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의 한 아파트에서 에어컨 실외기를 통해 전 여자친구 집에 침입해 성폭행한 일본인 남성이 구속됐다.서울 수서경찰서는 주거침입 및 성폭력처벌법 위반 등의 혐의로 일본인 20대 남성 A씨를 구속 수사 중이라고 8일 밝혔다.A씨는 지난 5일 오전 서울 소재 한 아파트에서 에어컨 실외기를 …

추석 당일 말다툼 끝에 아내를 흉기로 다치게 한 40대 남성이 구속됐다.충남 당진경찰서는 8일 특수상해 혐의로 A 씨(40대)를 구속했다고 밝혔다.A 씨는 지난 6일 오후 3시 30분께 당진시 송악읍의 한 아파트에서 아내 B 씨(30대)와 언쟁을 벌이던 중 흉기를 휘둘러 상처를 입힌 …

추석 연휴 막바지인 8일 오후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가 조금씩 누그러지고 있다. 지난해 대비 긴 연휴로 차량이 분산되며 최대 3시간가량 이동 시간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예측되는 차량 수는 약 546만 대로, 지난해 대비 약 …

추석 연휴 대체공휴일인 8일 정오 무렵, 강원 홍천군 내촌면 서울양양고속도로 서울방향 내촌2터널 인근에서 차량 7대가 잇따라 추돌하는 교통사고가 발생했다.사고는 오후 12시 24분께 SUV와 승용차 등이 연쇄적으로 부딪히며 터널 안팎이 순식간에 정체로 마비됐다. 이 사고로 각 차량에 …

8일 오후 3시 30분께 충남 태안군 고남면 장삼포 해수욕장 인근 갯바위에 고립됐던 낚시객 2명이 구조됐다.태안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7분께 해로드(해양안전 앱)를 통해 장삼포해수욕장 인근 갯바위에서 긴급 구조 요청이 접수됐다.해경은 신고 접수 즉시 영목파출소 연안구조정을 급파…

추석 연휴 기간 공장에서 내부 인테리어 작업을 하던 60대가 추락사하는 사고가 발생해 경찰이 수사 중이다. 8일 경기 화성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8시47분께 화성시 양감면의 한 공장에서 60대 A씨가 바닥에 쓰러진 채 공장 관계자에게 발견됐다. 그는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

한국인이 탑승한 가자지구 구호 선박이 이스라엘군에 나포됐다. 정부는 “조속히 석방될 수 있도록 이스라엘 당국에 지속해서 요청하겠다”고 밝혔다.8일 팔레스타인 지지 활동가 국제 네트워크 ‘자유선단연합(FFC)’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40분경(한국 시간) 가자지구로 향하던 구호선…

추석 다음 날 술에 취해 운전하다 4중 추돌 사고를 낸 4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화성서부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등 혐의를 받는 40대 여성 A씨를 형사 입건했다고 8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씨는 전날 오후 10시 6분경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한 도로에서 자신의…

아파트 앞집 이웃으로부터 인기척이 들리면 잠시 기다렸다가 나오라는 내용의 쪽지를 받았다는 사연이 전해졌다.6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앞집에서 받았다는 어이상실 쪽지’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글에는 한 누리꾼이 앞집에게 받은 쪽지 사진이 담겼다. 쪽지에는 “앞집 문 열리는 소리가…

경기 안산시의 ‘안산사이언스밸리지구’(ASV)가 지난달 경기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되면서 첨단산업의 전진기지로 떠오르고 있다. 안산사이언스밸리를 제2의 송도, 판교 같은 글로벌 첨단산업 클러스터로 개발하는 길이 열리게 됐다.경제자유구역은 외국인 투자 유치와 국가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경제특…

정부가 아이 돌봄 공백 해소와 노인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도입한 ‘노인 아이돌보미’ 사업이 수요 부족으로 인해 1년 만에 폐지 단계를 밟고 있다.8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서미화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 8월 기준 활동 중인 …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화재로 국가 전산망이 마비된 지 13일째인 8일, 복구율은 여전히 25% 수준에 머물렀다. 900명이 넘는 인력이 분진 제거 등 복구에 투입됐지만, 장비를 하나하나 분해해 세척·조립해야 해 작업이 더딘 상태다. 중요 서비스 복구에만 최소 한 달 이상 걸릴 …

경찰이 지역 경찰의 하루 근무시간을 기존 12시간에서 8시간으로 줄이는 근무체계 개편에 나섰다. 경찰청은 “근무시간을 단축해 피로도를 낮추고 집중도를 높이려는 조치”라고 설명했지만, 일선에선 “휴무 주기가 늘어나 피로가 누적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된다.8일 경찰청에 따르면 13일…

21대 대통령 선거 당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두 아들이 ‘군대 면제를 받았다’라는 글을 올린 이수정 국민의힘 수원정 당협위원장이 검찰에 넘겨졌다.수원장안경찰서는 지난달 23일 이 위원장을 공직선거법 및 정보통신망법 위반 혐의로 수원지검에 송치했다고 8일 밝혔다.이 위원장은…
![[단독]경찰 공무원 범죄 65% 불송치…“‘제 식구 감싸기’ 관행 없애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08/132525473.1.jpg)
2022년 7월 강남경찰서 소속 A 경장은 경찰서에 찾아온 민원인에게 별도로 자문을 해주겠다며 접근한 뒤 성폭행한 혐의로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하지만 해당 사건을 수사한 서초경찰서는 약 20일 만에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양쪽의 진술을 토대로 판단할 때 성범죄로 인정하기 어렵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