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러시아 전승절 퍼레이드에서 “진정한 전쟁은 우리 조국을 상대로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9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전승절 연설에서 “우크라이나 국민은 (친서방 세력의) 쿠데타와 서방의 야망에 인질로 잡혀 있다. 그들은 소련 군인들…

8일 일본 도쿄 긴자의 고급 시계 전문점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까만 옷을 입고 가면으로 얼굴을 가린 남성 세 명이 들이닥쳐 시계 100점 이상을 훔쳐 달아나는 사건이 발생했다. 9일 테레비아사히에 따르면 경시청은 전날 오후 6시쯤 시계 전문점을 턴 남성 3인조와 도주용 차를 몬 남성 …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외곽에 있는 쇼핑몰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일어났을 당시 다수의 손님을 대피시킨 매장 직원이 숨진 채로 발견됐다. 8일(현지시각) 미국의 CBS 방송은 당시 총기난사 사건 현장에 있었던 쇼핑몰 손님 라켈 리를 인터뷰했다. 리는 인터뷰에서 “매장 직원이 우리를 구하…

러시아의 한 놀이공원에서 운행 중이던 놀이기구가 붕괴해 탑승객들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8일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지난 6일 러시아 서남부 오렌부르크의 한 놀이공원에서 공중회전그네가 무너져 내리는 사고가 일어났다.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

한 동양계 미국인 여성 틱톡커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특정 인물의 얼굴을 합성하는 딥페이크(Deep Fake) 기술로 인한 디지털 성범죄 피해 사실을 알리며 ‘동양인’이라 성범죄의 표적이 됐다고 주장했다. 지난 3일(현지시간) 미국 아시아전문매체 넥스트샤크에 따르면 동양계 미국…

영국의 찰스 3세 국왕이 대관식 당일 마차에서 카밀라 왕비와 함께 있던 도중 불평을 말하는 것으로 보이는 모습이 포착됐다. 7일(현지시간) 영국의 스카이뉴스에 따르면, 찰스 3세 국왕은 전날 오전 대관식이 열리는 웨스트민스터 사원에 예정보다 일찍 도착했다. 그는 카밀라 왕비와 함께 …

찰스 3세가 영국 국왕으로 오른 가운데 대관식을 진행하던 영국군 의전 병력 일부가 실신하는 일이 발생했다. 영국 매체들은 지난 6일(현지시간) 찰스 3세 영국 국왕 부부의 대관식을 생중계했다. 이번 대관식은 70년 만에 열렸고 최소 1억 파운드(약 1700억 원) 이상이 쓰여 세간의…
인도네시아의 한 여성이 엘리베이터 문을 강제로 열고 뛰어내려 추락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매체 트리뷴 메단 등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에 거주 중인 아이샤 신타 데위(38)는 인도네시아 쿠알라나무 국제공항 엘리베이터 통로 바닥에서 지난 27일 시신으로 발견됐다.…

튀르키예가 지난 2월 대지진 피해 현장에서 구조활동 중 사망한 멕시코 수색견을 기리며 멕시코에 개를 선물했다.로이터통신은 3일(현지 시간) 튀르키예가 선물한 생후 3개월 저먼 셰퍼드 ‘아르카다스’가 멕시코 수색견 부대에 합류했다고 보도했다. 아르카다스(Arkadaş)는 튀르키예어로 ‘…

중국의 노동절 연휴(4월29일~5월3일)가 시작되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3년간 억눌렸던 보복 관광이 폭발한 가운데, 곳곳에서 사소한 시비로 몸싸움까지 벌이는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3일(현지시간) 펑파이신문에 따르면 전날 허난(河南)성 신샹(新…

비행중이던 중국 여객기에서 좌석 등받이를 놓고 승객들이 서로 몸싸움을 벌였다. 승객들의 싸움으로 여객기는 심하게 흔들리기도 했다. 지난 2일 중국의 상유신문 등은 지난달 29일 윈난성 리장 공항을 출발해 안후이성 허페이 공항으로 향하는 수도 항공 JD5245 항공기에서 아찔한 몸싸움…

미국 오클라호마에서 실종된 10대 소녀 2명을 찾던 경찰이 시골 마을에서 한꺼번에 시신 7구를 발견했다. 2일(현지시간) CNN, CBS 등은 ‘10대 소녀 실종 사건’을 수사중인 경찰이 이 소녀들로 추정되는 시신 2구를 포함해 총 7구의 시신을 찾았다고 보도했다.대규모 시신이 발견된…

‘맹수의 왕’ 인도호랑이가 체면을 구겼다. 코끼리 떼가 길을 지나가자 납작 엎드려 길을 텄다. 30일 인도 NDTV는 인도 산림청 소속 수산타 난다가 소셜미디어에 공유한 ‘길 양보하는 호랑이’ 영상에 대해 보도했다. 영상 속 호랑이는 어슬렁거리며 길을 걷던 와중 오른쪽을 흘끔 보고…

지난해 뉴질랜드에서 일어난 ‘여행가방 속 아동 시신 사건’의 40대 한인 여성이 법원에서 감방으로 돌아가면서 결백을 주장했다고 현지 매체들이 3일 보도했다. 뉴질랜드헤럴드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두 자녀를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여성 A 씨(42)가 이날 오전(현지시간) 오클랜드 고…

한국을 방문한 일본의 유명 개그맨이 서울 망원시장에서 비위생적인 행동을 보여 자국민들에게 질타를 받았다. 2일 일본 TBS 아침 정보 프로그램 ‘러빗!(LOVE it!)은 일본 개그맨 야마조에 칸(37)이 한국의 망원시장을 찾은 모습을 방송했다. 야마조에는 시장 골목에 서서 닭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