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22번째 월드컵으로서 2022년 11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진행한다. 2002 한일 월드컵에 이어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개최하는 월드컵이다.
기사 1,721
구독

호주도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승리를 신고하며 아시아축구연맹(AFC) 가맹국의 상승 바람을 이어갔다. 호주는 26일 오후 7시(한국시간) 카타르 알와크라의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열린 튀니지와의 월드컵 D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전반 23분에 터진 미첼 듀크(파지아노 오카야마)의 결승…

한국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상대 가나가 26일(이하 한국시간) 훈련을 15분 공개한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8일 오후 10시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가나와의 H조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른다. …

우루과이와의 경기 내내 손흥민(30·토트넘)을 괴롭혔던 주장 완장이 새로 바뀐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26일(한국시간) “국제축구연맹(FIFA)에서 주장 완장을 다시 만들어 32개 모든 참가국에 주기로 했다. 우리는 경기 전날인 내일쯤 받을 것 같다”고 전했다. 손흥민은 지난 2…

‘황소’ 황희찬(울버햄튼)의 가나전 출격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대한축구협회는 26일(한국시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황희찬의 달리는 사진을 게재하며 “우리 황소 달립니다”라고 썼다. 황희찬은 그동안 왼쪽 햄스트링 이상으로 팀 훈련에 정상적으로 참여하지 못했다. 실내 훈련으…

캡틴 손흥민(토트넘)을 경기 내내 불편하게 했던 주장 완장이 교체된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26일(한국시간) “FIFA에서 주장 완장을 다시 만들어 32개 모든 참가국에 주기로 했다. 우리는 경기 전날인 내일쯤 받을 것 같다”고 전했다. 손흥민은 지난 24일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
FC 바르셀로나(스페인)와 아르헨티나 축구대표팀에서 사제의 연을 맺었던 리오넬 메시와 헤라르도 마르티노 감독이 얄궂은 운명에 직면했다. 마르티노 감독은 멕시코 축구대표팀 사령탑으로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탈락 위기에 몰린 조국과 메시에 비수를 꽂아야 하는 악역…

2022 카타르월드컵 첫 경기에서 두 장의 경고를 받은 한국 축구대표팀이 한 장을 받은 우루과이와 공동 2위인 이유는 무엇일까.국제축구연맹(FIFA) 홈페이지에 26일(현지시간) 현재 H조 순위에서 포르투갈이 1위, 한국과 우루과이가 공동 2위, 가나가 4위로 기록돼 있다.포르투갈은 …
가나 축구대표팀의 주장 안드레 아예우(33·알사드)가 한국과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오는 28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트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가…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찾은 브라질 ‘레전드’ 호나우두(46)가 코로나19로 격리됐다. 풋볼 이탈리아는 25일(한국시간) 호나우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호나우두는 이날 열린 브라질과 세르비아의 G조 조별리그 1차전을 관전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독감 증세를…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2022 카타르 월드컵 경기 중 바지 속에서 무언가를 꺼내 입으로 가져가 먹는 모습이 포착돼 관심을 끌고 있다. 포루투갈은 25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974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아르헨티나 매체가 자국 선수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한국 대표팀의 주장 손흥민(이상 토트넘 홋스퍼)의 우정을 조명하는 기사를 내놨다. 아르헨티나 일간지 라나시온은 25일(현지시간) 온라인 사이트 메인 화면에 손흥민과 로메로의 사진을 내걸었다. 지난해부터 잉글랜드 토트넘에서 뛰기 시작한…

카타르가 2022년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2연패를 당해 탈락이 확정됐다. 역대 가장 빠른 개최국 탈락 기록이다. 또 지금까지 월드컵 역사상 개최국이 16강에 들지 못한 경우는 카타르가 두 번째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 때 남아공은 조별 리그 3번째 게임까지 치른 뒤에 탈락이 …

국제축구연맹(FIFA)이 한반도 전역에 대한 중계권을 갖고 있는 한국 방송사로부터 송출 권한을 양도 받아 북한에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미국의소리(VOA)가 26일 보도했다. VOA에 따르면 FIFA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중계권 계약 현황’ 자료에는 한국과 북한은 서로 …

북한이 한국 방송사의 양해에 따라 2022 카타르 월드컵 방송을 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국제축구연맹(FIFA)이 한반도 전역에 대한 중계권을 갖고 있는 한국 지상파 방송사로부터 송출 권한을 양도 받아 북한에 제공한 것이다. 방송사 관계자는 24일 “FIFA 요청에 따라 지상…

북한이 2022 카타르 월드컵 방송에서 한국팀에 대한 언급 자체를 피하는 모습까지 보였다. 남조선이라는 칭호 조차 하지 않고 ‘한개팀’이라고만 언급했다. 북한 조선중앙TV는 25일 밤 한국이 속한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포르투갈-가나’ 경기를 녹화 중계했다.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