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속보]‘강제추행 혐의’ 배우 오영수 항소심서 무죄로 뒤바뀌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04/131345725.3.jpg)

구사하는 언어가 많을수록 생물학적 노화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되며, 특히 뇌 기능과 인지 능력 유지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국제 학술지 네이처 노화(Nature Aging)에 게재된 유럽 27개국 51~90세 중·노년 8만 6149명을 대상으로 한 국제 연구에 따…

한국 경찰이 주도하는 초국가 스캠범죄 대응 작전 ‘브레이킹 체인스(Breaking Chains)’가 실행 국면에 접어들었다. 11일 서울에서 개막한 글로벌 공조 작전회의에는 미국, 중국, 영국 등 16개국과 인터폴, 아세아나폴, UNODC 등 3개 국제기구가 참석해 스캠조직 근거지 무…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김세의 대표가 강남경찰서에 출석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11일 강남경찰서는 오후 2시쯤 모욕과 명예훼손 등 혐의를 받는 김 대표를 소환해 조사를 진행 중이다.김 대표는 지난해 유튜브 채널 ‘장사의 신’ 운영자 은현장 씨로부터 명예훼손과 …

인천의 한 빌라에서 술을 마신 채 지인을 살해한 60대 남성이 중형을 선고받았다. 인천지법 형사12부(최영각 판사)는 11일 열린 선고공판에서 살인 혐의로 구속기소된 A 씨(63)에게 징역 20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해자는 피고인과 함께 있었는데, 아무도 피고인의 집에 방문하지 …

정부가 2026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듣기평가시간 35분간 항공기 소음을 차단하기 위해 전국 모든 항공기의 이착륙을 중단한다. 국토교통부(장관 김윤덕)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듣기평가 전·후 5분을 포함한 오는 13일 오후 1시5분부터 1시40분까지 35분간 전국 모든…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수험생과 학부모를 겨냥한 ‘집중력 향상 음료’, ‘수험생 영양제’ 등 광고가 온라인상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다. 불안한 심리를 이용해 검증되지 않은 식품이나 의약품을 판매하려는 사례가 늘면서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11일 뉴스1 취…

한국벤처창업학회(회장 이우진)는 지난 8일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AIX 시대, 스타트업의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2025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인공지능(AI) 기술이 스타트업 생태계에 창출할 새로운 기회를 탐색하고, 혁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이번 행사에선…

카카오가 올해 9월 개편한 카카오톡 ‘친구 탭’ 관련 사용자들의 부정적인 평가가 지속되고 있다. 친구탭을 마치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피드처럼 바꿨는데, 이에 대해 불편을 호소하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11일 공개된 한 설문조사에서는 이용자 10명 중 9명이 “알고 싶지 않…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검찰의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 항소 포기와 관련해 라디오 인터뷰 중 진행자 질문에 “정성호 (법무부)장관 대변인 같다”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나 의원은 11일 YTN라디오 ‘김영수의 더 인터뷰’에서 ‘어제 정 장관이 검찰 수사의 문제점도 지적하면서 남욱 변호사를…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 등 ‘대장동 일당’ 5인의 항소심을 서울고법 형사3부가 맡았다. 해당 재판부는 부패 전담 재판부로, 이재명 대통령의 위증교사 혐의 항소심을 맡았으나 대선 전 공판기일을 ‘추정’…

정부가 어린이 약취·유인 사건을 근절하기 위해 범죄자 신상을 공개하고 처벌을 강화하는 등 엄정 대응에 나선다.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은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찰청, 교육부, 보건복지부 등 관계부처 합동으로 브리핑을 갖고, 이러한 내용을 담은 ‘어린이 등하굣길 안전확보 종합대책’을 발…

tvN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진주’ 역을 맡았던 아역배우 김설의 근황이 공개됐다.어머니가 운영하는 김설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10일 ‘2025. 11. 04 영재원 수료식’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이 공개됐다.사진 속 김설은 영재원 수료증을 들고 환한 …

오세훈 서울시장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종묘(宗廟) 맞은편 재개발 사업을 놓고 날을 세운 김민석 국무총리를 향해 “국민감정을 자극해 선동하고 있다”며 “10·15 부동산 대책 혼란을 수습하는 게 총리로서 급선무”라고 비판했다.오 시장은 11일 CBS 라디오에 출연해 재개발 사업으로 조성…

서울시의사회 등 서울 지역 4개 의약단체가 이른바 ‘사무장 병원’과 ‘면대(면허 대여) 약국’으로 불리는 불법 의료기관 개설을 막기 위해 병·의원과 약국 개설 시 관련 단체를 경유하도록 법안을 개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11일 의료계에 따르면 서울시의사회, 서울시치과의사회, 서울시한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