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사이클론 재스퍼의 강타로 호주 북부에 기록적인 폭우가 내려 마을이 잠기고 식수가 끊기는 등 주민들의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18일(현지시간) 호주 APP통신에 따르면 퀸즐랜드주의 유명 관광도시 케언스에 최근 40시간 동안 약 600㎜의 비가 내렸다. 이는 12월 평균 강수량의 3…

복권 1등에 당첨돼 3008억원을 받을 뻔했지만 4100원이 모자라 이를 받지 못하게 된 불운한 커플의 사연이 전해졌다. 최근 영국 매체 더선에 따르면, 영국 하트퍼드셔 대학 경제학과에 재학중인 레이첼 케네디(21)와 리암 맥크로한(23) 커플은 복권 추첨에서 1등 번호 일곱개 숫…

요르단 압둘라 2세 국왕의 딸 살마 공주(23)가 팔레스타인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북부에 긴급 의료 물자 지원을 위한 공수 작전에 참여했다. 살마 공주는 요르단 왕가 최초의 여성 공군 조종사다. 18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의 걸프투데이에 따르면 살마 공주는 지난 14일 요르…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를 소탕하고 있는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로 들어가는 국경검문소 인근에서 길이 4km의 초대형 지하 터널을 발견했다. 17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일간지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이 발견한 터널은 가자지구 북부 베이트 하눈에 있다. 이곳…

역사상 최고의 e스포츠 스타라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신 ‘페이커’ 이상혁(27)이 영국 유력지 더타임스가 선정한 ‘2023년 스포츠계 파워랭킹 10인’ 중 한명으로 선정됐다. 15일(현지시간) 더타임스는 “‘불사 대마왕’(The Unkillable Demon King)이라는…
할리우드 유명 코미디시리즈 ‘프렌즈’의 스타 배우 매튜 페리가 전신마취제로 쓰이는 ‘케타민’의 급성 영향으로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15일(현지시간) AFP,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지난 10월 로스앤젤레스(LA) 자택의 자쿠지에서 사망한 페리는 케타민의 영향이 있었다는 검시관의 성명이…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가진 ‘아침형 인간’은 네안데르탈인의 유전자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4일(현지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에 따르면 특정 네안데르탈인 유전자가 있으면 아침형 인간일 가능성이 크다는 연구 결과가 과학저널 ‘지놈…

‘아침형 인간’인 사람들이 일찍 일어나는 이유가 네안데르탈인의 유전자(DNA) 덕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 저널 등은 14일 특정 네안데르탈인 유전자가 수면과 생체 리듬에 영향을 준다는 연구가 과학 저널 ‘게놈 생물학 그리고 진화’(Genom…

평소 물 대신 음료수만 마셔온 대만의 한 20대 여성이 신장에서 300개 이상의 결석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았다. 10일(현지시간) 타이완뉴스 등에 따르면 대만 타이난에 사는 여성 A 씨(20)는 최근 발열 증상과 함께 허리에 심각한 통증이 있어 병원을 찾았다. 엑스레이 촬영 결과 …

스리랑카에서 휴가를 보내던 일가족과 이를 안내하던 가이드가 야생 코끼리에게 습격받는 사건이 발생했다. 13일(현지시간) BBC에 따르면 최근 스리랑카 남부 얄라 국립공원에서 사파리 투어를 즐기던 호주 퍼스 출신의 카순 바스나야케 가족은 숲에서 나타난 야생 코끼리를 만났다. 당시 운…

스키를 타며 동영상을 촬영하던 한 틱톡 유저가 불쑥 뛰어든 야생곰과 충돌할 뻔했다. 이 아찔한 장면은 영상에 고스란히 담겨 화제를 모았다. 10일(현지시간) 미국 ABC10에 따르면, 이번 일은 이날 캘리포니아주 레이크 타호(Lake Tahoe)의 한 스키장에서 일어났다. 한 틱톡 …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는 오는 14일 비자금 의혹을 받고 있는 집권 자민당 최대 파벌 아베파(99명) ‘세이와(?和)정책연구회’ 소속 각료 4명을 교체할 방침이라고 13일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요미우리신문, 아사히신문 등 보도를 종합하면 기시다 총리는 14일 아베파…

‘물회면’이 미 주요 매체 뉴욕타임스(NYT)가 뽑은 ‘2023 최고의 요리 23선’ 중 하나로 선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12일(현지시간) NYT는 올해 미국 전역 레스토랑 메뉴 중 최고의 요리 23선을 선정, 이 중 한식으로는 샌프란시스코 한식 레스토랑 ‘반상’의 ‘물회면’이 …
스페인 남부 도시 말라가의 기온이 섭씨 29.9도까지 오르며 12월 사상 최고 기온을 기록했다고 12일(현지시간) 스페인 국립기상청(AEMET)은 밝혔다. 이번 더위는 이베리아반도를 가로지르는 따뜻한 기류가 며칠 동안 이어지면서 이상 고온 현상을 불러일으킨 것이라고 AFP 통신은 보…

대만군 현역 공군 장교가 군용 헬기를 몰고 중국인민해방군(중국군) 항공모함에 착륙해 귀순하려고 시도했다가 적발됐다. 12일 대만의 자유시보 등에 따르면 대만 고등검찰청은 지난 7월 말 기밀 자료 유출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 돼 수감 중인 육군항공특전지휘부 소속 셰모 중령의 또 다른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