신에 따르면 지난 27일(현지시간) 기후 활동가들은 네덜란드 헤이그의 마우리츠하이스 미술관에 전시된 ‘진주 귀걸이를 한 …

한국 추상 미술을 개척한 장상의 화백(82)의 회고전 ‘빛과 넋: 장상의 60년’이 경기 이천시 이천시립월전미술관에서 다음 달 27일까지 열린다. 1960년대부터 최근 작품까지 대표작 40여 점을 선보인다. 장 화백은 종이와 비단 등 다양한 재료에 먹과 색을 활용해 한국 문인화와 추상…

“유럽에서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은 건 알았지만, 이 정도일 줄은 정말 예상 못 했어요.” 올해 4월 21일 시작한 오스트리아 국립빈세계박물관의 특별전 ‘책거리: 우리 책꽂이, 우리 자신’을 한국민화학교와 함께 기획한 조너선 파인 관장(53)이 말했다. 국내 젊은 세대에게도 생소한 조…

#1. 18일 서울 강동구 강동성심병원. 진료를 기다리던 어린이 환자들 사이로 일러스트화가인 구지민 작가(30)가 나타났다. 구 작가가 “중력 없는 방이 있다면 뭘 하고 놀까”라는 질문을 던지자, 아이들은 종이에 그림을 그리고 잘라 구 작가가 미리 준비한 그림에 붙이기 시작했다. 현직…

AOD 프로젝트는 27일부터 개최되는 ‘블록체인위크 인 부산(BWB) 2022’에서 앤디 워홀의 작품들을 대체불가능토큰(NFT)화해 현장 경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옥션에 출품한 작품은 마를린 먼로 두 폭, 엉클 샘, 엘리자베스 여왕 2세의 초상 등 총 3점이다. AOD 프로…
“바람이 그린 ‘그림’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 있을까?” 전업 화가 10년 차인 김수연 작가(36)는 최근 자신이 지속한 ‘바람 채집’이 벽에 가로막힌 기분이 들었다. 그는 “자연이 만든 의도하지 않은 미의 세계”를 찾기 위해 야외에서 붓을 줄에 매달아 바람에 흔들리는 대로 그림이 …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이 이달 28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2관 앞 로비에서 국제 학생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공모전인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The James Dyson Award)’와 관련한 특별 전시를 개최한다.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는 제임스 다이슨 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