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나도 브라이언트와 제임스처럼 LA 레이커스에 우승 트로피를 안기고 싶다.”미국프로농구(NBA) LA 레이커스의 ‘슬로베니아 특급’ 루카 돈치치(26)는 최근 한 팟캐스트에 출연해 이렇게 말했다. 코비 브라이언트(1978~2020)는 20시즌 동안 레이커스에서만 뛰면서 다섯 차례 파이…

이승엽 전 두산 베어스 감독이 일본에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한다.일본 스포츠 전문 매체 스포츠 닛칸은 27일 일본프로야구(NPB)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이승엽 전 감독을 1군 타격코치로 선임했다고 밝혔다.이 전 감독은 지난 10월부터 요미우리 가을 캠프에 합류해 임시 코치직을 맡아왔다.…

2025시즌이 끝난 뒤 프리에이전트(FA) 자격을 얻은 투수 이영하가 원소속팀인 두산 베어스에 남는다.두산은 27일 “FA 이영하와 4년 최대 52억원(계약금 23억원·연봉 총액 23억원·인센티브 6억원)에 계약했다”고 밝혔다.2016년 1차 지명으로 두산에 입단한 이영하는 통산 35…

레알 마드리드(레알·스페인)의 ‘주포’ 킬리안 음바페(27·프랑스)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역사상 두 번째로 짧은 시간에 ‘해트트릭’을 달성했다.음바페는 27일 그리스 피레아스의 카라이스카키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올림피아코스(그리스)와의 2025~2026시즌 UEFA 챔피…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레알 마드리드에서 활약 중인 프랑스 공격수 킬리안 음바페(27)가 단 6분42초 만에 해트트릭을 기록하면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역사에 이름을 올렸다.레알은 27일(한국 시간) 그리스 피레아스의 카라이스카키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올림피…

어깨 부상으로 이달 국가대표팀 소집이 불발됐던 미드필더 백승호(28·버밍엄시티)가 복귀 무대에서 풀타임을 소화했다.백승호는 27일(한국시간) 영국 웨스트브로미치의 더 호손스에서 열린 웨스트브로미치와 2025-26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리그) 17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수비형 미드필더로 …

2026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참가를 선언한 일본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투타겸업에 대해 신중한 반응을 보였다.오타니는 지난 26일 데일리스포츠 등 일본 매체와 화상 인터뷰를 진행했다.오타니는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WBC에 출전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는 “다…

‘헤맨 만큼 자기 땅이 된다.’좌절과 위기 속에서도 최서현(20·정관장)을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게 한 문장이다. 헤맨 시간만큼 더 성숙해진 최서현은 이제 새로운 팀에서 꽃을 피우기 시작했다. 고희진 정관장 감독도 25일 대전 현대건설전을 앞두고 “우리는 경기를 뛰면서 성장하…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겨울올림픽을 밝힐 성화를 그리스 여배우 마이리 미나(오른쪽)가 26일 첫 번째 봉송 주자인 같은 나라 조정 대표 페트로스 가이다지스에게 넘기고 있다. 올림픽 성화는 원래 헤라 신전에서 태양열로 직접 불을 붙이지만 이번에는 흐린 날씨 때문에 인근 고고학박물…

‘왼손 거포’ 외야수 김재환(37·사진)이 두산을 떠난다.프로야구 두산은 “보류선수 명단 제출 시한인 25일 저녁까지 (김재환과) 협상을 이어갔으나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해 김재환을 보류선수 명단에서 제외했다”고 26일 알렸다. 프로 스포츠에서 보류선수는 각 구단이 이듬해에 독점 계약…

한국이 2026 북중미 월드컵 조 추첨 ‘포트2’에 배정됐다.국제축구연맹(FIFA)은 북중미 월드컵 조 추첨 포트 배정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11월 A매치 두 경기를 모두 승리해 FIFA 랭킹 22위를 지킨 한국은 포트2에 들어가 조 추첨에서 같은 포트에 속한 크로아티아(10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포르투갈·사진)가 국제축구연맹(FIFA)으로부터 ‘1년 집행유예’ 처분을 받았다. FIFA가 ‘실형’을 선고했다면 호날두는 2026 북중미(미국, 캐나다, 멕시코) 월드컵 본선에 정상 출전할 수 없었다. 이에 대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호날두의 징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