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대구신용보증재단과 농협은행은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협약보증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고물가 및 고금리로 경영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해서다.이를 위해 대구신용보증재단과 농협은행은 최근 특별출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
울산시는 농가 소득 안정과 귀농 촉진을 위해 울산형 농민수당 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 68억 원을 투입한다. 신청 기간은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다.농지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울산에 주민등록주소를 두고 …

2024학년도에 이어 2025학년도 대학 입시에서도 교육대학(교대) 합격생의 13% 이상이 등록을 포기한 것으로 나타났다.19일 종로학원이 분석한 2025학년도 전국 8개 교대(수치 비공개하는 대구교대·전주교대 제외) 정시 최초합격자 미등록 현황에 따르면 교대 미등록 인원은 190명으…

지난 2022년 대우조선해양(현 한화오션)에서 점거농성 파업을 벌인 하청노동자들이 벌금형 또는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창원지방법원 통영지원 형사2단독(김진오 판사)은 업무방해 혐의 등을 받는 김형수 전국금속노조 거제통영고성조선하청지회 지회장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 벌…

강변북로에 150여개의 이삿짐 상자가 떨어져 정체가 빚어지자 경찰관들이 도로 한가운데로 뛰어들어 재빨리 상자를 수거하면서 사고 없이 상황이 마무리됐다.18일 대한민국 경찰청 유튜브 채널에는 ‘강변북로가 막혀요! 꽉 막힌 이유 알고 보니’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 따르면 지난…
부산 부산진구는 관내 20개 동 주민센터의 민원실에 안전보안관과 안전요원을 배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들은 주민센터에서 폭력과 폭언을 행사하는 악성 민원인을 담당해 직원과 주민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지난해까지 일부 동 주민센터에서만 시범적으로 이뤄졌던 이 사업이 모든 주민센터에서…

10월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제1차 고위관리회의(SOM1) 및 실무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막을 올린다. 경북도와 경주시에 따르면 SOM1 및 실무회의는 24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2주 동안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 등지에서…

전북대학교 공학관에 있던 실험 장비에서 가스가 누출됐다.19일 전북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10시 50분께 전북대학교 6공학관의 한 실험실에서 ‘기계에서 연기가 나온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은 야외에 놓인 실험 장비에서 가스가 누출되는 것을 확인하고, 1시…
제주특별자치도는 3월부터 도 전역에서 ‘2025 국가유산 방문의 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가유산청과 협력해 추진하는 전국 최초의 광역 단위 행사다.국가 유산 방문의 해 프로그램은 계절별 유산체험, 방문자센터 운영, 스탬프 투어로 나뉜다.계절별 테마 프로…
광주시는 청사(廳舍)를 활용해 ‘빛의 정원’이라는 이름으로 예식장을 운영해 개방한다고 19일 밝혔다. 청사 예식장은 도심 속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시청 잔디광장과 장미공원, 고즈넉한 소나무 숲, 1층 시민홀 등 실내외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이용 대상자는 예비부부 또는 양가 부모 …
인천시는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원예 교육에 참가할 초등학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초등학생들이 교과목과 연계한 다양한 텃밭 체험활동을 통해 인성과 창의성을 기르고 농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교육은 4~7월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도시농업관리사 …
지난해 강원도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전년에 비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강원도에 따르면 지난해 도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총 318만 명으로 전년 264만 명에 비해 54만 명(20%)이 증가했다. 강원도는 국제 관광시장의 본격적인 회복과 인바운드 관광 수요가 활성화…

대구 북구는 지역민들의 자기 계발 기회를 제공하고 직원들의 정책 동향 학습을 위해 다음 달부터 12월까지 17차례에 걸쳐 특별강연을 연다. 먼저 지역민을 위한 명사 초청 아카데미는 다음 달 5일부터 11월까지 8차례 열린다. 난타 및 평창겨울올림픽 개폐회식 총감독을 역임한 송승환 배우…

대구 남구의 한 아파트에서 부모를 둔기로 폭행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대구 남부경찰서는 특수존속폭행 혐의로 A(30대)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19일 밝혔다.A씨는 지난 18일 오후 7시30분께 남구의 한 아파트에서 경제적 문제로 부모와 다투다 둔기로 부모를 폭행한 혐의를 …
울산시가 올해 청년희망주택 150가구를 짓는다.울산시는 327억 원을 들여 남구 삼산동 6개 지역에 청년희망주택 150가구를 건립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청년희망주택은 청년층 주거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시중보다 저렴한 임대료에 집을 빌려주는 공공 임대주택이다. 올해는 방어동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