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핼러윈을 이틀 앞둔 10월 29일 오후 10시 15분경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 13만여 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해밀톤호텔 서편 좁은 골목에서 총 158명이 사망하고 196명이 다치는 대형 압사 참사가 발생했다.
기사 1,743
구독

국민의힘이 30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 압사 참사와 관련해 희생자와 유족들에게 애도를 표하고 빠른 사고 수습과 원인 파악을 통한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또 국민의힘은 의원들에게 “모든 정치활동 및 체육활동을 중단하라”고 지시했다.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20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서울 용산구 이태원 압사 참사와 관련해 남영희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참사는 청와대 이전 때문에 일어난 인재”라며 윤석열 대통령 등의 사퇴를 촉구했다. 국민의힘에선 “정치병자라도 사람의 도리는 버리지 말자“며 비판 했다. 남 부원장은 30일 페이스북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이후 3년 만의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핼러윈 축제 기간에 교육부나 시도교육청에서는 별도의 학생 안전 공지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에서 발생한 대규모 압사 사고에서 10대 청소년 사상자도 많은 …

목격자들이 전한 ‘이태원 핼러윈 압사 사고’ 현장은 아비규환이었다.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선 10만 명 넘는 인파가 몰리며 151명이 사망하는 대규모 압사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장소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세계음식문화거리에서 서울 지하철 6호선 이태원역 1번 출구로 연결되는 폭…

이태원 압사 참사에서는 복강 내 혈액이 고이는 ‘혈복강‘으로 사망한 사례가 상당수인 것으로 알려졌다. 복부 압박이 심해져 내부 장기가 파열되고, 이로 인한 과다 출혈로 사망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의료계 관계자는 30일 “다른 외상이 없지만 유독 복부가 부풀어 오른 사망자가 많…

“어젯밤에 통화를 할 때 밖에서 싸우는 소리가 나서 ‘무슨 소리냐’고 물었는데 찌직 소리가 나며 전화가 끊겼거든요….” 30일 오전 경기 고양시 일산 동국대병원을 찾은 최모 씨(25)의 아버지는 딸아이와의 마지막 통화를 회상하다 눈물을 훔쳤다. 몇 번 더 전화를 걸었지만 딸은 전화…

29일 151명이 숨지고 82명이 다친 ‘이태원 핼러윈 압사 사고‘를 두고 “예견된 참사“였다는 지적이 나온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3년 만의 ‘노 마스크’ 핼러윈 축제가 가능해지면서 대규모 인원이 모일 것으로 예상됐지만, 관계 당국…

정부가 이르면 30일 중 서울시 내에 이태원 참사 사망자의 합동 분향소를 설치한다. 현재까지 집계된 사망자 151명 중 17세 미만 내국인과 외국인 10여명의 신원은 파악되지 않고 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이태원 사고 관련 긴급 브리핑’에서 …

“사촌동생의 친구가 이태원에 갔는데, 제 동생도 같이 간 것 같다고 들었어요. 연락이 계속 안 돼요” 지난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 한복판에서 벌어진 압사 참사 이후 가족과 연락이 끊긴 실종자 가족들이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 이들은 30일 날이 밝자 대학병원 장례식장 돌며 …

30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전날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발생한 압사 사고에 대한 애도 표현이 잇따르고 있다. 수많은 네티즌들이 SNS 등 온라인상에서 ‘이태원을 위해 기도합니다’(prayforitaewon)는 영문 문구에 해시태그(#)를…

국민의힘은 30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일대에서 발생한 압사 참사와 관련해 소속 의원들에게 대외 활동을 자제하고 언행에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관련 긴급 비대위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전 당협, 지구당에 불유불급한 행사와 축…

서울시의회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발생한 대규모 압사 사고와 관련해 “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를 중심으로 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사고 원인 규명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는 30일 성명서를 통해 “최우선적으로 사고 수습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희생자들과 고통을 겪고 계…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30일 ‘이태원 참사’ 관련 신원미확인자에 대해 “사망자는 150명을 좀 상회하는 수준인데 그 중 90% 이상은 신원 확인이 됐고, 10여명 정도가 안 돼 있는 상태”라고 말했다. 이 장관은 이날 오후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관련 정부…

경찰청은 200명 이상의 사상자를 낸 이태원 압사 사고와 관련해 별도 수사본부를 꾸려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하는 한편, 피해자 관련 허위사실 유포 행위 등에도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30일 오전 재난대책회의를 열어 경찰청 차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경찰재난대책본부…

29일 발생한 ‘이태원 압사사고’와 관련해 정부가 다음달 5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하고 서울 시내에 합동 분향소를 설치하기로 했다.한덕수 국무총리는 30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날 오전 10시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열린 이태원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결과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