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6일 붕괴된 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5호기 잔해에 매몰돼 있던 1명이 추가로 수습됐다.11일 소방청에 따르면 당국은 이날 오후 10시 14분 현장에서 60대 남성을 추가 수습했다. 남성은 오후 10시 18분 사망 판정을 받았다.이 사고로 피해를 입은 인원은 총 9명이다. 현재까지 …

서울 용산에서 중앙선을 넘은 70대 택시 기사의 차량이 마주 오던 차량과 부딪혀 택시 승객인 일본인 부부와 딸이 크게 다쳤다.서울 용산경찰서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상 혐의로 70대 택시 기사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11일 밝혔다.택시 기사는 지난달 21일 오후 7시경 용산의 도로에서…

경기 부천역 일대에서 욕설, 노출 방송으로 지역 상권과 주민에게 피해를 주는 유튜버들의 행위를 처벌할 수 있는 법안이 발의됐다.민주당 서영석 의원은 일부 악성 BJ, 스트리머, 유튜버 등의 행위를 처벌하는 내용의 ‘형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11일 밝혔다.지역구가 부천인 …

법원이 오는 13일 내란 가담 혐의를 받는 박성재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한 두 번째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다.11일 법조계에 따르면 남세진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오는 13일 오전 10시 10분 내란중요임무종사 등 혐의를 받는 박 전 장관에 대한 영장실질심…

배우 김수현(37) 측이 김새론(25) 유족의 증거 조작 가능성을 제기했다.법률대리인 고상록 변호사는 10일 유튜브 채널 ‘진격의 고변’에 “(김새론 유족 법률대리인) 부지석 변호사가 지난주부터 본격적으로 취재가 진행 중인 공중파 방송사 탐사보도 프로그램 인터뷰 요청에 응한 것으로 파…

중국 정부의 조직원에게 군사기밀을 유출한 현역 병사가 중형을 선고받았다. 제3지역군사법원은 11일 일반 이적과 군기누설, 부정처사후수뢰, 정보통신망법 위반, 성매매처벌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병장 A 씨에게 징역 5년을 선고하고 1800만 1028원을 추징할 것을 명령했다. 공소 사…

인천의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납치 및 폭행을 당한 것으로 알려진 유튜버 ‘수탉’이 “폭행을 당한 후 납치되면서 정말 ‘이대로 죽는구나’ 싶었다”며 “가해자들이 반드시 엄중한 처벌을 받기만을 바랄 뿐”이라고 했다.구독자 100만 명 이상을 보유한 게임 유튜버 수탉은 11일 자신의 …

충북의 한 마라톤 대회에 출전한 선수를 차로 치어 뇌사 상태에 빠지게 한 80대 운전자가 ‘신호등을 보느라 사람을 미처 보지 못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11일 경찰 등에 따르면 운전자는 10일 오전 10시 10분경 옥천군 동이면의 한 도로에서 1t 화물차를 몰다가 마라톤…

구독자 60만 명 이상을 보유한 유튜버가 폭행을 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입건 전 조사에 착수했다.서울 강남경찰서는 40대 유튜버 A 씨에 대한 입건 전 조사를 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경찰은 A 씨가 8일 0시 10분경 강남 논현동의 한 식당에서 옆 손님과 말다툼을 하다가 모자…

장기 기증을 하고 세상을 떠난 영화 감독 김창민 씨가 평소 가족에게 기증을 하고 싶다는 뜻을 자주 전달했다고 가족이 밝혔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11일 “김 씨가 평소에 가족들에게 ‘삶의 끝에 다른 생명을 살리는 기증을 하고 싶다’는 뜻을 자주 전달했다”며 “가족은 김 씨가 마지막 가는…

11일 오후 1시 10분경 강원 영월군의 한 야산에서 벌목용 궤도차량이 60m 아래로 떨어졌다.이 사고로 차량을 몰던 60대 A 씨가 심정지 상태로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A 씨의 차량은 벌목한 나무를 싣고 내려오다가 떨어진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은 자세한 사고…

성남시가 검찰의 대장동 사건 항소 포기와 관련해 가압류를 추진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남도시개발공사는 대장동 사건에서 검찰이 보전 처분한 2070억 원에 대한 가압류 처분을 법원에 내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앞서 검찰의 항소 포기로 ‘대장동 일당’이 7800억 원대 수익 중 상당…

70대 개인 투자자가 병원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서울대병원에 가상화폐 비트코인을 기부했다. 서울대병원은 11일 “개인 투자자 김거석 씨(78)가 병원 발전기금으로 비트코인 1개를 기부했다”며 “병원이 접수한 첫 디지털자산 형태의 기부”라고 밝혔다. 병원은 정부의 비영리법인 가상자산 현…

서울시가 최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서울 종묘(宗廟) 맞은편에 높이 145m 건물이 들어설 수 있도록 재정비촉진계획을 변경한 것을 두고 더불어민주당은 “독단적이고 일방적으로 서울을 훼손하는 행태를 지금 당장 멈추라”고 11일 촉구했다. 민주당 문화예술특별위원회 소속 박주민 의원은 이…

윤석열 전 대통령이 검사 시절부터 결혼과 진로 등 대소사를 건진법사 전성배 씨와 상의했다는 법정 증언이 나왔다. 전 씨가 윤 전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를 정신적으로 이끌어주면서 대통령 출마도 권했다는 내용이다.1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부장판사 이진관) 심리로 열린 전 씨의 특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