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 의원들이 1일 서울구치소를 찾아 윤석열 전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 당시 CC(폐쇄회로)TV를 확인한 가운데, 해당 영상 일부가 온라인상에서 확산하고 있다.19초짜리 이 영상은 CCTV 열람 현장을 누군가 촬영한 것으로 추정된다. 화면에…

국회자살예방포럼이 국제사회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대고 자살시도자 사후관리, 자살예방 클리닉 운영 등 자살예방 방안을 공유했다.제3기 국회자살예방포럼은 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자살예방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을 주제로 ‘2025 제8회 국회자살예방포럼 국제세미나’를 개최했다.첫 발표에 …

제주도가 내년도 국비를 역대 최대 규모로 확보했다.2일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최근 국무회의를 통해 확정된 2026년도 정부 예산안에서 2조3010억 원의 국비를 잠정 확보했다. 지난해 제주도가 확보했던 국비 1조9714억 원보다 3296억 원(16.7%) 늘어나 역대 최대 규모다. …

최악의 가뭄 피해를 겪고 있는 강원 강릉시가 시내 공중화장실과 수영장을 폐쇄하는 등 긴급 절수 조치에 나섰다. 지역 호텔·리조트 등 관광업계도 부대시설 축소 운영 등을 통해 위기 극복에 동참했다.2일 행정안전부의 ‘국민안전관리 일일상황보고’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기준 강릉시 생활용…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직접구매 해외식품 중 대마 등 마약류 성분 함유가 의심되는 제품에 대한 기획검사를 실시한 결과 대마, 모르핀, 칸나비디올산 등 마약류 성분이 검출됐다. 특히 해당 제품들은 대마 사용이 합법화된 국가의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판매하고 있어 구매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앞에서 흉기로 자해한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전날 공공장소 흉기소지죄 혐의로 50대 남성을 현행범 체포했다.A씨는 지난 1일 오후 7시께 대통령실이 인근 국방부 정문 앞에서 흉기로 자해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20분가…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금융노조)이 주 4.5일제 도입을 목표로 오는 26일 총파업에 돌입한다.2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노조는 전날(1일) 전 조합원 쟁의행위 찬반투표에서 94.98% 찬성률로 가결했다.이번 산별교섭의 핵심 요구안은 △임금 5% 인상 △주4.5일제 전면 도입 △신규 채용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대마 사용이 합법화된 국가의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판매하는 직접구매 해외 식품(이하 해외직구 식품) 중 대마 등 마약류 성분 함유가 의심되는 해외직구 식품 50개에 대한 기획 검사를 실시한 결과, 42개 제품에서 마약류 또는 국내 반입 차단 대상 원료‧성분(이하 위해…

경북 칠곡군은 성주군, 고령군과 함께 미혼남녀 만남을 주선하는 ‘나이스투밋유! IN 칠곡·성주·고령-설렘On, 칠곡’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1985년생부터 2001년생까지의 미혼 남녀 60명을 모집한다. 칠곡과 성주, 고령에 주소를 뒀거나 직장을 둔 사람을 우선 선발한다. 8일까…

대구시는 30일까지 대학생 학자금대출 부담경감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시는 지역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학업과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2016년부터 이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에 신청한 청년들에게는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한 상환 학자금 가운데 2024년 하반기부터 20…

2일 오전 1시께 경기 김포시 걸포동 일산대교 인근 한강에서 물에 떠있는 남성이 군부대 감시카메라에 의해 발견됐다.출동한 소방 대원들이 해당 남성을 건졌으나 이미 숨진 상태였다.경찰 조사 결과 해당 남성은 지난달 31일 새벽 시간에 일산대교 인근에서 실종됐던 40대 남성으로 파악됐다.…

경남 해역에 6년 만에 적조가 확산하면서 양식장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2일 경남도에 따르면 현재까지 남해·하동 35개 어가에서 숭어, 넙치, 조피볼락 등 50만여 마리가 적조로 인해 폐사한 것으로 집계됐다. 피해 금액은 10억 5000만 원이다.지역별로는 남해에서 21개 어가에 44만…

지난 6월 서울 은평구의 한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떨어진 흙더미에 맞아 노동자가 숨진 사고를 수사하는 경찰이 현장 관계자 2명을 검찰에 넘겼다.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은평경찰서는 30대 현장소장과 50대 굴착기 기사를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지난 6월 27일 오전 10…

2일 오전 1시께 경기 김포시 걸포동 한강 하구 일산대교 인근에서 물에 떠 있는 남성을 군부대 감시카메라가 발견했다.출동한 119 대원들이 해당 남성을 건져냈지만 이미 숨진 상태였다.해당 남성은 지난달 31일 새벽 일산대교 인근에서 실종됐던 40대 남성 A 씨로 확인됐다.경찰은 현재까…

시외버스 안에서 20대 여성 외국인 여행객이 숨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2일 광주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전 9시13분께 광주 서구 광천동 광주종합버스터미널(유스퀘어) 주변 도로를 지나던 시외버스 안에 탄 프랑스 국적 여행객 A(22·여)씨가 호흡곤란 증세를 보이고 있다는 신고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