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배움과 즐거움, 나다움, 인간다움’ 교육을 목표로 한 인천시교육청의 농어촌 유학 프로그램이 호평을 받고 있다.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시교육청은 올해부터 인천형 농어촌 유학 프로그램 ‘말랑갯티학교’를 본격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5박 6일 단기 체험형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 성과를 바…

“이론 수업뿐 아니라 첨단산업을 이끄는 다양한 기업과 연계한 실무 중심 교육을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특성화대학 산학 프로젝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정지윤 씨(22·화학공학과 3학년)는 “이차전지 기업이 실제로 겪고 있는 문제를 현직자 멘토와 함께 고민…

인천시가 인천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시행 중인 ‘아이(i) 글로벌택배 지원사업’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는 올해 5월 초부터 이 사업에 소상공인과 중소기업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면서 사업을 확대했다. 인천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기존과 같이 별도의 계약 없이 외국인등록증이나 국내…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아트센터 인천은 최첨단 공연 시설과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기획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개관 이후 문화공연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클래식, 뮤지컬, 연극, 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 콘텐츠를 제공하며 수도권 전역에서 관객을 끌어모으고 있다. 인천시는 아트센터 …

7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인천에는 약 241.9㎜의 집중호우가 쏟아졌다. 인천 일부 지역에서는 주택 침수가 수십 건 발생했고 특히 서구에서는 전통시장이 물에 잠기는 등 비 피해가 잇따랐다. 그러나 이 기간 송도국제도시에서는 침수 피해 신고가 단 한 건도 없었다. 인천 송도국제…

인천 서구에 있는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 인천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과 창업 지원, 자립 준비 청년 취업 역량 강화 등 미래세대를 위한 종합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한국환경공단 “인천 청년 지원 주력” 한국환경공단은 인천 지역 청년들이 환경산업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

빠르게 변하는 인구구조에 대응하고 미래 세대 성장에 초점을 맞춘 인천도시공사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인천도시공사(iH)는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 주거복지 리더 공기업’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최근에는 미래 세대를 위한 활동에 특…

iH는 지난해 사업비 3억6600만 원을 투입해 영구임대주택 등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4773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올해는 통계청 ‘국민 삶의 질 보고서(2023)’에서 의미를 둔 ‘삶의 질 측정지표와 주거공간’을 연계해 건강·주거·안전·환경, 공동체·여가 등…

인천 미추홀구 숭의동 ‘천원 주택’에 입주한 최 모 씨(34)는 인천도시공사(iH)가 직접 지어 공급한 새로운 보금자리에 크게 만족하고 있다. 최 씨는 “한 달에 28만 원 내던 월세를 3만 원만 내면 안정적으로 주택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만족한다”며 “임차료가 저렴한 만큼 여유 자…

인천시가 올해 일자리 16만3000개 창출을 목표로 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천시는 2023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일자리 창출 목표를 초과 달성했으며 민선 8기 임기 목표인 ‘일자리 60만 개 창출’을 내년 상반기 중 조기 달성한다는 계획이다.인천시 “2023년부터 2년 연…

요즘 인천 서구 인천도시철도 2호선 마전역은 ‘천원 택배’를 이용하려는 소상공인들로 늘 북적인다. 인천 서구 소상공인들은 마전역 대기실에 설치된 ‘인천 소상공인 천원 택배 부스’ 앞에서 자신들이 판매하는 화장품과 인형 등을 소비자에게 보내기 위해 분주하다. 소상공인들은 “일반 택배를 …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사건을 수사하는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이 24일 박성재 전 법무부 장관을 소환해 13시간가량 조사했다. 박 전 장관은 이날 오전 10시 특검팀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 서초구 서울고검 청사에 출석해 오후 10시 51분쯤까지 조사를 받았다. 박 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