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대구시는 동구 율하동 율하도시첨단산업단지와 북구 검단동 금호워터폴리스의 산업 용지 분양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율하도시첨단산업단지는 3만2460㎡ 규모로, 입주업종은 전자·전기·의료·광학 등 첨단제조업과 정보·과학기술·연구개발 등 첨단서비스업이다. 금호워터폴리스는 7만7249㎡ 규모…

충남 천수만 간척지 일대에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로 꼽히는 항공 모빌리티 핵심 거점이 조성된다.충남도는 천수만 B지구 바이오웰빙연구특구에서 ‘그린 도심항공교통(UAM)·미래항공기체(AAV) 핵심부품 시험평가센터’ 구축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충남도와 서산시, 우주항공청은 …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이승연 의원(국민의힘)은 최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녹슨 채 방치된 광안대교 임시 구조물 문제를 해결할 것을 부산시에 촉구했다고 9일 밝혔다.이 의원은 교각 콘크리트 시공 당시 거푸집 역할을 했던 스틸케이슨(Steel Caisson)이 지금까지 철거되지 않…

광주의 관문인 광주송정역이 올겨울 가장 예쁜 역으로 변신한다.광주 광산구는 광주송정역을 겨울철 감성 명소로 꾸미는 ‘12월 가장 예쁜 역’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단순히 경관을 조성하는 것을 넘어, 시민이 머물며 문화와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을 만드는 …

전남도는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60만 명 돌파를 기념해 11월 한 달간 전남산 햅쌀을 증정하는 고향사랑기부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고향에 대한 사랑을 나누고, 지역 농가를 응원하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달 30일까지 전남도청에 10…

롯데그룹은 최근 부산 지역 롯데 계열사 임직원 60여 명이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9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부산롯데호텔, 롯데자이언츠, 롯데백화점, 롯데건설, 롯데칠성, 롯데슈퍼, 롯데월드, 시그니엘부산 등 부산에 본사를 두거나 주요 거점을 둔 21개 계열사…

전북 새만금이 교통·물류·생태가 어우러진 서해안의 중심지로 탈바꿈을 준비하고 있다. 이달 새만금–전주 고속도로 개통을 시작으로, 동북아 물류 전진기지 역할을 할 새만금항(2026년 개항 예정)과 국립새만금수목원(2027년 준공 예정) 등 대형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이 잇달아 마무리…

“부산이 ‘체육 천국 도시’로 떠오르기 위한 역량과 위상을 보여준 대회였습니다.”장인화 부산시체육회장(62)은 7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달 부산에서 열린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과를 이렇게 평가했다. 부산시는 25년 만에 개최한 전국체전에서 1973년 이후 52년 만에 전국…

배우 김규리 씨가 ‘문화계 블랙리스트’ 재판 결과에 대한 심경을 9일 밝혔다. 김 씨 등은 이명박 정부 당시 ‘문화계 블랙리스트’에 오른 것과 관련해 2017년 소송을 제기했고, 8년 만인 이달 초 국가의 책임을 인정한 법원 판결이 확정됐다.김 씨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그동안 …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가 9일 대장동 개발 비리, 대북송금 사건 등을 이재명 대통령을 겨냥한 조작 수사로 규정하고 “국정조사와 청문회, 상설 특검을 적극 검토해서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 담당 검사들이 항소 포…

9일 한국동서발전 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 사고 현장에서 사망자 시신 1구가 추가 수습됐다. 소방당국은 이날 오전 11시 5분경 사망한 매몰자 김모 씨(44)의 시신을 수습했다. 김 씨는 사고 당일인 6일 오후 3시 14분경 구조물에 팔이 낀 채 발견됐다. 당시 의식이 있던 김…


전남 신안군 가거도 인근 서해 공해상에서 중국어선이 전복돼 선원 3명이 실종됐다.목포해양경찰서는 9일 오전 6시 50분경 가거도에서 약 81㎞ 떨어진 해상에서 98 톤(t)급 중국어선 A호가 전복됐다는 무전을 접수하고 구조에 나섰다. A호에는 총 11명의 선원이 탑승하고 있었으며 선체…

2차 붕괴 위험으로 수색이 중단된 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사고 현장에 다시 장비와 인력이 투입됐다.울산소방본부는 9일 오전 8시10분부터 실종자 수색 작업을 재개하고 드론 등 장비를 투입했다고 밝혔다. 구조대원들의 내부 수색 작업은 안전상 이유로 전면 중단됐으나, 오전 10시 30…

경북도는 “적은 비용으로 결혼하고 크게 행복한 결혼문화 확산”을 목표로 공모전을 열고 총 31건의 수상작을 6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획일적이고 상업화된 예식 문화에서 벗어나 부담 없는 결혼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 총 220만 원, NO 축의금, 하객 60명…작은 결혼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