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미세먼지가 연일 기승을 부리면서 전국 곳곳의 하늘을 회색빛으로 뒤덮고 있다.
기사 913
구독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17일에 이어 18일에도 시행된다. 환경부와 서울시·인천시·경기도는 “내일(18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서울·인천·경기 지역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는 지난해 12월 30일 처음 시행…

박원순 서울시장은 ‘출퇴근 시간대 대중교통 무료’시행 등 서울시의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와 관련해 ‘혈세 낭비, 미봉책’이라는 비판이 나오는데 대해 “도대체 뭣이 중한가 묻고 싶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시장은 16일 오후 MBC라디오 ‘양지열의 시선집중’과 전화 인터뷰에서 “비용…

서울시가 전날 시행한 서울형 미세먼지 저감조치에 따른 대중교통 무료 운행을 놓고 박원순 서울시장과 남경필 경기지사가 16일 정면충돌했다. 박 시장은 “비난만 하는 것은 지도자의 자세가 아니다”고 남 지사를 비판했다. 전날 “실효성이 없다”고 한 남 지사를 겨냥한 것이다. 이에 남 지사…

서울 지역에 서울형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또 발령돼 ‘출퇴근 시간 대중교통 무료 운행’도 다시 시행된다. 이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대중교통 무료와 같은 임시방편으로는 서울 시민의 건강을 담보하기 힘들다”고 지적했다. 박영선 의원은 16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NASA의 …

서울 등 수도권 지역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또다시 발령됨에 따라, 서울시가 17일 또 다시 출퇴근 시간 대중교통 무료 정책을 시행한다. 16일 환경부와 서울시·인천시·경기도는 “내일(17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서울·인천·경기(연천·가평군·양평군 제외) 지역에 미세먼지…

서울 등 수도권 지역에 서울형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또다시 발령됐다. 서울시는 17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서울·인천·경기도(경기 연천·가평·양평 제외) 지역에 서울형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발령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17일 출근시간(첫차~오전 9시)과 퇴근시간…

“그런데 왜 돈을 안 받는 거예요?” 15일 오전 지하철 5호선 종로3가역에서 내린 박선미 씨(38·여)가 교통카드 단말기에 찍힌 ‘0’이라는 숫자를 보고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되물었다. 이날은 서울시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처음으로 출퇴근길 대중교통 무료 운행을 시행한 날이다. 박…

경기도는 15일 서울시가 미세먼지를 줄이자는 취지에서 ‘대중교통 전면 무료’ 정책을 시행한 것과 관련해 “참여하지 않겠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미세먼지 감소 효과가 검증되지 않은 정책에 혈세를 투입할 수 없다는 것. 서울시는 이날 서울지역에 서울형 미세먼지(PM-2.5) 비상저감조…

서울시가 15일 서울지역에 ‘서울형 미세먼지(PM-2.5) 비상저감조치’를 사상 처음으로 발령하면서 ‘대중교통 전면 무료’ 정책이 시행됐다. ‘서울형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는 서울지역 초미세먼지(PM2.5) 평균농도가 0시∼오후 4시까지 ‘나쁨(81~150㎍/㎥)’ 수준을 나타내고…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은 15일 서울시가 미세먼지를 줄이자는 취지에서 ‘대중교통 전면 무료’ 정책을 시행하자 “박원순 서울시장의 정책 전문성은 공짜 정책밖에 없다”며 비판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정당 최고위원 및 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미세먼지가 심하…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은 서울시가 미세먼지 문제와 관련해 좀더 근본적인 대책을 세울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아침부터 하늘이 뿌옇다. 몇 해 전 북경의 하늘을 보는 듯하다. 최근 들어 부쩍 심해져 엄마들의 걱정이 늘고 있다”며 글을 올렸다…

서울시가 15일 오전 6시부터 서울지역에 서울형 미세먼지(PM-2.5) 비상조감조치를 발령함에 따라 ‘대중교통 전면 무료’ 정책이 실시됐다. 이에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 14일 페이스북을 통해 “15일 월요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서울지역에 ‘서울형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서울시가 15일 서울지역에 서울형 미세먼지(PM-2.5) 비상저감조치를 사상 처음으로 발령하면서 ‘대중교통 전면 무료’ 정책이 시행된 가운데, 누리꾼들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비상저감조치는 이날 0시∼오후 4시 서울지역 초미세먼지(PM2.5) 평균농도가 50μg을 넘고, 15일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