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전남 순천시는 1500만 반려인 시대를 맞아 사람과 동물이 모두 행복한 반려동물 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순천지역 등록 반려견은 약 1만 8000마리로 반려묘를 포함하면 4가구 중 1가구는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것으로 추정된다.시는 이런 추세에 맞춰 …

세종시가 ‘세종 등곡리동제(똥수깐태우기, 낙화내리기, 탑제)’를 시 무형유산으로 지정하고 보유단체로 ‘세종등곡리동제보존회’를 인정했다.4일 시에 따르면 ‘등곡리동제’는 세종시 부강면 등곡리에서 음력 정월 열나흗날 새해를 맞이하는 마을 사람 모두가 마을의 재액 소멸을 빌며 한 해 동안 …

‘충북 관광 1번지’로 불리는 단양에 새 관광 기반시설 구축 사업이 활발히 추진된다.4일 단양군에 따르면 단양역 폐철도 부지를 미디어아트터널과 케이블카 등을 갖춘 복합 관광단지로 개발하는 단양역 복합관광단지 개발사업이 28일 오후 단양역 광장에서 착공했다. 이 사업은 기획재정부의 ‘지…

충북도 농업기술원 와인연구소는 토종 효모로 만든 ‘로제 스파클링 와인 제조 기술’을 특허 출원했다고 4일 밝혔다.이 와인은 머스캣베일리A(MBA)와 머스캣오브알렉산드리아(MoA) 품종의 포도로 저알코올 와인(알코올 도수 6%)을 만든 뒤 당분과 산을 섞고 토종 효모를 접종, 2차 발효…

인천 연수구에 사는 김정희 씨(40) 가족은 요즘 봄맞이 가족 캠핑을 준비하면서 마음이 들떠 있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남매에 성화에 못 이겨 지난해부터 캠핑을 시작했는데 김 씨도 남다른 캠핑 매력에 빠진 것이다. 김 씨는 “처음에는 경기도 강원도 유명 캠핑장으로 떠났는데 시간도 많이…
인천시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취업 청년층에게 구직활동비를 지원한다.4일 시에 따르면 인천에 거주하는 18~39세 청년층의 생활 안정을 돕고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드림체크카드 사업’ 참여자 700명을 14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시가 2019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지난해…

3일 오후 6시 23분쯤 서울 중랑구 면목동의 4층짜리 빌라에서 화재가 발생해 80대 독거노인 1명이 사망했다.4일 소방 당국과 경찰 등에 따르면 전날 발생한 화재로 반지하에 거주하던 80대 여성 1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사망한 여성은 주택에 홀로 거주하고 있던 것으로 확인됐다.소방…

최근 인천의 한 빌라에서 발생한 화재로 세상을 떠난 문하은 양(12) 빈소가 5일 차려진다.4일 유족과 인천서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5일 오전 9시쯤 인천 서구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장례식장에 하은 양 빈소가 차려질 예정이다.하은 양은 전날 오전 11시 5분쯤 사망 판정을 받고 장기…

별거 중이던 아내를 살해한 7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서울 금천경찰서는 70대 남성 A 씨를 살인 혐의로 긴급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4일 밝혔다. A 씨는 전날 오후 2시 30분경 서울 금천구 독산동 소재 자택에서 별거 중이던 아내 B 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집을 나간 언니와 …

대전 서구의 한 93세 할머니가 나라에서 받는 은혜를 조금이라도 갚겠다며 300만원을 기부해 화제다. 4일 월평2동 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최근 익명을 요청한 이 할머니가 “내가 나라에 도움을 준 적은 없지만, 나라가 나를 잘 돌봐줘서 늘 고마웠다. 큰돈은 아니지만 힘든 환경에서도 꿈을…

전공의들이 정부의 의대 증원 정책에 반발해 병원을 떠났지만 ‘초과사망자’가 유의미하게 증가하지 않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지난해 2~7월 3136명의 초과사망이 발생했다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윤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의 분석과 상반되는 결론이다.3일 김진환 서울대 보건환경연구소 교수…

방학 중 혼자 있던 집에 발생한 화재로 중태에 빠진 초등학생이 장기 기증으로 다른 생명을 살리고 세상을 떠났다.인천 서구에 따르면 서구 심곡동 한 빌라에서 발생한 화재로 중태에 빠진 초등학생 A 양(12)이 3일 오전 11시 5분 경 사망했다. 사고가 발생한 지 닷새만이다.유족은 의료…

충남 서천에서 돈을 잃고 스트레스를 받았다는 이유로 거리에서 처음 보는 여성을 흉기로 무참히 살해한 30대 남성 A 씨가 경찰에 붙잡혔다.서천경찰서에 따르면 A 씨는 3일 오전 3시 45분경 서천군 사곡리의 한 인도를 배회하다 40대 여성 B 씨를 마주치자 소지하고 있던 흉기로 수차례…

30대 남성이 돈을 훔쳤다고 훈계하던 80대 노인을 폭행해 숨지게 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경기 평택경찰서는 3일 살인 혐의로 지적장애인 A 씨(30대)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A 씨는 지난 2일 오후 5시경 평택 소재의 80대 B 씨의 빌라에서 B 씨를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를…

경시 수원에서 10대 여성이 육교에서 떨어져 중상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뉴스1에 따르면 3일 오후 3시 39분경 경기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의 한 육교 위에서 A 양(16)이 약 5m 아래 왕복 12차선 도로로 추락했다.A 양이 추락할 당시 현장 인근을 지나는 차량이 없어 2차 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