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술에 취해 식당에서 소란을 피우며 영업을 방해하고 출동한 경찰관에게 욕설·폭행한 40대가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춘천지법 형사2단독(김택성 부장판사)은 업무방해,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기소된 A 씨(49)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16일 밝혔다. 또 보호관찰을 명…

“말로는 평화시위를 하자고 외치면서 반대 진영끼리 마주치면 (서로) ‘발로 까버린다’ 등 욕설과 고성이 오간다. 윤석열 대통령이 석방된 날에는 유튜버들이 서로 삿대질하며 말다툼하는 모습도 봤다. 우리끼리는 선고 당일만이라도 재택근무를 하고 싶다는 얘기도 자주 한다.”헌법재판소 근처에…
![‘코로나19’ 5년… 트럼프도 인정한 드라이브스루 검사를 기억하시나요[유레카 모멘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16/131212749.1.jpg)
‘지금 대구 가고 있어요. 대구 상황 파악하고 준비할 포인트를 질문 드릴게요.’2020년 2월 20일 오후 6시 38분. 대한감염학회 소속 의사 7명이 참여한 카카오톡 채팅방에 메시지가 올라왔다. 질병관리본부(질본·현 질병관리청) 요청을 받은 이재갑 한림대강남성심병원 감염내과 교수(5…

지역간 고등학교의 학생 수 격차가 해를 거듭할수록 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생 수가 적은 지역에서 내신 1등급을 받는 것이 어려운 만큼 향후 고등학교 진학의 주요 변수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16일 종로학원에 따르면 17개 시도간 학생 수 격차는 지난해 고등학교 3학년을 보낸 202…

검찰이 전 전남 여수상공회의소 회장의 ‘억대 공금 횡령 의혹’에 대해 불기소 처분을 내렸다.16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검찰은 특정경제 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 정치자금법 위반, 업무상 횡령, 업무상 배임 등 혐의를 받은 A 전 여수상의 회장에 대해 ‘증거불충분(혐의…

일요일인 16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기온이 크게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기상청은 “강원산지·동해안과 부산·경상권동해안, 제주도에서 시작된 눈 또는 비가 오후 전국으로 확대되겠다”고 예보했다.수도권과 충청권 등을 중심으로 내일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