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제 자선사업의 다음 장(the next chapter)으로 나아갈 때다.”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빌 게이츠(69)의 전 부인이자 빌앤드멀린다게이츠재단 공동의장인 멀린다 프렌치 게이츠(60·사진)가 13일(현지 시간) 의장 사임 의사를 밝혔다. 1994년 결혼했던 두 사람이 2…

인도에서 지참금 문제로 신부가 목숨을 끊자 신부 가족 수십 명이 떼로 몰려가 신랑 가족을 폭행하고 집에 불을 지르는 참극이 벌어졌다. 신랑 부모는 집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불에 타 숨졌다. 12일 영국 BBC에 따르면 지난 3월 18일 인도 북부 프라야그라츠의 중산층 밀집 동네에서 …

대만의 한 왕홍(인플루언서)이 타이베이 신이구에서 수천 명이 모인 가운데 지폐를 살포해 다수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12일 대만 중앙통신 등에 따르면 팔로워 약 16만 명에 달하는 인플루언서 ‘미스터R’은 앞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10일 저녁 신이구에서 1000대만달러(…

같은 탈모 동지였던 친구가 튀르키예로 의료관광을 다녀온 이후 머리가 풍성해지자 자신도 튀르키예로 모발 이식을 하러 다녀온 남성의 사연이 알려졌다. 11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는 튀르키예로 모발 이식을 받으러 다녀온 기자 ‘스펜서 맥노튼’ 체험기를 공개했다. 이 …

2살 때부터 줄담배를 피우는 모습으로 전 세계에 충격을 줬던 인도네시아 소년이 금연에 성공해 학교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전해졌다. 12일 일본 인터넷 매체 ‘데일리신초’는 2010년경 국제적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알디 리잘(16)의 근황을 전했다. 알디는 당시 미국의 한 …

뉴욕 맨해튼 길거리에서 야생 칠면조가 유유히 돌아다니는 모습이 포착됐다. 목격자들이 촬영한 영상은 소셜미디어(SNS)에 공유돼 화제가 됐다. 8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 칠면조는 전날부터 맨해튼 49번가와 매디슨 애비뉴(Madison Avenue) 거리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0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한국 대통령’으로 잘못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열린 선거자금 모금 행사에서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겨냥한 발언들을 했다. 이…

비행 중인 여객기에서 한 여성이 기내 좌석 위 짐칸에 들어가 낮잠을 자듯 누워있는 영상이 소셜미디어 중심으로 확산하며 화제가 됐다. 9일 소셜미디어 틱톡을 중심으로 이런 영상과 사진이 확산하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다. 영상을 보면 신원 미상의 여성이 여객기 내 짐칸에 들어가 다…

초과노동을 당연시하는 발언을 했다가 곤혹을 치른 중국 최대 검색엔진 바이두(百度)의 취징(??) 홍보담당 부사장이 결국 회사를 떠났다. 10일 중화권 매체 펑황망 등에 따르면 취징은 최근 노동절 기간인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자신의 더우인(틱톡의 중국명) 계정에 직장 문화와 관련한 …

중국의 한 독거노인이 12년간 자신을 돌보던 간병인에게 아파트 5채에 해당하는 거액의 재산을 물려주고 세상을 떠났다. 10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1930년 베이징에서 태어난 루안은 평생을 결혼한 적도 없고, 가정을 꾸린 적도 없이 홀로 살았다. 부모는 그가 …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세계적인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앨범 제목을 딴 이른바 ‘스위프트 법’이 제정됐다. 8일(현지시각)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팀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가 전날 스위프트의 출생 연도이자 앨범 이름을 딴 ‘하우스 파일 1989’에 서명했다. 이에 따라 표를 재판매…

클럽과 행사장에서 불교의 가르침을 EDM으로 전파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DJ뉴진스님(개그맨 윤성호)이 해외로 진출한 가운데 말레이시아 불교계로부터 ‘불교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다’는 비판을 받았다. 9일(현지시간)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위카…

미국에서 221년 만에 대규모의 매미 떼가 나타날 것으로 예고돼 매미를 이용한 각종 요리가 등장했다.미국 일간 뉴욕타임스는 8일(현지시간) 매미를 이용한 음식과 관련 레시피를 개발하는 셰프들을 소개하면서 “매미는 나무에 있는 시끄러운 랍스터”라고 표현했다.그중에는 한국계 미국인 요리사…

중국 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가 격리 생활 중인 푸바오 영상을 예정된 날짜에 공개하지 않아 중국 푸바오 팬들의 불만이 쏟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푸바오 일반 공개가 임박한 것이 아니냐는 기대도 나오고 있다. 10일 중국 웨이보 등 SNS에서는 “판다연구센터, 판다채널(ipanda…

잘생긴 외모 때문에 해고당한 이탈리아 남성의 사연이 전해져 화제다. 5일(현지 시각) 카스니기(26)는 멧갈라 개최 하루 전 자신의 틱톡을 통해 자신이 멧갈라에서 행사 3일 전 돌연 해고됐다고 밝혔다. 그는 2023 멧 갈라에서 모델 카일리 제너 옆에서 경호 업무를 하던 중 카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