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중부지역 집중호우와 관련해 “인명피해가 추가로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총력을 기울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이 중부지방 집중호우와 관련한 피해 상황을 보고받고 기습적인 폭우로 인해 …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3일 “홍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댐의 방류량을 탄력적으로 조정하겠다”고 말했다. 조 장관은 이날 오후 경기도 남양주 팔당댐을 찾아 한강수계 홍수 대응 상황을 긴급 점검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지난 1일 시작된 중부지방 집중호우가 오는 5일까지 지속…
![팔당댐서 서울로 유입되는 물[퇴근길 한 컷]](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8/03/102278841.1.jpg)
수도권에 호우경보가 발효된 3일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팔당댐의 수문이 개방돼 물이 방류되고 있다. 하남=홍진환 기자 jean@donga.com

수도권과 중부지방을 강타한 폭우의 영향으로 6명이 사망하고 9명이 실종되는 등 곳곳에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 6분께 포천시 관인면 중리저수지에서 관리인 A씨(54)가 저수지 수위 점검을 위해 보트에 탑승했다 실종됐다. 이에 따라 지난…

경기 가평군 가평읍 산유리에서 3일 오전 10시 37분께 토사에 펜션이 매몰돼 여성 2명과 어린이 1명이 대피하지 못하고 매몰된 것으로 추정돼 소방당국과 경찰이 구조작업을 하고 있다. 가평소방서에 따르면 펜션으로부터 신고를 받고 출동해 현재 굴삭기 등을 동원 구조작업을 펼치고 있으며…

3일 중부지방에 폭우가 쏟아지는 가운데 경기 가평의 한 펜션이 토사에 매몰돼 인명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경기도북부 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7분경 가평군 가평읍 선유리의 한 산에서 토사가 무너져 펜션을 덥쳤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펜션에 있던 일부 사람들은 대피했으…


중부지방으로 호우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인명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3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기준으로 서울과 인천, 경기, 강원(횡성 등 12곳), 충북(제천 등 8곳), 충남(당진 등 7곳), 경북(봉화 등 3곳)에 호우 경보가, 대전과 세종 강원(삼천 …

천안시는 3일 집중호우에 따라 침수 우려가 있는 지하도로를 통제했다. 천안시는 이날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집중호우경보를 발령했다고 알렸다. 이에 따라 시는 침수 우려가 있는 성정지하차도, 청수지하차도, 청당지하차도, 남산지하차도 쌍용지하차 등 지하차도와 신방동 하상도로, 업성수변…

서울과 경기 등에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3일 낮 12시 현재 동부간선도로와 올림픽도로 등 일부 도로가 통제되면서 교통 혼선이 빚어지고 있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10분부터 동부간선도로 중랑천 월계1교 지점 수위가 차량 통제 수위인 15.83m를 넘어섬에 따라 부근 진출입…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북 지역에 3일 최대 300㎜ 이상의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 청주기상지청에 따르면 이날 한반도 서쪽에서 다가오는 강한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도내 북부 지역은 300㎜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다. 시간당 50~80㎜ 폭우가 쏟아지는 곳도 있을 것으로 …
경기남부지역에 호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태풍 하구핏(HAGUPIT)의 영향으로 5일까지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이어진다. 3일 수도권기상청에 따르면 3일 오전 12시까지 그리고 오후 9시부터 4일 오전 9시 사이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80mm(일부지역은 시간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