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고령대가야축제가 28~30일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일원에서 열린다. 고령군이 주최하고 고령군관광협의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대왕의 나라’를 주제로 지산동고분군을 비롯해 대가야박물관,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등에서 펼쳐진다. 고령대가야축제는 지난해와 올해 최우수문화관광축제, 아시아 지역전…

충남스포츠센터 건립 공사를 진행하던 건설 업체가 공정률 2%를 남기고 공사를 포기해 개관에 차질이 생겼다. 충남도는 연내 개관을 위해 잔여 공사 업체 선정 등 후속 절차 마련에 돌입했다.20일 충남도에 따르면 최근 충남스포츠센터 시공자가 공정률이 98%인 상태에서 공사포기서를 제출했다…

국민의힘은 20일 여야 합의가 목전에 이른 국민연금 개혁 문제를 두고 “민주당 지도부가 또 입장을 바꾸려고 한다”고 지적했다.김상훈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조변석개(朝變夕改·결정을 일관성 없이 자주 고친다는 뜻)하는 민주당 정치를 이해할 수 없다…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가 중국에서 불법 시청으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2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중국 네티즌들은 ‘한국이 중국 문화를 훔쳤다’는 억지 주장을 펼칠 것이 아니다”라며 “…

경기 부천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여성이 모는 차량에 자기 체액을 묻힌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부천 원미경찰서는 재물손괴 혐의로 20대 남성 A 씨를 불구속 상태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A 씨는 지난 2일 오후 9시40분쯤 부천 원미구 상동 아파트 지하 주…

경남 진주의 한 중학교에서 도시락을 먹은 학생들이 집단 식중독 증상을 보여 보건당국이 원인 파악에 나섰다.20일 진주시보건소에 따르면 이 학교는 지난 4일 개학부터 급식실 리모델링 공사로 급식이 어려워지자 개학후 외부업체에서 도시락을 납품받아 전교생에게 배부해 왔다.납품받은 도시락은 …

19일 오후 8시 20분께 경남 함안군 칠원읍의 한 사거리에서 운행 중인 42인승 통근버스가 전신주를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20일 함안경찰서에 따르면 이 사고로 버스에 타고 있던 운전자 등 7명이 경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경찰은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함안=…

(서울=뉴스1) 노선웅 기자 = ‘비위 논란’에 흽싸인 이기흥 전 대한체육회장이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의 직무 정지 통보에 불복해 제기한 직무정지 취소소송이 오는 5월 시작된다.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14부(부장판사 이상덕)는 이 전 회장이 문체부를 상대로 제기한 직무…

전남도가 7개 금융회사와 함께 85억 원을 공동으로 출연해 소상공인을 돕는다.전남도는 19일 오후 도청 서재필실에서 전남신용보증재단, NH농협은행·카카오뱅크·광주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신한은행 등 7개 금융회사와 공동 특별출연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은 정치적·경제적 …

만취 상태로 강의에 들어와 거친 말을 내뱉은 고려대 경영대학 교수가 학생들의 집단 항의를 받았다. 학교 측은 사실을 파악한 뒤 강의자를 교체했다.20일 고려대에 따르면 A 교수는 14일 오후 7시경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 경영관에서 진행된 KMBA 수업에 술에 취한 상태로 들어왔다…

부산도시공사는 31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일광 통합공공임대주택’ 1134세대에 거주할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일광 통합공공임대주택은 부산에서는 처음 공급되는 통합공공임대주택이다. 사회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했던 영구·국민·행복주택 등 기존 공공임대주택과 달리 중산층도 입주…

서해 최북단 섬인 인천 옹진군 백령도를 비롯해 대청, 소청, 대연평도, 소연평도 등 서해 5도 주민들은 쾌속선을 타고 2~4시간 걸려야 육지(인천 연안부두)에 도착한다. 높은 파도가 치는 날이 이어지면 육지에서 며칠씩 발이 묶인다. 인천 등지에 있는 큰 병원을 찾아 진료받으려면 최소 …

광주 서구가 착한도시 브랜드 ‘천원국시’를 통해 돌봄 이웃에게 따뜻한 국수를 제공하고 노인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20일 광주 서구에 따르면 18일 상무 2동 천원국시 9호점을 개소했다. 국제로타리 3710지구는 천원국시 9호점 운영을 위해 1500만원을 기부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

충북 괴산에서 50대 남성이 평소 친하게 지내던 이웃 주민과 술을 마시다 흉기로 살해해 경찰에 체포됐다.충북 괴산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55)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8시40분께 괴산군 청안면의 이웃 주민 B(58)씨의 주택에서 함께 술을 마시던…
울산시는 전시 복합 산업(마이스 산업)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자 전시·행사(컨벤션) 활성화 정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시는 국가·지자체, 공공기관 행사 시 최대 50%, 지역 생산 제품 전시·판매 시 최대 30%의 감면 혜택을 주기로 했다. 또 지정된 출장 음식 제공(케이터링) 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