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라임자산운용(라임) 펀드’ 피해자들의 동의를 받지 않고 환매주문을 일방적으로 취소한 의혹을 받아 고소됐던 대신증권과 장모 전 대신증권 반포WM센터장이 불기소 처분됐다. 28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김락현)는 지난 22일 전자금융거래법 위반 등 혐의로 고소된…

검찰이 옵티머스자산운용(옵티머스) 경영진 등에게서 돈을 받고 금융권 관계자들을 소개해준 혐의를 받는 금융감독원 전직 간부를 재판에 넘겼다. 27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부장검사 주민철)는 이날 윤모(61) 전 국장을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수재…

우리은행 행장을 만나 라임자산운용(라임) 펀드 재판매를 청탁한 대가로 2억여원의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이 첫 재판에서 혐의를 강하게 부인했다. 2억여원은 계약에 의한 정상적인 자문료였다는 취지다. 27일 오후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

옵티머스 자산운용이 무자본 인수합병(M&A) 방식으로 인수한 선박기자재 제조업체 해덕파워웨이(해덕)의 자회사 세보테크의 전 부회장 고모씨에게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27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부장검사 주민철)는 전날(26일) 고씨(59)에 대해 특정경제범죄…
라임자산운용의 전주(錢主)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47·수감 중)에게 8600여만 원의 불법 정치자금과 금품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더불어민주당 부산 사하을 지역위원장 이상호 씨(56)가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남부지법 형사13부(부장판사 신혁재)는 22일 …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에게서 불법 정치자금을 받아 챙긴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상호 더불어민주당 부산 사하을 전 지역위원장이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았다.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3부(부장판사 신혁재)는 22일 정치자금법위반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이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하고 …

‘검사 술접대’를 폭로했다가 기소되자 이에 반발해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에 공익신고를 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19일 검찰조사에 출석했다. 이날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은 오후 2시께부터 김 전 회장을 불러 권익위에 신고한 내용을 조사 중이다. 김 전 회장은 지난해 1…

옵티머스자산운용(옵티머스) 경영진의 펀드 사기 및 정·관계 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김재현 옵티머스 대표를 추가로 재판에 넘겼다. 옵티머스 사태가 불거진 뒤 김 대표가 기소된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19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부장검사 주민철)는 이날 김 …

‘라임 사태’ 핵심 인물로 꼽히는 김봉현(47)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추가 구속영장 발부에 불복해 항고를 제기했으나 법원에서 기각됐다. 13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20부(부장판사 강영수)는 전날 김 전 회장이 제기한 항고를 기각했다. 앞서 수원지법은 지난해 4월 버스업체 …

라임자산운용(라임) 펀드 로비 의혹으로 구속기소된 윤갑근 전 대구고검장(현 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이 첫 재판을 앞두고 법원에 불구속 재판을 요청했다. 8일 법원에 따르면 윤 전 고검장은 전날(7일) 서울남부지법 형사13부(부장판사 신혁재)에 보석을 청구했다. 법원은 앞서 윤 전 고…

불공정한 재판을 받고 있다며 재판부 기피신청을 했다가 기각당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대표가 법원의 결정에 불복해 항고장을 제출했다. 5일 서울남부지법에 따르면 김 전 회장 측은 지난달 31일 법원의 재판부 기피신청 기각결정에 불복하는 항고장을 제출했다. 이에 따라 오는 8일 …

라임자산운용 펀드 재판매 청탁 혐의로 구속 기소된 윤갑근 전 고검장(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의 딸이 부친의 신변을 비관하며 투신을 시도, 중태에 빠졌다.4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58분께 청주시 상당구 모 아파트 7층에서 윤 전 고검장의 딸 A(29·여)씨가 1층으로 뛰어내…

법원이 ‘라임자산운용(라임) 사태’의 핵심인물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낸 재판부 기피신청을 기각했다.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이환승)는 29일 “불공정한 재판을 할 염려가 있을 만한 객관적인 사정이 없다”며 김 전 회장의 재판부 기피신청을 기각했다. 재판부는…

1조6000억원대 ‘라임 환매중단 사태’의 핵심 인물로, 옥중 폭로를 이어온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지난 21일 여권 정치인 로비 의혹과 관련해 광주MBC 사장 출신 이강세 전 스타모빌리티 대표와 대질조사를 받았다. 김 전 회장 측은 이날 조사를 통해 “여권 정치인들에게 돈을…

‘룸살롱 술접대 의혹’에 연루된 현직 검사의 실명을 폭로했던 박훈 변호사(54)가 1조6000억원 규모의 라임자산운용(라임) 환매중단 사태 핵심인물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변호인단에 합류했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김 전 회장은 전날(23일) 법원에 박 변호사에 대한 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