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미국의 한 병원에서 죽음을 앞둔 수천명의 환자들의 ‘마지막 이야기’를 들어주는 한국계 목사 준 박(41)의 사연을 미국 CNN방송이 19일(현지시간) 집중 조명했다. 미국 플로리다의 탬파 종합병원의 원목인 박 목사는 임종을 앞둔 환자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며 기억에 남는 순간들을 소셜…

미국 국민 4명 중 1명은 여전히 유선 전화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국립보건통계센터(NCHS)가 지난해 말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25.4%는 유·무선 전화를 모두 사용한다. 또 ‘유선 전화만 사용’하는 경우는 2%, ‘대부분 유선 전화에 의존한다’는 응답은 …

남미 페루에서 ‘가짜 라임’이 시중에 유통돼 시민들이 피해를 입는 것으로 전해졌다. 일부 유통업자가 라임 크기의 구체에 스트로폼을 넣고 라임이라고 속이고 판매하는 경우도 확인됐다. 18일(현지시간) 페루 일간지 라레푸블리카 등에 따르면 이번 달부터 페루내 라임 1㎏당 소매가는 15~…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마치고 북한으로 돌아간 가운데 주북한 러시아 대사가 김 위원장의 머리 크기를 알아내려고 했던 비화를 공개했다. 18일(현지시간) 러시아의 프리마메디아, 채널1 등에 따르면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주북한 러시아 대사는 …

러시아군의 침공을 저지하다 시력을 잃은 우크라이나 퇴역군인이 자신의 약혼녀와 눈물의 결혼식을 올렸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15일(현지시간) AP통신 등은 우크라이나 퇴역 군인 이반 소로카(27)와 그의 신부 블라디슬라바 리아베츠(25)의 결혼식 소식을 전했다. 이들의 결혼식은 …

영국의 다이애나비가 입었던 스웨터가 예상 가격의 10배가 넘는 가격에 낙찰됐다. 14일(현지시간) 영국의 BBC 등에 따르면 해당 스웨터는 다이애나비가 당시 왕세자였던 찰스 3세 국왕과 약혼한 직후인 1981년 6월 폴로 경기장에 입고 등장한 옷으로 미국 뉴욕의 소더비 경매에서 114…

세계 최고 부자로 포브스에 선정되었던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74)이 자신이 경영하고 있는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의 경영권을 꼭 자식에게 물려줄 생각은 없다고 밝혀 화제다.14일(현지시간)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아르노 회장은 “자식이 후계자가 되는 것은 의무적이지도 필수적이지도 않다…
코카인이 석유를 제치고 콜롬비아의 주요 수출품이 될 전망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14일 보도했다. 정부가 코카 잎을 코카인으로 제조하는 실험실을 파괴하고 있지만 ‘마약왕’을 단속 타깃으로 바꾸면서 농가 생산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블룸버그의 이코노미스트 펠리페 에르난데스에 따르면 콜롬…

술에 취한 것으로 추정되는 아일랜드 관광객이 벨기에 브뤼셀의 증권거래소 앞에 설치된 동상에 올라갔다가 동상의 일부를 부러뜨린 혐의로 체포됐다. 13일(현지 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부어스(Bourse)’로 불리는 증권거래소 건물은 3년간 7700만 파운드(약 1조2700억원)가 …

역대 북한 축구 선수들중 최초로 유럽 5대 축구 리그에서 득점을 기록해 ‘인민 호날두’로 불리던 축구선수 한광성이 북한으로 돌아간 것이 확인됐다. 14일(현지시간) 자유아시아방송(RFA)는 최근 북한 스포츠 전문가 이탈리아의 마르코 바고치와 인터뷰를 통해 “이탈리아에 있는 한광성의 …

술에 취한 한 관광객이 벨기에 브뤼셀 증권거래소 앞 동상에 올라갔다가 동상의 손에 있던 횃불을 부러뜨리고 경찰에 체포됐다. 13일(현지 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부어스(Bourse)’로 불리는 증권거래소 건물은 3년에 걸친 복원작업을 끝내고 재개장한 상태였다. 공개된 영상에…

멕시코 하원 의회의 공개 청문회에서 ‘인간이 아닌 존재’로 추정되는 사체가 공개됐다. 1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멕시코 의회 청문회에서는 12일 2구의 소형 미라 형태의 유해를 공개했다. 이날 청문회에서 UFO 연구가 하이메 마우산(Jaime Maussan)은 2구의 사…

뉴질랜드에서 자폐증을 앓는 12세 남자 아이가 골프를 배우기 시작한지 불과 2주만에 대회에서 우승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2일(현지시간) 뉴질랜드 헤럴드에 따르면 베일리 테에파-타라우라(Bayleigh Teepa-Tarau)는 뉴질랜드 베이오브플렌티의 타우랑가에서 열린 제스프리 에임…

미국에서 살인 혐의로 종신형을 선고받은 뒤 교도소를 탈옥한 죄수가 13일 만에 붙잡혔다. 13일(현지시간) CNN,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조시 샤피로 펜실베니아주지사는 기자회견을 열고 이날 오전 8시께 직후 탈옥수인 다넬로 카발칸테를 붙잡았다고 밝혔다. 카발칸테는 …

중국 남부 광둥성 지역 마오밍시에 태풍 ‘하이쿠이’의 영향으로 일주일간 폭우가 내리자 악어가 농장을 탈출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마오밍시는 주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한 상태다. 12일 AP통신에 따르면 중국 광둥성 서부에 있는 마오밍시는 악어 70여 마리가 농장을 탈출했다며 주민들에 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