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미국과 러시아의 전략 핵무기 수를 제한하는 ‘신전략무기감축조약(New START·뉴스타트)’의 5일 만료를 앞두고, 중국의 지속적인 핵개발과 미국의 견제로 핵 경쟁이 가속화될 수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3일 전망했다. 2011년 발효된 뉴스타트는 미국과 러시아가…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8일 총선을 앞두고 ‘전쟁 가능 국가’로 나아가기 위한 개헌 필요성을 강조한 가운데, 이번 선거 출마자들의 과반수가 개헌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집권 자민당과 연립여당 일본유신회 후보자들은 90% 넘게 개헌에 찬성하고 있어 향후 일본의…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화 통화를 했다고 관영 신화통신이 4일 보도했다. 두 사람이 통화한 건 지난해 11월 24일 이후 약 2개월여 만이다. 특히 이번 통화는 미국과 러시아, 우크라이나의 종전 협상이 재개되고, 미국과 이란의 고위급 회담을 목전…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과 오픈AI, 아마존 등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우수한 인력과 젊은 시장을 보유한 ‘글로벌 사우스(북반구 저위도·남반구에 위치한 아시아, 중남미, 중동, 아프리카의 신흥국)’로 향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대규모 감원을 단행하면서도 글로벌 사우스에서는 조직과 채용을 확대…

아마존웹서비스(AWS) 최고경영자(CEO)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인공지능(AI)의 미래로 내세운 ‘우주 데이터센터’에 대해 “현실적으로 아직 먼 얘기”라고 말했다. 3일 맷 가먼 AWS CEO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시스코 AI 서밋에서 우주 데이터센터에 대해 “아직 …

지난해 한국의 대미 전기차 수출이 전년 대비 90% 가까이 쪼그라든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정부가 한국산 자동차에 매긴 관세 탓에 수출 물량이 상당수 현지 생산으로 대체된 데다, 전기차 보조금이 없어지면서 전기차 수요 자체도 급감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4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