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
구독




대한상공회의소가 새 정부와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컨트롤타워를 만들기로 했다. 대한상의는 29일 상의회관에서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ESG 혁신성장 특별좌담회’를 개최했다. 경제계가 새 정부의 ESG 정책방향을 듣고 이에 대한 인수위와 경제계 간 의견을…

서울시가 소하천과 실개천 주변을 지역 특성을 살려 재편하는 ‘수변감성도시 조성사업’에 착수했다고 28일 밝혔다. 단순 하천 정비사업이 아니라 수변을 시민들의 문화·휴식공간으로 만들 예정이다. 시는 우선 △도림천 △정릉천 △홍제천 상류 △홍제천 중류 등 4곳에서 시범사업을 진행해 내년 …

“이번 세계산림총회는 세계 산림 분야 관계자들이 한데 모여 기후변화, 생물 다양성 등 전 지구적인 산림·환경 관련 이슈를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찾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최병암 산림청장(사진)은 28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우리의 산림정책 우수 사례를 직접 보거나 전해 듣고 기술…

산림 분야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행사인 제15차 세계산림총회가 다음 달 2일부터 6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산림올림픽’이라 불리며 6년 주기로 개최되는 세계산림총회는 전 세계 산림 관계자와 전문가들이 모여 산림 이슈와 환경 문제를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국…

GS칼텍스는 28일 친환경 통합 브랜드 ‘에너지플러스 에코’(사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 브랜드 로고에 담긴 뫼비우스의 띠는 순환 경제의 가치를 의미하며 화살표는 변화와 확장의 의미를 뜻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너지플러스 에코는 GS칼텍스의 친환경 복합수지와 친환경 윤활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