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내년부터 전남 곡성군에서 군내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곡성군은 ㈜곡성교통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내년 1월 1일부터 군내버스 전면 무료화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무료화 대상은 곡성교통이 운행하는 모든 군내버스 노선으로, 군민은 물론 곡성을 방문하는 관광객 등 누구나 교통…

광주시는 자동차·인공지능(AI)·에너지 산업 분야 유망기업 7곳과 핵심 전략산업 투자유치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협약 기업은 엠피닉스, 효광, 시스콘로보틱스, 데이터투에너지, 폴미, 시스피아, 에이치에이치에스 등 7곳이다. 이들 기업은 광주에 총 809억 원 규모의 생…

새만금 전역을 하나로 잇는 ‘지역 간 연결도로 건설 사업’이 본궤도에 올랐다.21일 전북도와 새만금개발청 등에 따르면 새만금 지역 간 연결도로 건설 사업의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최근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기공식을 가졌다.지역 간 연결도로는 새만금 관광·레저용지에서 동서 도로를 잇…

전북 고창군이 석산과 염전 등 지역 내 유휴자산을 활용한 관광개발 산업에 대규모 민간투자를 끌어내 주목된다. 본래의 용도가 마무리된 뒤 흉물로 남아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전국의 수많은 석산과 어촌마을 등에 참고할 만한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21일 고창군에 따르면 군은 최근 국내 관…

SK오션플랜트는 건강한 상생협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5 사내 우수 협력사 시상식’을 열고 7개 협력사를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올해 시상은 생산 역량과 품질, 안전뿐 아니라 경영 투명성과 법규 준수 등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역량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졌다. 특히 안전과…

창원힘찬병원은 ㈜마창대교가 어려운 이웃의 수술비 지원을 위해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마창대교는 2019년 500만 원 기부를 시작으로 2020년부터는 매년 1000만 원씩 창원힘찬병원에 후원해 왔으며, 올해로 7년째 의료복지 지원 사업에 동참하고 있다. 올해를 포함한…

충북 충주경찰서는 검찰과 금융감독원 직원을 사칭해 금품을 챙긴 혐의(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방지 특별법)로 A 씨(50대)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1일 밝혔다.보이스피싱 조직 수거책인 A 씨는 이달 초부터 최근까지 B 씨 등 2명으로부터 1억 8000만 원 상당의 골드바를 가로챈 혐의를 받…

서울시가 마을버스 재정 지원을 늘리겠다고 약속하자 마을버스 업체들이 대중교통 환승 체계 탈퇴 의사를 철회했다.서울시와 서울시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이사장 김용승)은 지난 10월 ‘마을버스 서비스 개선 합의’에 이어 지난 18일 추가 합의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이로써 서울시와 마을버스…

서울 강서구 마곡역과 마곡나루역을 잇는 지하 공공보행로에 설치된 길이 약 5m짜리 자동길(무빙워크)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와 강서구가 책임 공방을 벌이고 있다.최근 한 누리 소통망(SNS) 계정에는 ‘이렇게 짧은 무빙워크는 처음 본다’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동 거리가…

식당에서 살기 싫다며 소동을 벌이고 출동한 경찰에게 흉기로 위협까지 한 40대 남성이 실형에 처해졌다.울산지법 형사9단독(판사 김언지)은 특수공무집행방해와 재물손괴, 폭행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고 21일 밝혔다.A씨는 올해 9월 울산 남구의 한 식당에서 살기 싫…

국민의힘 대표 당시 당 공천 과정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받는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이 대표에 대한 소환조사는 특검팀 출범 이후 처음이다.이 대표는 21일 오전 9시 48분쯤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웨스트에 마련된 특검팀 사…

회사 자금을 빼돌리고 급여를 조작해 수천만 원을 횡령한 30대 여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청주지법 형사2단독(부장판사 신윤주)은 업무상배임·업무상횡령 혐의로 기소된 A 씨(37·여)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고 21일 밝혔다.충북 청주시 흥덕구의 한 회사에서…
![“보풀 없애려다 ‘구멍’ 뻥”…옷 아래 ‘이것’ 깔고 깎아야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6/132973814.3.png)
세탁 전문가들이 옷에 구멍을 내거나 질감을 망가뜨리는 잘못된 보풀 제거 방식에 대해 경고했다. 면도기, 눈썹칼을 쓰는 절삭 방식은 니트와 면티에 효과적이지만, 기모 코트나 잠바에는 절대 사용해선 안 되며 마찰력으로 긁어내야 한다. 보풀 방지를 위해서는 의류를 뒤집어 울 코스로 세탁하고…

국민 10명 중 8명 이상이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 등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의 배달비와 수수료가 과도하다며 규제가 필요하다는 데 공감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21일 여론조사 전문기관 티브릿지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지난달 25~26일 전국 18세 이상 남녀 1005명을 대상으로 배달앱…

일요일인 21일 추운 날씨로 인해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이 지난주보다 감소할 예정이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 고속도로 이용 차량은 420만 대로 예상된다. 지난 일요일(445만 대)보다 소폭 감소한 수준이다.지방에서 수도권으로 38만 대가 이동하고,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34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