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태권도, 오썸!(awesome·굉장하다)” 23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 K팝 음악에 맞춘 태권도 시범공연단 ‘K타이거즈’의 공연이 끝나자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춤과 태권도 품새를 접목시킨 공중돌려차기, 날아서 송판 격파하기 등 고난도 동작이 펼쳐질 때…

6일 신세계디에프가 CJ E&M과 한류 콘텐츠를 활용해 서울 중구 명동과 남대문 지역의 관광 산업을 발전시킨다는 내용의 상생 협약을 했다. 신세계디에프는 신세계그룹이 서울 시내 면세점 운영을 위해 설립한 회사이다. 서울 중구 소공로 신세계조선호텔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두 회…

한일축제한마당에서 배운 것, ‘벽쿵’에 ‘심쿵’하다 축제는 원래 즐기는 것인데, 이번에는 배우고 왔다. 19일 서울 연세로와 20일 COEX에서 열린 한일축제한마당에서다. COEX에서는 젊은이들이 길게 줄을 서 있는 부스를 발견했다. 살펴보니 모두 여성들이었다. 처음에는 유…

정부가 케이팝(K-pop·한국 대중가요)을 포함한 한류의 지속적인 확산을 위해 직접 나선다. 정부는 내년부터 재외 한국문화원들이 케이팝 강좌를 운영할 수 있도록 16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현재 세계 79개국에 한류 동호회가 있으며 2180여만…
BC카드가 최근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여파로 감소한 중국인 관광객 모시기에 나섰다. BC카드는 11일부터 13일까지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개최하는 한류 콘서트 ‘kt-BC카드와 함께하는 더 케이(The K) 페스티벌’에 중국인 관광객 2만 명을 초청했다고 1일 밝혔다…

4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서머 케이팝 페스티벌’을 찾은 외국인들이 케이팝 스타들의 공연을 보고 있다. 이날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내수 진작과 한국 홍보를 위해 기획했다. 장승윤 기자 tomato99@donga.com
“사랑해요 케이팝!” 서툰 한국어였지만 푸른 눈동자의 외국인들은 큰 목소리로 외쳤다. 4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서울광장에서 열린 ‘서머 케이팝 페스티벌’에는 외국인 수천 명이 모였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로 인해 침체된 내수 시장을 살리고…
가수들의 수입이 한류(韓流) 열풍에 힘입어 최근 3년간 70% 이상 늘었지만 월급쟁이들은 16% 증가하는 데 그쳤다. 4일 국세청의 ‘2014 국세통계연보’에 따르면 가수들의 연평균 수입은 2010년 2697만 원에서 2013년 4647만 원으로 3년 만에 72.3% 뛰었다. 업계…

지난달 중국 광저우(廣州)에서 한국으로 여행 온 30대 초반 여성 6명. 이들은 일반적인 관광지보다는 한국 젊은이들이 많이 가는 서울 홍익대 앞이나 가로수길, 경기 가평의 ‘쁘띠 프랑스’(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에 가보고 싶었다. 그래서 마음대로 일정을 짤 수 있는 맞춤형 …
![[토요판 커버스토리]몰라봤네 ‘큰손 유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4/12/07/68392843.1.jpg)

한국 드라마 판권이 중국에 고가로 팔렸다는 소식이 속속 들려온다. 언뜻 들으면 중국 사람들은 다 한드만 보는 줄 알 정도다. 하지만 중국도 다양한 드라마를 제작해 내수에서 돌풍을 일으키는 것은 물론이고 해외 시장까지 노리고 있다. 2011년 방송된 ‘후궁견환전(後宮甄(현,경)傳)’…
“중국에 있는 ‘별에서 온 그대’ 팬들, 레츠 고!” 관광벤처 기업 ‘트립클립(TripClip)’은 중국어 랩으로 한국 관광지를 소개하는 홍보 뮤직비디오를 만든다. 최근에는 중국에서 큰 인기를 모든 한류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를 랩으로 소개하는 영상을 만들어 중국에서 큰…


“지난해 3월 론칭한 누마라온비르(터키 온라인 상거래 서비스 ‘n11.com’의 약칭)가 이렇게 빨리 1위에 오를 거라곤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톨가 코카칼라이 도우쉬플래닛 최고재무책임자·CFO) “터키 오픈마켓 1, 2위였던 헵시부라다와 이베이터키 모두 누마라온비르가 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