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집트 관광지에서 한 남성이 황당한 이유로 차를 몰고 바다에 들어갔다는 한국인의 목격담이 나왔다.21일 인스타그램 ‘청순털보 프리다이빙’ 계정에는 차가 물속으로 가라앉고 있는 영상이 올라왔다.영상을 올린 목격자 김도현 씨는 동아닷컴에 이집트 다합 블루홀에서 프리다이빙 강사 과정을 마치…

제주 육해상에 강한 바람이 불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25일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30분 기준 현재 제주도 북부와 동부, 남부, 추자도, 중산간에는 강풍주의보, 제주도 북·동·남부 앞바다와 남쪽 바깥 먼 바다, 남동쪽 안쪽 먼 바다, 남서쪽 안쪽 먼 바다에는 풍랑주의…

최근 5년간 명절 연휴 기간 오후 3시부터 6시 사이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전용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25일 한국도로공사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20년부터 2024년까지 명절 연휴 기간 발생한 교통사고는 총 173건으로 집계됐다…

경찰이 김성훈 대통령 경호처 차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재신청한 가운데, 김 차장 측이 “기각해야 한다”고 반발했다. 김 차장 측 법률대리인은 25일 입장문에서 “경찰 조사에 따르면 영장 재신청 이유는 ‘비화폰의 삭제 지시를 통해 증거를 인멸했다는 것’과 ‘대통령 경호법상 직권남용을 인지…

술을 그만 마시라고 다그친 지인에게 둔기를 휘둘러 살해하려 한 60대 남성이 징역 10년의 중형에 처했다.인천지법 형사12부(재판장 심재완)는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된 A 씨(60)에게 징역 10년을 선고했다고 25일 밝혔다.재판부는 또 A 씨에게 출소 후 10년간의 위치추적 전자장치(…

이혼 소송 중이던 배우자의 자동차 바퀴 나사를 풀어 위해를 가하려던 50대 남성이 법정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다. 25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법 형사15단독(부장판사 황운서)은 특수재물손괴, 특수상해미수 혐의로 기소된 50대 A 씨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도박 현장을 유튜브로 생중계하며 대리 베팅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300억 원대 규모의 ‘아바타 도박장’을 운영한 40대가 실형을 선고받았다.청주지법 형사6단독 조현선 부장판사는 도박 공간개설 혐의로 구속 기소된 A 씨(46)에게 징역 8개월을 선고하고 2억 3000여만 원 추징을 명령했…

이혼 소송 중이던 배우자의 자동차 바퀴를 훼손해 위해를 가하려 한 50대 남성이 법원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25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법 형사15단독 황운서 부장판사는 특수재물손괴, 특수상해미수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또 보호관찰 …

네이버와 카카오가 설 명절을 맞아 지도 앱 내 연휴 기간 운영하는 병의원, 응급실 운영 정보를 최우선 배치했다. 명절에 찾는 응급환자가 평시보다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독감 유행이 지속되는 만큼 명절에 의료 정보를 찾는 시민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이밖에 네이버와 카카…

설 연휴 귀성·귀경길에는 차량 이동량이 많고, 평소보다 장거리 운행을 하게되며, 온 가족을 태우고 이동하는 만큼 차량운행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실제 설 연휴기간 자동차 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날은 본격적인 귀성이 시작되는 설 연휴 전날이고, 1사고당 피해자 수가 가장 많은 설…

장시간 이동이 불가피한 설 명절, 멀미로 인해 고통받지 않도록 미리 예방법과 대처법을 숙지해야겠다.글로벌 의학 지식 매뉴얼인 MSD에 따르면, 멀미는 균형을 조절하는 ‘내이’ 부분이 과도하게 자극됐을 때 발생한다. 또 뇌가 눈과 세반고리관, 근육 감각기관 등에서 모순적인 정보를 수용할…

설 연휴 첫날인 25일 오전 귀성 차량으로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승용차로 서울 요금소를 출발해 전국 주요 도시까지 걸리는 예상 시간은 부산 5시간 30분, 울산 5시간, 목포 4시간 10분, 대구 4시간 30분, 광주 4시간…

설 명절 대규모 귀성 인구로 인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가축전염병이 확산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가축전염병은 야생조류, 멧돼지는 물론, 차량, 사람 등을 통해 전파되는데, 명절 지역 간 이동 증가로 바이러스가 전파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설 연휴 첫날이자 토요일인 25일 강원 지역에 밤사이 폭설이 지속돼 많은 곳은 20㎝에 가까운 눈이 쌓였다.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오전 6시 기준 강원 삼척시 19cm, 홍천군 18.7cm, 화천군 17.8cm, 인제군 14.2cm 등에 10cm가 넘는 많은 적설량을 기록했다. 경북 영…

2016년 이래 독감 환자가 최고 많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독감 유행이 지속하고 있다. 보건당국은 증상이 있을 시 모임을 자제하고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 등 감염 취약층의 백신 접종을 당부했다.일주일가량 이어지는 설 연휴,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