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020 도쿄올림픽 선수촌 한국 선수단 거주층에 내건 ‘이순신 현수막’에 맞서 일본 극우단체가 욱일기 시위를 한 것과 관련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에 항의 메일을 보냈다고 19일 밝혔다. 선수단은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이 임금에게 올린 장계 ‘상유십이 순신불…

2020 도쿄 올림픽 한국 선수단 본진이 일본에 도착하는 날, 올림픽 선수촌 앞에서 욱일기를 앞세운 시위가 또 벌어졌다. 19일 오전 일본 도쿄 하루미 지역의 올림픽 선수촌 앞에서는 극우 정당인 일본국민당 관계자들이 욱일기와 확성기를 이용해 한국을 비난하는 시위를 펼쳤다. 이들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던 난민팀 관계자가 팀의 단장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AP통신은 18일(현지시간) “국제올림픽위원회 난민팀 단장인 테글라 로루프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이와 관련된 관계자 2명의 전언을 토대로 보도했다. AP에 따르면 테글라 로루프는 카타…

오는 23일 개막하는 2020 도쿄올림픽에 출전하는 200여 개국의 1만1000여명 선수 중 돈을 가장 많이 버는 이는 누구일까. 주인공은 미국프로농구(NBA)의 스타플레이어 케빈 듀런트(브루클린)다. 최근 1년 동안 약 860억원을 벌었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19일(한국…

김부겸 국무총리는 19일 도쿄올림픽 출전을 위해 일본으로 떠나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향해 “코로나19로 올림픽이 연기되는 전대미문의 상황과 외교적 문제까지 더해져 아마 우리 선수들 마음고생이 심했을 것”이라며 “총리로서 미안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사회관계망서비스…

2020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있는 이나바 아쓰노리 일본 야구대표팀 감독이 한국에 대한 설욕을 다짐했다. 이나바 감독은 18일 닛칸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한국 대표팀에 대한 생각을 묻는 질문에 “한국을 무너뜨리지 못하면 금메달은 없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2008년 베…

대한체육회가 17일 오전 일본 도쿄 주오구 하루미 올림픽선수촌 아파트 한국 선수단 숙소에 걸었던 ‘이순신 장군’ 현수막을 결국 내렸다. 앞서 대한체육회는 15일 파견 직원을 통해 “신에게는 아직 5천만 국민들의 응원과 지지가 남아 있사옵니다”라는 현수막을 내걸었다. 이는 임진왜란 당…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텅 빈 도쿄 올림픽 관중석이 응원 목소리와 박수 소리를 담은 함성으로 채워진다. 18일 올림픽 소식을 전하는 온라인 매체 ‘인사이드더게임스’에 따르면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대회 조직위원회는 과거 올림픽에서 나왔던 관중 함성과 박수 소리를…

올림픽에 사람과 함께 출전하는 동물이 있다면?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도쿄 하네다 공항에 방송 카메라가 몰려들었다. 각국 선수단과 취재진은 모두 나리타 공항으로 입국하는 것과 달리 승마 마장마술 종목에 나설 고가(高價)의 말들이 컨테이너에 실려 전세기로 13, 15, 16일 하네다 공항…

도쿄 올림픽 한국 축구 대표팀의 주장 이상민(23·서울 이랜드·사진)은 당초 도쿄행 비행기에 못 오를 뻔했다.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아경기에서 23세 이하(U-23) 대표팀을 이끌고 금메달을 따낸 김학범 감독이 본격적으로 도쿄 올림픽을 준비한 이후 이상민은 줄곧 주장을 맡으면…

공식훈련 시작 5분 전. 서울 고척스카이돔 3루 측 외야에 둥글게 모인 도쿄 올림픽 야구 대표팀 사이에서 박수 소리가 쏟아져 나왔다. 소집 이틀째인 18일 팀 훈련에 합류한 마무리 투수 오승환(39·삼성)을 환영하는 박수였다. 대표 선수 24명 가운데 최고참인 오승환은 ‘원정 음주’ …

무릎 부상을 이유로 도쿄 올림픽 불참을 선언한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40·스위스·사진)가 470만 달러(약 53억 원)를 자선기금으로 내놓았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이어 2회 연속 올림픽에 나서지 못하지만 선행은 ‘금메달’이라는 찬사가 나오고 있다. 프로테니스협회(…

“한국 선수단이 선수촌에 걸어둔 현수막이 왜 IOC(국제올림픽위원회) 헌장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지 자세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17일 도쿄올림픽 메인프레스센터(MPC) 콘퍼런스룸에서 열린 토마스 바흐 IOC위원장의 기자회견에서 일본 NHK 방송 여성 기자가 대뜸 직설적으로 질문…

다음 주 도쿄올림픽 개막을 닷새 앞두고 선수촌에 입소한 선수들 사이에서 3명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를 인용해 18일 보도했다. 조직위원회는 이와 함께 이날 올림픽 관련 언론, 계약업체, 기타 인력 등 가운데서 10건을 신규 감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무관중으로 열리는 2020 도쿄 올림픽에 가상 박수와 관중의 응원 목소리 등이 등장할 전망이다. 사실상 관중 없이 대회가 펼쳐지는 가운데 어떻게든 선수들의 사기를 끌어내기 위한 고육지책이다. 18일 올림픽 관련 소식을 전하는 ‘인사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