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울산시가 프로야구 2군 리그인 퓨처스리그에 참여하는 시민야구단을 창단한다. 전국 첫 사례로 국내 야구 저변 확대의 기폭제가 될 전망이다. 울산시는 “다음 달 5일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함께 야구단 창단을 공식 발표하고, 내년 1월 창단식을 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선수단 규…

국내 최대 문화 다양성 축제인 ‘맘프(MAMF·Migrants Arirang Multicultural Festival·이주민 아리랑 다문화 축제)’가 24∼26일 경남 창원에서 열린다. 2005년 지역 행사로 시작해 올해 20회를 맞는 축제에는 매년 25만 명 이상 참여하는 공연·체험…

부산대는 국내 대학 최초로 통번역 기능을 지원하는 ‘인공지능(AI) 안경’(사진)을 교육·연구·행정 전반에 시범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AI 안경은 강의·세미나·국제교류 현장에서 외국어 발언을 실시간으로 인식해 착용자의 시야에 번역한 자막을 띄우는 장비다.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

22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5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2025)’를 찾은 이들이 중국의 플라잉카 제조기업 샤오펑(Xpeng) 에어로HT의 플라잉카 X2를 살펴보고 있다. 로봇과 인공지능(AI), 반도체 등의 현재와 미래 기술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FIX 2025는 25…
경북 포항시는 북구 영일대해수욕장 특급 호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최근 해수욕장 공영주차장 6869㎡ 터를 활용한 도시개발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를 ‘포항오션포스트 컨소시엄’으로 결정했다. 올해 안에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2027년 착공을 목표로 한다. 포…

채상병 순직 및 수사 외압 의혹의 핵심 피의자인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에 대해 법원이 24일 구속영장을 기각했다.서울중앙지법 정재욱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3일 이 전 장관, 유재은 전 국방부 법무관리관, 박진희 전 국방부 군사보좌관, 김동혁 국방부 검찰단장, 김계환 전 해병대 사령관에…

24일 금요일은 강원 영동과 경상권을 중심으로 흐리겠고 일부 지역은 비가 내리겠다. 전국의 아침 최저온도는 8도를 기록하면서 평년과 비슷한 수준을 보이겠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중국 북부 지방에서 서해상으로 이동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고 동해안은 중국 북동 지방에서 동해 북부 해…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고 단풍이 물드는 가을, 야외활동을 즐기기 좋은 계절이 찾아왔다. 무더운 여름 동안 미뤄두었던 등산, 트래킹, 공원 산책을 즐기며 건강을 챙기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시기다. 하지만 활동량이 늘어나는 만큼 예기치 못한 부상 위험도 함께 높아진다. 특히 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