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하루 새 아침 최저기온이 10도 안팎이나 떨어지면서 초겨울 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전망된다.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 및 산지 등 비 예보가 있는 곳에서는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며 첫눈이 내리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기상청에 따르면 20일 전국 아침 최저기온은 2~14도로, 전국 …

캄보디아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한 교민이 19일 더불어민주당 김병주 의원을 향해 “절박한 교민들은 정치인의 쇼에 휘둘릴 정도로 여유가 없다”며 “교민들을 두 번 죽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전날 김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캄보디아에 감금됐던 청년 3명을 마침내 고국의 품으로 데려온다. 첩…

강원 춘천시의 대표 먹거리축제인 ‘막국수닭갈비축제’가 장소를 공지천 산책로 일원으로 옮기면서 소위 대박이 났다. 19일 춘천시에 따르면 16일부터 이날까지 열린 막국수닭갈비축제에는 연일 발 디딜 틈 없을 정도로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아와 성황을 이뤘다. 막국수와 닭갈비를 포함한 다양…

싱가포르 창이공항에서 비행기 연착으로 대기 중이던 한국인 모녀가 공공장소에서 벤치 여러 개를 독점하고 누워 잠을 자는 모습이 포착돼 비판을 받고 있다.16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싱가포르 창이공항, 비행기 연착 중 벤치 독점한 한국인 모녀의 민폐’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

국내 소방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일어나는 폭행의 10건 중 8건은 주취 상태에서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19일 충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접수된 전국 구급대원 폭행 건수는 총 1139건으로 이 중 85%가 주취 상태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구급대원 폭행의 경우 피해 대원들이 …

여행경보가 격상된 캄보디아로 향하는 국내 BJ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일부는 캄보디아에서 엑셀방송을 하겠다고 예고하는 등 사태의 심각성을 간과한 BJ들의 언행을 놓고 비판의 목소리가 나온다. 19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BJ로 활동하고 있는 A 씨는 최근 자신의 SNS에 “캄…

대전시는 뿌리산업(기초적인 제조업)의 첨단화와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첨단뿌리산업협회를 출범시켰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첨단뿌리산업협회는 대전테크노파크 지능로봇산업센터에서 사무실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대전시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지역에는 1946…

충남도는 천연기념물 제331호이자 멸종위기 야생동물 1급인 ‘점박이물범’의 안정적인 서식 환경 조성을 위해 종합 보호 대책 마련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도는 ‘점박이물범 및 서식지 관리위원회’를 열고 가로림만을 중심으로 한 보호·관리 방안을 논의했다.도는 촘촘한 모니터링, 서…

세종시는 9일부터 11일까지 세종호수공원에서 개최한 ‘세종한글축제’에서 다회용기 도입을 통해 온실가스 13.6t(톤)을 감축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일회용품 사용 억제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관내 지역행사 중 이 축제에서 처음으로 다회용기 사용을 전면 도입했다.15대의 먹거리차에 …

외국인이 한국에서 고액 건강보험 진료를 받고 곧바로 출국하는 ‘건보 먹튀’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5년간 고액 진료 후 출국한 중국 국적자가 41%였다.또 지난해 건강보험 ‘부정수급으로 적발된 외국인’은 1만 7087명으로, 중국인이 1만 2033명(70.7%)을 차지해, 건강보…

야밤에 전남 완도 해상에 추락한 10대가 낚시객의 긴급 신고와 해경의 초동 조치로 목숨을 건졌다.19일 완도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7분쯤 전남 완도군 완도항 인근 해상에 사람이 빠져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해경은 5분 만에 현장에 도착해 물속 잔교 고정 체인을 붙잡고 있던 A 군…

지난해 은퇴 후에도 소득 활동을 이어가는 노인 13만7000여 명이 국민연금 2429억 원을 받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18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소득 활동에 따른 국민연금 노령연금 감액 규모는 2021년 2162억7…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로 얼굴을 알린 셰프 트리플스타(본명 강승원)가 전처의 폭로로 불거진 공금 횡령 의혹에 대해 약 1년 만에 혐의를 벗었다.1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달 초 트리플스타의 업무상 횡령 혐의에 대해 혐의가 없다고 판단하고 사건을 …

크루즈를 통해 제주를 찾는 관광객이 크게 늘고 있다.19일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이달 17일 하루에만 1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크루즈를 타고 제주를 방문하면서, 올해 크루즈 관광객 수가 64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 증가한 수치로, 연말까지 두 달 이상 남…

경찰이 캄보디아에서 송환된 한국인 64명에 대한 신병처리 방향을 19일 중 결정할 예정이다. 이들 64명은 모두 피의자 신분이다.경찰청은 이날 기자단 공지를 통해 “체포 상태로 조사받는 인원이 많은 만큼, 체포 시한인 48시간 이내에 구속영장 여부를 판단할 것”이라고 밝혔다.앞서 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