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일본 정부에 코로나19 대책을 조언해온 전문가들이 내달 열리는 도쿄올림픽을 관중 없이 치르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공식 표명했다. 18일 니혼게이자이신문 등에 따르면, 오미 시게루(尾身茂) 코로나19 대책 분과회 회장 등 감염증 전문가들은 이날 무관중 개최가 가장 위험이 적…

일본 정부가 코로나19 사태 속 도쿄올림픽 강행을 추진하자 현지 언론들이 우려를 표명하고 나섰다. 18일 아사히 신문은 “재확산 우려 아래 (긴급사태) 해제, 올림픽 리스크, 총리는 직시를”이라는 사설을 통해 도쿄올림픽을 강행하려는 정부를 비판했다. 신문은 올림픽 개최지인 도쿄…

코로나19 사태 속 일본에서 열리는 도쿄올림픽 ‘관중’ 규모 윤곽이 드러났다. 코로나19 긴급사태 재발령시 무관중 방안도 검토되고 있다. 18일 요미우리 신문은 복수의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정부가 도쿄올림픽 관중 상한 1만명 방안을 최종 조정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오는 2…
일본 정부가 ‘관중 있는 올림픽’을 열기로 결정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에도 9월 말 임기 종료를 앞둔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가 밀어붙인 것으로 알려졌다. 스가 총리는 17일 “정부와 도쿄도,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 국제올림픽위원회, 국제패럴림픽위원회 등 5자가…

프로야구 KIA 신인 투수 이의리가 19번째 생일날 태극마크를 선물로 받았다. 김경문 한국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63)은 16일 서울 강남구 야구회관에서 2020 도쿄 올림픽 야구 최종 엔트리 24명(투수 10명, 야수 14명)을 발표했다. 2002년 6월 16일에 태어난 이의리는 신…

“왜 신경 쓰이지 않았겠나.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니 오늘부터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거라 믿는다.” 프로야구 키움 홍원기 감독은 1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LG와의 안방경기를 앞두고 마무리 투수 조상우(27)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지난해 33세이브로 구원왕 타이틀을 따냈…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도쿄 올림픽 축구대표팀 2차 전지훈련 명단에 이강인(발렌시아)은 발탁됐지만, 이승우(신트트라위던)와 백승호(전북)는 제외돼 도쿄 올림픽에 출전하지 못한다. 16일 대한축구협회가 발표한 올림픽 대표팀의 6월 2차 소집 23명 명단에 따르면 송민규(포항) 원두재 이동…
도쿄 올림픽 출전 선수 또는 팀이 경기 도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 기권 처리가 된다. 올림픽 소식을 전하는 온라인 매체 ‘인사이드더게임즈’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올림픽 기간 중 선수들의 코로나19 확진을 가정한 비상 계획을 수립했다고 1…

도쿄 올림픽에 출전하는 김경문호가 싹 바뀌었다. 1년 7개월 전의 2019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와 비교하면, 절반이 교체됐다. 점진적인 세대교체가 단행되면서 야구대표팀이 젊어졌다. 도쿄 올림픽에 참가하는 야구대표팀의 최종 명단(24명)이 16일 발표됐다. 젊은…

오는 7월 개막하는 도쿄올림픽에서 ‘김경문호’가 젊어진 모습으로 ‘2008년 베이징올림픽 금메달’ 신화 재현을 노린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6일 오전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야구 대표팀 최종 엔트리 24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24명 중 9명이 처음 성인 국가대표팀에 발탁됐을 …
![[일문일답] 추신수·오승환 제외한 김경문 감독 “대표팀의 균형 생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6/16/107461653.2.jpg)
김경문 야구대표팀 감독이 내세운 도쿄 올림픽 최종 명단 선발 기준은 ‘선수의 기량’과 ‘팀의 균형’이었다. 복수의 선수가 역할이 겹치면, 과거 경력보다 현재 성적을 바탕으로 발탁했다. 이에 추신수(SSG 랜더스), 오승환(삼성 라이온즈)은 도쿄행 티켓을 잡지 못했다. 김경문 감독은…

도쿄 올림픽에 참가할 김경문호의 맏형은 ‘1985년생’ 강민호(삼성 라이온즈)다. ‘1982년생’ 추신수(SSG 랜더스), 오승환(삼성 라이온즈), 이대호(롯데 자이언츠) 중에 누구도 도쿄행 티켓을 잡지 못했다. 김경문 야구대표팀 감독이 16일 발표한 도쿄 올림픽 최종 명단에는 추신수…
일본 정부가 오는 7월23일 개막하는 도쿄올림픽의 관중 수를 최대 5000명으로 제한할 것으로 보인다. 15일 교도통신은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긴급사태나 긴급사태의 전 단계인 ‘만연방지 등 중점조치’가 해제된 지역은 경기장 수용 인원의…

도쿄 올림픽·패럴림픽 출전 선수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규칙을 어기면 국외 추방까지 당할 수 있다.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15일 올림픽 기간에 선수가 준수해야 할 코로나19 방역 규칙을 정리한 ‘플레이북(규정집)’ 3번째 개정판을 공개했다. …

청와대는 15일 문재인 대통령이 다음달 23일에 개막하는 도쿄올림픽에 맞춰 방일할 것이라는 일본 언론보도가 나온 데에 “청와대가 입장을 밝히는 것은 적절치 않다”면서도 “아직 시간이 있는 사안”이라고 여지를 남겼다. 최근 한일 양국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현지시간) 영국 콘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