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최근 장마철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납세자는 종합소득세, 법인세, 부가가치세 등의 신고와 납부를 최대 9개월까지 미룰 수 있다. 국세청은 집중호우 피해자가 신청하면 납세 기한을 연장하고 징수 및 체납 처분을 유예한다고 3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납부기한…

산림청이 3일 오후5시를 기해 경기 강원 충북 충남 경북 일부지역 21곳에 산사태 위기 경보를 발령했다. 서울 강원 세종 등 17곳에는 주의보를 내렸다. 산림청에 따르면 산사태 경보 지역은 경기 남양주 가평 연천 안성 이전 여주, 강원 철원 원주, 충북 증편 진천 단양 음성 제천 …


청학동 훈장으로 널리 알려진 김봉곤씨가 운영하는 선촌서당이 3일 내린 비로 고립됐다. 충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오후 4시20분쯤 충북 진천군 문백면 선촌서당에서 학생과 서당 관계자 등 11명이 고립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고무보트를 이용해 고립자들을 모두…

3일 충남 천안과 아산 지역에 내린 비로 병천천 범람 위험이 커지면서 충북 청주 일부 지역에도 주민 대피령이 내려졌다. 청주시는 이날 오후 2시45분 오창 성재리와 옥산 사정리 병천천 인근 주민에게 대피령을 내렸다. 천안에는 시간당 60㎜ 안팎의 강한 비가 내리면서 병천천 수위가 …


한강과 중랑천의 수위 상승으로 전면 통제에 들어갔던 동부간선도로 전 구간 통행이 가능해진다. 3일 서울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께 전면 통제에 들어갔던 서울 동부간선도로는 오후 4시부터 교통통제가 해제된다. 경찰 관계자는 “통제수위가 낮아져 서울시와 협의해 동부간선도로…

시간당 최대 80㎜의 폭우가 쏟아진 충남 아산에서 3일 오후 3건의 실종신고가 접수돼 소방당국이 수색에 나섰다.이날 오후 2시23분께 충남 아산시 탕정면에서 어린이집 직원이 실종됐다.아산소방서에 따르면 A씨는 당시 여직원 2명과 함께 어린이집 침수를 막기 위해 배수로 작업을 하던 중 …

“‘여기서 이렇게 죽는 구나’ 싶었는데 겨우 살아났습니다. 너무 고마웠죠.” 2일 오전 경기 이천시 율면 산양리는 인근 저수지 둑이 무너질 정도로 엄청난 폭우가 나렷다. 당시 이곳 주민 양성삼 씨(77)와 부인 박정자 씨(66)는 순식간에 집안으로 무릎 높이로 물이 차올랐지만 어…

최근 중부지방 및 강원도 등에 최고 341㎜의 물폭탄이 쏟아지면서 산사태가 이어지고 있다. 3일 현재 폭우에 인한 산사태로 2명이 숨지고 1명이 부상을 입었다. 산사태 발생한 지역 및 면적은 총 154곳 63.55ha이다. 앞으로도 전국적으로 매우 많은 비가 예상되는데다 제4호…

문재인 대통령이 예정했던 여름휴가를 앞둔 지난 주말 경남 양산을 방문했던 것으로 3일 알려졌다. 앞서 청와대는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계획된 휴가 일정을 취소하고, 호우 피해 대처 상황 등을 점검할 것”이라며 “추후 휴가 일정은 미정”이라고 밝혔다. 당초…

3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호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충청 일부 지역은 시간당 30㎜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앞으로도 일부 중부지방에는 최대 100㎜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기준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충청도, 경북 북부…

중부지방을 강타한 폭우로 인한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다. 사흘째 이어진 물폭탄에 연약해진 지반이 무너져 내리는 사고가 잇따르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3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와 소방청에 따르면 3일 오전 10시49분쯤 경기 평택시 청북읍 소재 반도체부품 생산 공장에서…

6월 24일 시작된 중부지방 장마가 좀처럼 끝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보통 장마는 늦어도 7월 하순경 끝나지만 이번에는 8월까지 이어지고 있다. 태풍 등 외부 영향 탓도 있지만 비의 강도와 양만 보면 막바지 장마라는 걸 실감하기 어려울 정도다. 3일 기상청이 발표한 중기예보…

‘가평 주민’이자 신화 멤버인 김동완이 폭우 피해 소식을 호소했다. 3일 그룹 신화의 멤버이자 배우인 김동완은 자신의 SNS에 “배수로가 막혀 낑낑대는 저를 보고 버선발로 달려오신 동렬 형님” 이라고 시작되는 글을 게재했다. 그가 올린 사진 속에는 비에 흠뻑젖은 자신과 지인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