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은 5월 11일 코로나19 비상사태를 끝내고 일상으로의 완전한 회복을 알리는 ‘엔데믹’을 선언했다.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 2020년 1월20일 이후 3년4개월 만이다.
기사 5,833
구독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7명 중 3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돌파 감염됐다. 24일 슈가에 이어 다음 날 RM과 진이 잇따라 확진 판정을 받은 것. 이들 모두 올 8월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했으며 현재 재택치료를 받는 중이다. BTS 소속사 빅히트…

내년 1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 ‘CES 2022’를 앞두고 오미크론 변이 확산을 우려한 미국 기업들의 대면 행사 불참 발표가 이어지고 있다. 반면 미국 사업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는 한국 등 미국 외 기업들은 대체로 참가 의지를 밝히며 미국 기업들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전 세계를 위협하고 있다. 미국 내 확산세는 델타 변이가 유행하던 9월 수준을 넘었고, 영국과 프랑스에서는 코로나19 유행 이후 가장 많은 확진자가 나왔다. 국내 확진자 증가세는 일단 둔화하고 있지만, 위중증 환자와 사망자 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거리두기 정책 강화로 피해를 호소하고 있는 자영업자들이 내년 1월 4일 이후 집단휴업에 들어간다. 코로나피해자영업총연대(코자총)는 24일 “다음 달 4일 오후에 회의를 열고 집단휴업 시기와 기간을 결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23일(현지 시간) 미국 제약사 머크(MSD)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먹는 알약 치료제 ‘몰누피라비르’의 사용을 승인했다. FDA는 전날 화이자의 ‘팍스로비드’를 승인한 바 있어 미국은 이제 사용 가능한 두 종류의 알약 치료제를 갖게 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이 아닌 어린이들 사이에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다. 2010년 이후 태어난 11세 이하, 초등학교 5학년 미만이다. 이에 따라 방역당국은 백신 접종 대상을 5∼11세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24일 중앙방역대책본부…

성탄절을 하루 앞둔 24일 경기 평택시 박애병원에서 빨간 산타클로스 모자를 쓰고 선물주머니를 든 의료진이 입원 치료 중인 코로나19 환자들에게 과일과 빵이 담긴 선물을 나눠 주고 있다. 박애병원은 코로나19 환자를 집중 치료하는 거점전담병원이다.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로 매출이 줄어든 소기업 사장과 자영업자 320만 명은 27일부터 1인당 100만 원의 방역지원금을 지원받는다. 방역패스가 적용되는 식당, 카페 등의 점주들은 최대 10만 원의 방역물품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3일 이 같은 내…

정부의 거리 두기 방침에 반발한 자영업자들이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시민열린마당에서 열린 ‘소상공인·자영업자 총궐기 집회’에서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 이날 집회 참가자가 현행 거리 두기 방침에 따른 참석 가능 인원인 299명을 넘어서자 경찰이 집회에 나온 자영업자들의 출입을 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중증 환자가 좀처럼 줄지 않는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미국 화이자의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에 대한 긴급사용승인 심사를 시작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22일 “지난달부터 관련 자료를 사전 검토 중”이라며 “진행 상황이 원활해 연내 긴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최대 8000명까지 늘어난 뒤 이달 말부터 줄어들 것이라는 정부의 전망이 나왔다. 단, 사적모임 5명 이상 금지와 영업시간 오후 9시 제한 등 현재 시행 중인 사회적 거리 두기의 효과가 이어진다는 조건이다. 하지만 이 전망은 델타 …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 변이인 오미크론이 106개국에 확산됐다면서 “또 다른 폭풍이 오고 있다”고 경고했다. 오미크론 변이는 출현 한 달 만에 미국에서 지배종이 됐고, 일본에서는 지역사회 전파가 처음 확인됐다.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확산하자 …

“정부와 싸우자는 게 아니에요. 자영업자의 현실도 한번 들여다봐 달라는 겁니다.” 인천 계양구에서 PC방을 운영하는 권모 씨(46)의 목소리는 격앙돼 있었다. 권 씨는 “영업시간이 제한되면서 PC방처럼 24시간 운영해 오던 업종은 매출액이 80% 넘게 줄었다”면서 “당장 한 달 임차료…

전국 14곳에 직영점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카페가 ‘24시간 정상영업하겠다’며 정부의 ‘오후 9시 제한’ 거리 두기 방역지침을 거부하고 있다. 21일 해당 카페의 김포점에 24시간 영업한다는 내용의 안내문이 붙어 있다. 업체 측은 “지난 1년간 누적적자가 10억 원을 넘었으나 어떤 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국내에서 빠르게 퍼지고 있다. 아직은 델타 변이(약 98%) 비중이 압도적이다. 하지만 초기 확산 속도는 다르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21일 0시 기준 오미크론 감염은 227명으로 전날에 비해 49명이나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