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73
구독




국제개발협력 NGO 월드투게더(회장 김용우)는 케냐 바링고주 카바넷 지역에서 한부모 여성 가장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봉제 교육 사업과 공동 작업장 ‘마마보라’가 현지 싱글맘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월드투게더는 2023년부터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협력해 정식 봉제…

월드비전은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지역에서 2개 마을 약 2만4000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맹그로브 복원 및 산림 어업(산림과 수산물 양식을 결합한 지속가능한 농업 모델) 역량 강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기후변화의 영향 완화 및 지역사회의 생계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며 특히 맹…

우리 사회에는 다양한 복지제도가 마련돼 있지만 여전히 지원의 손길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가 많다. 특히 가정 밖 청소년, 다문화 청소년, 자립준비청년 등 보호자의 도움 없이 홀로 자립을 준비해야 하는 이들은 복지제도의 지원을 충분히 받기 어려운 실정이다.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에 따르면 이…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비전장학금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20일 개최된 간담회는 2025년 ㈜남유에프엔씨(이하 남유네) 비전장학금 지원 대상자인 18명의 자립준비청년이 참석했다.남유네는 자립준비청년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을 …

장기이식등록기관인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이하 본부)는 오는 3월부터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생명 존중 및 나눔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해까지 교육을 통해 618개 초등학교 5만821명의 어린이와 1929개 중고등학교 110만733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명의 존…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가 지난 17일 사랑의달팽이 사무국에서 권준하, 조강순 씨 부부를 고액 후원자 클럽인 ‘소울리더’ 15호에 등재하는 헌액식을 개최하고 부부로부터 펀드 기부를 받았다. 펀드 기부는 부부가 소유하고 있는 5억 원 규모 펀드의 수익자로…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은 알보젠코리아(대표 이준수)와 함께 저소득가정 여성 청소년에게 위생용품과 생활용품을 담은 ‘소녀를 담다’ 키트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굿피플과 알보젠코리아는 2월 중 지역아동센터, 한부모가족지원센터 등 4개 기관을 통해 지역사회 여성 청소년…

#1 A 씨는 2019년 12월 아프리카 아이들을 위해 유산을 기부하기로 결심했다. 열악한 환경에 처한 아이들이 꿈을 잃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비롯된 선택이었다. A 씨는 “어려운 환경에 처한 해외 아동들이 밝은 내일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유산 기부를 오래전부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