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45
구독




‘경기 광명시 신안산선 지하터널 붕괴 사고’로 실종됐다가 엿새 만에 숨진 채 발견된 50대 근로자 발인이 19일 엄수됐다.경찰 등에 따르면 이번 사고로 숨진 A 씨 발인식이 이날 오전 광명시 소재 장례식장에서 진행됐다.지난 11일 오후 포스코이앤씨가 시공 중인 광명시 일직동 신안산선 …

서울 관악구 신림역 인근 기계식 주차장에서 CCTV 작업자가 추락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서울 관악경찰서는 전날(18일) 밤 10시40분께 주차장 내 CCTV를 설치하던 50대 남성 작업자가 아래로 추락해 사망했다고 19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한 차주가 주차장에 작업자가 있는 것…

19일 전국 비 예보로 교통량이 평소 토요일보다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 고속도로 이용 차량은 지난주(506만 대)보다 12만 대 늘어난 518만 대로 예상된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43만 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44만 대가 이동할 전망이다.지방 방향은…

정부가 내년 의대 정원을 증원 전인 3058명으로 확정한 가운데 의료계가 의대교육의 질 확보,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 철회 등을 요구하는 집회를 연다. 19일 의료계에 따르면 ‘의료 정상화를 위한 전국의사궐기대회’가 대한의사협회(의협) 주최로 오는 20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숭례문 일…

억울함이 오래되면 사연이 되고, 사연은 때때로 민원이 된다. 어떤 민원은 상상을 뛰어넘는다. 돌아가신 어머니가 부었다는 적금을 찾아달라며 11만 번 민원을 넣은 사람, 1827년에 세상을 떠난 친척의 등본을 떼 달라고 36년간 민원을 넣은 사람…. 고집불통 민원들이 수년간 전국 각 부…
![“실종된 송혜희 찾아주세요” 아빠는 가고 현수막만 남았다[후벼파는 한마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18/131444189.1.jpg)
“…현수막을 보았을 때, 현수막 다는 사람의 모습이 그려졌어요. 차는 쌩쌩 달렸을 거고, 한겨울 칼바람도 불었을 거고…… 현수막이 걸릴 위치가 전혀 아닌데도 달려 있더라고요. 어떤 마음으로 다셨을지 짐작조차 안 가더라고요.”〈송O주를 찾습니다〉(이날아 작가)장기 실종자를 찾는 현수막이…

경기 김포시에서 60대 남성이 라이터 가스를 충전하던 중 갑자기 발생한 불로 화상을 입었다.19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7시51분쯤 김포 북변동 지상 5층짜리 아파트 5층 베란다에서 불이 났다는 119 신고가 접수됐다.이 불로 60대 남성 A 씨가 연기를 마셔 호흡곤란…

“결혼 준비는 식장부터라더니, 진짜 수강신청보다 더 치열했어요.”“상담을 받으러 가야만 가격을 알려주는 식장이 대부분이네요.” 최근 예비부부들 사이에선 결혼 준비의 출발점이 ‘프로포즈’가 아닌 ‘예식장 예약’이 되고 있다.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확보하기 어려울 정도로 예약 경쟁이 치열…

광주에서 군인을 사칭해 음식점에 대량 주문을 하고 나타나지 않는 노쇼와 대리 구매를 유도해 돈을 가로채는 신종 사기 수법이 잇따라 주의가 요구된다. 19일 광주경찰청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총 28건의 노쇼 사기 신고가 접수됐다면서 소상공인의 주의를 당부했다. 광주 북구에서 …

직장동료 차량의 유리창을 깨고 금품을 훔친 60대 남성이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부산지법 형사4단독은 특수절도 혐의로 기소된 60대 A 씨에게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19일 밝혔다.검찰 공소 사실에 따르면 A 씨는 지난해 7월 24일 오후 8시 9분쯤 부산 부산진구 한 …

경남 ‘산청 산불’이 발생한 지 한 달 가까이 됐지만 정확한 발화 원인을 찾지 못하고 있다.최초 신고자로 산불이 시작된 지점에 있었던 4명은 예초기 작업 중 불꽃은 발견했지만, 산불의 원인에 대해서는 진술을 못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19일 경남경찰청과 산청군은 지난 한 달간 산청 산불…

“벌과 나비가 다 타 죽어 꽃을 피워도 수정이 안돼요.”지난 18일 경북 의성군 단촌면에서 45년째 사과 농장을 짓는 김호인 씨(71)가 하소연했다.산과 인접한 이 일대에서 대형 산불로 직·간접적 피해를 본 곳이 많다. 2000평(0.6㏊)에 700여주의 사과나무를 키우는 김 씨도 지…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심판이 파면으로 종결되고, 자연인 신분으로 출석하는 내란 우두머리 혐의 형사재판이 본격화하면서 1심 결론이 언제 나올지 세간의 관심이 모인다.신문할 증인 및 증거의 양이 상당한데다, 윤 전 대통령의 구속취소로 굳이 구속 기한 내 1심을 마무리할 필요가 없…

토요일인 18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봄비가 내리겠다. 오전까지 서해안과 남해안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공 운항 정보를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이날 기상청은 아침부터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에서 비가 시작돼 오후에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고 예보했다. 수도권…

야간에 운전하던 중 교차로에서 좌회전하다 도로에 앉아 있던 행인을 치어 숨지게 한 70대와 20대가 유죄 판단을 받았다.19일 지역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8단독 이미나 판사는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치사), 도로교통법 위반(사고 후 미조치) 혐의로 기소된 A(72)씨에게 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