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핼러윈을 이틀 앞둔 10월 29일 오후 10시 15분경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 13만여 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해밀톤호텔 서편 좁은 골목에서 총 158명이 사망하고 196명이 다치는 대형 압사 참사가 발생했다.
기사 1,743
구독

“눈앞에서 죽어가는 사람들을 보면서 한 분이라도 더 살리려고 안간힘 썼지만 살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에서 벌어진 대규모 압사사고 현장에 출동했던 경찰관이 당시 상황과 참담했던 심정을 전했다. 직장인 커뮤니티 앱인 블라인드 경찰청 게시판에 30일 새벽…

더불어민주당은 30일 ‘이태원 참사’에 대한 당 차원의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긴급 최고위원회를 개최한다. 민주당에 따르면 이재명 대표는 이날 오전 중 국회에서 최고위원회를 개최하고 사고 수습 방안과 향후 대응책을 논의하기로 했다. 당초 이 대표는 별도 공개 일정을 계획하지 않…

국민의힘은 30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서 발생한 압사사고와 관련해 조속한 사고 수습을 다짐했다. 그러면서 소속 의원들에게 정치와 체육 활동 중지를 당부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예정됐던 당정 고위협의회를 취소하고 같은날 오전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소집했다. 국민의힘 원내지도부는…

핼러윈 데이를 앞둔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서 대규모 압사 참사가 발생한 가운데, 일부 시민들이 구조 현장에서 구조를 돕기는커녕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는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되고 있다. 30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출동한 구급차 앞에서 …

미국의 워싱턴포스트(WP)가 이태원 압사사고가 세월호 이후 최악의 참사라고 보도하는 등 외신들도 일제히 이태원 참사를 주요뉴스로 다루고 있다. WP는 29일(현지시간) “이태원 참사는 2014년 304 명의 목숨을 앗아간 세월호 침몰 이후 가장 큰 사고”라고 보도했다. 이어 “…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서 발생한 대규모 압사사고로 실종자 접수 중인 한남동 주민센터에는 30일 오전부터 가족과 친구들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이태원 참사와 관련한 실종 전화접수는 20개 회선의 전화와 120 다산콜센터를 통해 받고 있으며 주민센터는 20개 회선…

국민의힘 당권주자들은 30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서 발생한 압사사고와 관련해 일제히 정부의 조속한 대응을 촉구하고 나섰다. 김기현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너무나 안타깝고, 참담하다. 어떻게 이런 일이 생길 수 있는지요”라며 “구호와 치료가 급선…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가 29일 오후 서울 이태원 일대에서 발생한 대규모 압사 참사에 따른 피해자 및 희생자들에게 애도의 뜻을 전했다.골드버그 대사는 30일 오전 트위터를 통해 “지난밤 이태원에서 일어난 비극적인 인명사고 소식에 마음이 아프다”고 밝혔다.골드버그 대사는 “나와 미국…

여야 정치권이 최소 149명이 사망한 이태원 참사에 대해 사고수습과 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국민의힘은 30일 오전 예정돼있던 고위 당·정협의회를 취소하고 긴급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소집했다.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휴일 새벽에 전해진 …

29일 서울 이태원에서 대규모 압사사고가 발생하며 146명이 죽고 150명이 다쳤다고 외신들이 서울발 기사로 일제히 보도했다. 로이터 통신은 이번 참사로 외국인 사망자도 2명이 확인됐다며 추가 부상자들도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AP, AFP통신은 미군 철수 후 젊은이들이 몰리는 이태…

보건복지부가 29일 밤 발생한 이태원 압사 참사와 관련해 15개 재난의료지원팀이 현장에서 응급의료 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30일 복지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40분 기준 서울·경기 내 모든 재난거점병원인 14개 병원의 15개 재난의료지원팀(DMAT)과 서울과 경기의 응급의료지…

SM엔터테인먼트가 4년 만에 대면으로 열기로 했던 핼러윈 파티를 취소했다. SM은 30일 팬덤 플랫폼 ‘광야 클럽(KWANGYA CLUM)’을 통해 “이날 오후 6시15분부터 1시간여 동안 ‘광야 클럽’(KWANGYA CLUM) ACE 회원을 대상으로, 글로벌 플랫폼 비욘드 라이브(B…

정부 여당은 30일 오후 2시로 예정됐던 고위당정협의회를 취소했다. 간밤에 일어난 이태원 대규모 압사 사고 수습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국무총리실은 이날 오전 “이태원 사고의 조속한 수습 등을 위해 오늘 예정되었던 고위당정협의회는 취소됐다”고 전했다.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도 …

서울 이태원에서 29일 밤~ 30일 새벽 젊은이들이 대규모로 몰린 한 좁고 가파른 골목에서 사람들이 쓰러지면서 146명이 죽고 150명이 다쳤다고 외신들이 서울발 기사로 일제히 보도했다. 로이터 통신은 토요일인 29일 밤 늦게 일어난 이번 참사로 외국인 사망자도 2명이 확인되었다면서 …

서울시가 이태원 일대에서 발생한 대규모 핼러윈 참사와 관련해 실종자 접수를 받고 있다. 30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전화 20개 회선을 통해 실종자 접수를 받는다. 용산구 대사관로5길1 한남동 주민센터 3층에서도 방문 접수를 받고 있다. 실종자 전화 접수는 02-2199-8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