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은 7일 더불어민주당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처리를 저지하기 위해 오는 9일 본회의까지 국회 로텐더홀에서 철야 농성을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당 관계자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결과 ▲법제사법위원회 앞에서 최대한 농성 ▲오는 9일까지 로텐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개정안이 7일 야당의 반대 속에 안건조정위원회에 회부되는 것으로 가닥이 잡혔다. 하지만 여당은 안건조정위를 구성한 후에도 바로 법안을 처리할 수 있다는 입장이라 진통이 계속될 전망이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제1소위원회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회의…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7일 민주당이 법사위 법안소위에서 쟁점법안을 일방적으로 통과시킨 데 대해 “민주당이 이제 물불 안 가리고 법안을 강행하기로 작심한 것 같다”고 비판하고 의장 주재 오후 회동에도 불참하겠다고 선언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민주당이 법사위 법안소위에서 5…

여야는 7일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후보 추천 문제와 관련, 여야 원내대표 간 밀도 있는 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박병석 국회의장 주재로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 (서울=뉴스1)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더불어민주당이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개정안 처리를 추진하는 것과 관련, “민심을 외면한 국정농단의 말로가 어떨지는 70년 헌정사가 보여준다”며 “입법독주를 당장 중단하고 여야 합의로 가장 적합한 인물을 공수처장으로 추천하길 거듭 촉구한다”…

여야가 7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개정안 처리와 관련해 최종 담판에 돌입했지만 현격한 입장차를 보여 협상 전망을 어둡게 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박병석 국회의장 주재로 주례 원내대표 회동을 가졌다. 민주당이 정기국회 마지막인…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7일 더불어민주당이 정기국회 회기 이내에 공수처법 개정안 등 쟁점 법안을 여야 합의 없이 단독 의결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국민들은 민주당의 힘자랑, 안하무인, 의회주의 파괴를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

국민의힘이 7일 여당의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개정안 강행 처리 움직임에 강하게 반발하면서 공수처법을 둘러싼 여야의 갈등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오전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공수처법 개정안이 논의되고 있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회의장 앞에 집결해 피켓 시위에…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 후보 추천을 놓고 여야가 7일 마지막 협상에 나설 예정인 가운데, 여야 원내대표는 전날(6일) 막판 물밑 협상을 시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치권에 따르면 김태년 더불어민주당·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전날 밤 모처에서 회동을 갖고 공수처장 후보추천…

정기국회 마지막 본회의를 사흘 앞두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개정안을 둘러싼 여야의 전운이 고조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여야 간 협상이 불발되더라도 공수처법 개정을 강행, 연내 공수처를 출범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지만 국민의힘은 합의를 통한 공수처 출범이 정도라는 입장을…

박병석 국회의장은 4일 여야 대표 회동 결과와 관련,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문제는 여야 원내대표 중심으로 협상한다는 점에 대해 의견 일치를 봤다”고 밝혔다. 박 의장은 이날 국회의장실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회동한 뒤 기자들과 만나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4일 오전 법안심사소위에서 공수처법(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개정안 처리를 시도했으나 국민의힘의 반대로 결론을 내지 못하고 있다. 법사위 법안심사1소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공수처법 개정안과 상법 개정안 등을 논의했으나 의결하지 않고 오후 2시에 다시 논의하…

더불어민주당이 25일 오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소위를 단독으로 열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개정안 심사에 착수했다. 같은 시간 국회에서 다시 열린 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회 4차 회의는 소득 없이 끝났다. 이에 따라 민주당은 26일 소위를 다시 열고, 야당의 ‘비토(거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회 회의가 25일 오후 예정대로 시작됐다. 추천위는 이날 오후 2시께 국회에서 공수처장 최종 후보자 2인을 선정하기 위한 4차 회의를 개최했다. 추천위원장인 조재연 법원행정처장을 비롯해 당연직 추천위원인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이찬희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