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블라인드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 ‘더 보이스 나이지리아’ 시즌3 출신 가수가 자다가 독사에 물려 숨지는 비극이 일어났다. 2일 BBC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나이지리아 신예 가수 이푸나냐 은왕게네(26)가‘ 거주지인 아부자의 자택에서 뱀에 물렸다.그는 자다가 극심한 통증을 느끼고 깨어났…

일본의 한 음식점에서 점원에게 영수증 받침대를 던지는 행패를 부린 40대 한국인 남성이 현지 경찰에 검거됐다.2일 일본 민영 시즈오카 방송(SBS)에 따르면 현지 경찰은 시즈오카현 하마마쓰시에 거주하는 한국 국적의 무직 남성 A(40)씨를 폭행 혐의로 이날 현행범 체포했다.A씨는 이날…

영국 정부는 2일(현지시간) 이란의 최근 시위사태를 진압하는 과정에서 폭력과 살인을 감행한 이란의 고위관리 개인과 기관들에 대해서 새로 추가 제재를 발표했다고 영국 외무부가 이 날 밝혔다. 이번에 제재를 받은 사람들 가운데에는 이란의 에스칸다르 모메니 내무장관, 로레스탄 주 경찰서장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현지 시간) 인도에 부과한 상호 관세를 25%에서 18%로 7%포인트 낮춘다고 밝혔다. 인도가 러시아산 원유 구매를 중단하기로 하면서다.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 한국에 대해서는 한국산 자동차 등에 대한 관세를 15%에서 25%로 올리겠다고 발표했다. 관…

버려진 유심칩으로 금을 만들어냈다는 영상이 중국 온라인을 달구고 있다. 전문가들이 강한 화학 작용에 따른 위험성을 경고하면서, 진위와 안전성을 둘러싼 논쟁으로 번지고 있다.1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광둥성 출신의 한 남성은 지난달 버려진 SIM 카드를 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감옥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성착취범 겸 월가 투자자 제프리 엡스타인(1953∼2019)과의 친분을 부인했다. 트럼프는 연루 의혹을 퍼뜨리는 인사들에 대해선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나는 엡스타인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과 친분이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나는 엡스타인과 친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법무부가 방금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엡스타인과 마이클 울프라는 이름의 부도덕한 거짓말쟁이 작가…

공화당 내에서도 강경파 정치인으로 분류되는 마저리 테일러 그린 전 미국 하원의원이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든다(MAGA·마가)’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선거 구호가 거짓말로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2일(현지 시간) 미국 정치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그린 전 의원은 최근 라디오 진행자 …

2일 코스피 5,000 선이 무너지며 한국이 아시아 주요국 중 가장 주가지수 낙폭이 큰 ‘블랙 먼데이’를 맞았다.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주요국 증시도 대부분 하락했다. 원-달러 환율은 달러 강세 전망에 다시 1460원대로 올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30일(현지 시…

‘무한 스크롤’, ‘자동 재생’ 등 중독성 강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전 세계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협한다는 비판을 받아온 메타, 구글 등 빅테크 기업들이 법정에 서게 됐다. 재판 결과에 따라 수조 원대의 합의금이 오갈 수 있는 만큼 테크 업계에는 긴장감이 돌고 있다. 기업들은…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치러진 미국 텍사스주 주의회 상원의원 제9선거구(태런트 카운티·댈러스 인근) 보궐선거에서 민주당 후보가 집권 여당인 공화당 후보에게 14%포인트 차로 압승했다. 이곳은 앞서 2024년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민주당 후보였던 카멀라 해리스 전 부통령을…

미국 연방대법원의 관세 무효 소송 판결이 지연되는 가운데 한국산 제품에 대한 미 관세국경보호청(CBP)의 정산 절차가 이달 20일 전후로 시작된다. 정산 여부에 따라 관세 환급 절차가 크게 달라지는 만큼 기업들이 수출 건별 진행 상황을 미리 파악해 놓아야, 추후 대법원 무효 판결이 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워싱턴의 대표적인 공연예술장인 트럼프-케네디센터를 개보수하기 위해 올 7월부터 2년간 운영을 중단한다고 1일(현지 시간) 밝혔다. 지난해 12월 트럼프 대통령이 케네디센터에서 트럼프-케네디센터로 이름을 바꾼 데 대해 문화예술계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멜라니아’가 북미에서 개봉 첫 주말에 704만2000달러(약 102억8000만 원)의 흥행 실적을 기록했다. 다만 제작사 겸 대형 정보기술(IT) 업체 아마존이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친 데 따른 결과라는 분석도 제…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8일 중의원(하원) 선거에서 대승을 거둘 거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특히 집권 자민당과 연립여당 일본유신회의 의석이 전체의 3분의 2(310석)를 넘길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다카이치 총리의 대승이 현실화되면 평소 그가 밝혔던 ‘전쟁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