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구독자 165만명을 보유한 인기 먹방 유튜버 상해기(33·권상혁)가 음주 측정 거부 후 도주했다는 의혹 속에 소셜미디어(SNS) 계정을 삭제했다.23일 서울 송파경찰서는 지난 21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측정 거부)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대구 도심 한복판에서 행인들에게 고의로 어깨를 부딪치는 등 위협한 2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대구 중부경찰서는 A(20대)씨를 폭행 혐의로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24일 밝혔다.A씨는 지난 23일 오후 7시30분께 중구 동성로 일대에서 일면식도 없는 다수 시민의 어깨를 고의로 부딪치는 등…

지난 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전업주부들을 두고 ‘자녀가 다 컸는데도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이해되지 않는다’는 취지의 글이 올라오며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게시글 작성자 A씨는 “애도 초등 고학년인데 일 안하고 집에서 노는 엄마들은 운동 같은 취미생활에 오전 시간 보내고 아줌마들…

검찰이 ‘민원 사주 의혹’ 폭로 직원을 색출하려 한 의혹을 받는 류희림 전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 위원장 사건에 대한 첫 강제수사에 착수했다.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이경민)는 24일 서울 양천구 방심위 사무실을 압수수색하고 있다.류 전 위원장은 뉴스타파의 ‘김만배-신학림 허…
제주지역 교사 다수가 수업시간 등 교내에서 학생으로부터 젠더폭력을 당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제주지부는 24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도 학교 내 젠더폭력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지난 3일부터 10일까지 제주지역 교사 127명을 대상으로 실…

이니스프리가 최근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영상 광고가 지나치게 성적인 암시를 준다는 지적이 일자 문제의 장면을 삭제하기로 했다.이니스프리는 24일 공식 SNS를 통해 “최근 이니스프리 밀크 에센스 제형을 소개하기 위해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영상에 대해 일부 고객들께서 불편함을 느꼈다는 의견…

술값 문제로 말다툼을 벌이다 흉기를 휘둘러 동료 선원을 크게 다치게 한 외국인 선원이 결국 구속됐다.24일 군산해양경찰서는 “지난달 26일 새벽 군산시 비응항 내 정박 중인 어선에서 발생한 폭행·상해 사건과 관련해 인도네시아 국적의 선원 A(41)씨를 살인미수 혐의로 구속 송치했다”고…

일터로 가는 길에 산 복권이 1등에 당첨된 당첨자의 사연이 전해졌다. 복권 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은 24일 공식 홈페이지에 ‘스피또1000’ 98회차 1등 5억원 당첨자 A씨의 사연을 소개했다. A씨가 복권을 구매한 곳은 경기 하남시 신장동의 한 복권판매점이다.A씨는 일주일에 한 두번씩…

애프터스쿨 출신 베카가 아이돌 시절 겪은 극단적 다이어트와 외모 관리 경험을 털어놨다. 현재는 건강을 중시하며 근황을 전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온라인에서 유통·판매하는 외음부세정제, 미스트 화장품의 광고·판매게시물을 점검한 결과 화장품법을 위반한 허위·과대광고 75건을 적발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을 요청했다고 24일 밝혔다.적발된 광고를 보면 화장품을 의약품으로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문구(6…

서울 신라호텔이 국가 행사를 이유로 11월 결혼식장을 예약한 일부 고객의 예식 일정을 변경한 것으로 확인됐다.24일 호텔신라 등에 따르면 서울 신라호텔은 최근 일부 결혼식 예약자들에게 “11월 초 국가 행사가 예정돼 있어 부득이하게 예약 변경 안내를 드리고 있다”며 예식 일정을 취소했…

서울 마을버스 업계가 대중교통 환승할인제도에서 탈퇴해도 현행법 위반이 아니라고 주장했다.서울시 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은 24일 ‘사전 협의와 수리 없이 마을버스조합의 일방적인 탈퇴는 허용되지 않는다’는 서울시 발표에 반박을 내놨다.조합은 “마을버스 운송 사업자는 2023년 8월 12일 서…

서울대가 보유 중인 30억 원대 서울 서초구의 아파트 매각에 나선다. 학교 측은 매각 수익을 교육 분야에 투입할 예정이다.24일 학교에 따르면 서울대 법인은 최근 서초구 잠원동의 79.42제곱미터(㎡)짜리 신반포아파트 매각 공고를 공공기관 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에 게시했다.최저입찰가…

내란중요임무종사 혐의 등을 받는 박성재 전 법무부 장관이 24일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에 출석했다.박 전 장관은 24일 오전 9시 52분경 특검 사무실에 출석하면서 내란중요임무종사 혐의를 받고 있는 것에 대한 입장 등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런 답을 하지 않고 조사실로 들어…

올해 가장 강력한 제18호 태풍 ‘라가사’가 대만 동부 화롄현을 강타하면서 최소 2명이 숨지고 30명이 실종됐다. 부상자도 28명에 달한다. ‘라가사’는 필리핀이 제출한 이름으로 ‘빠름’을 뜻한다. 이번 태풍은 대만 전역에 폭우와 강풍을 동반하며 큰 피해를 남겼다.24일 대만 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