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37
구독




31일 오후 8시경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경의중앙선 환승 통로에 운행중단 안내문이 붙어있다. 이날 경의중앙선 가좌역 인근 배수펌프 고장으로 선로가 침수되면서 오전 11시 10분경부터 공덕역∼디지털미디어시티(DMC)역 구간 열차 양방향 운행이 중단됐다. 운행 중단이 저녁까지 이어지면서…

2월 16일 세상을 떠난 고 김새론 배우와 미성년자 교제설 등 논란이 일었던 배우 김수현 씨(37)가 31일 기자회견을 갖고 모든 의혹에 대해 반박했다. 김 씨 측은 고인의 유족과 유튜브 운영자 등을 상대로 형사 소송과 함께 120억 원 상당의 손해배상청구소송도 제기했다. 김 씨는 이…

12·3 비상계엄 선포 당시 국회 봉쇄와 관련해 조지호 경찰청장과 김봉식 전 서울경찰청장이 국회 출입을 전면 통제하라고 지시했다는 증언이 경찰 간부들로부터 나왔다. 3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조 청장, 김 전 청장 등 경찰 지휘부 4명의 2차 공판에서 ‘국회…

대장동 특혜 의혹 사건 재판 증인으로 채택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또 출석하지 않았다. 법원은 “강제 조치를 고민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판사 조형우)는 31일 오전 10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등에 대한 공판기일을 시작했지만, 증인으로…

프로야구 NC다이노스 안방구장(창원NC파크)에서 떨어진 구조물에 머리를 다친 20대 여성이 이틀 만에 숨졌다. 31일 경남경찰청에 따르면 LG와 NC의 경기가 열린 지난달 29일 오후 5시 17분경 경남 창원 창원NC파크 3루 측 매점 부근 벽면에 붙어 있던 구조물이 떨어져 관중 3명…

31일 부산 남구 부경대 백경광장에서 열린 벚꽃 축제 ‘핑크캠퍼스’에 참가한 외국인 유학생들이 활짝 핀 벚꽃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부산 벚꽃 명소인 부경대는 2014년부터 벚꽃축제를 시작해 올해 12년째를 맞았다.

앞으로는 12세 이하 자녀가 2명인 가정도 ‘다자녀 가구’로 인정된다. 아이돌봄 서비스를 신청하면 우선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31일 여성가족부는 이런 내용이 담긴 ‘아이돌봄 지원법 시행규칙’이 이날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12세 이하 아동이 있는 가정에 돌보미…

31일 오전 서울 마포구 난지한강공원 캠핑장. 베이지색 텐트 아래로 잔디가 펼쳐진 가운데 나무 울타리로 둘러싸인 공간 스무 곳이 띄엄띄엄 보였다. 그중 한 곳으로 들어간 아홉 살 강아지 콩이와 현호가 햇살이 드는 놀이터와 그늘진 캠핑 의자를 신나게 오가며 킁킁 냄새를 맡았다. 강아지를…
경기 안산시는 다음 달 3∼5일 문화광장 일대에서 ‘제21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축제 주제는 ‘거리에서 만난 예술, 세상을 잇다’로, 117개 팀이 참여해 130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지난해에는 6개 나라에서 97개 팀이 참가했는데, 외국인 팀의 공…
서울시가 19∼39세 무주택 청년을 대상으로 부동산 중개 보수와 이사비를 1인 최대 4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전세 사기 피해 청년은 우선 지원한다. 시가 마련한 ‘청년 부동산 중개 보수·이사비 지원 사업’은 이사가 잦고 주거 환경이 열악한 청년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로맨스 앤드 펑크: 더 팬시풀 월드’ 행사장에 옷들이 전시돼 있다. 이번 전시는 ‘로맨스’와 ‘펑크’의 대비되는 키워드를 하나로 엮어낸 미디어 작품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서울시가 ‘도서관 주간’을 맞아 도서관 책 대출권수를 최대 14권까지 늘린다. 일부 도서관에서는 연체 사면을 받고 무제한 대출도 즐길 수 있다. 시는 12일 ‘도서관의 날’을 맞아 12∼18일 25개 자치구 203개 공공·작은도서관과 함께 도서관 주간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충청권을 연고로 한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가 청주야구장에서의 올 시즌 경기 개최에 난색을 보이면서 충북도와 청주시가 유감을 표하고 있다. 31일 충북도와 청주시, 한화이글스 등에 따르면 한화이글스의 2025시즌 청주야구장 경기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다. 예년에는 적게는 5경기,…
대전시는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들에게 경영 정보와 전략을 제공하는 ‘소상공인 상권분석 서비스’를 정식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회원 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예비 창업자에게는 업종, 입지 선정 등 창업 초기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존 소상공인에게는 매출 …

충남 당진시는 캠핑을 사랑하는 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공공 야영장을 개장한다고 31일 밝혔다. 당진에는 왜목마을, 삽교호, 난지도 등에 공공 야영장이 조성돼 있다. 저렴한 이용료와 뛰어난 접근성으로 캠핑족의 새로운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먼저 왜목마을 해수욕장 인근 언덕에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