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지난해 2월 24일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출구 없는 ‘출혈 전쟁’으로 번지고 있다.
기사 6,730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8일(현지 시간) 백악관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단독 회담을 먼저 한 후 유럽 정상들과 회동할 계획이라고 미국 뉴스채널 뉴스네이션이 17일 보도했다.뉴스네이션은 소식통을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과 젤렌스키 대통령의 단독 회담에는 JD 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국 알래스카에서 열린 미·러 정상회담에 대해 “러시아와 큰 진전(BIG PROGRESS ON RUSSIA)이 있었다”고 밝혔다.17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을 통해 “계속 지켜봐달라!(STAY TUNED!)”며 이같이 말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미국 알래스카주 앵커리지의 엘먼도프리처드슨 군사기지에서 정상회담에 나섰지만 우크라이나 전쟁 종결 등과 관련된 합의를 이루지 못했다. 두 정상이 전쟁 종결을 위한 쟁점을 둘러싸고 구체적인 합의를 못 이뤘다는…

“푸틴 대통령 당신만이 (우크라이나)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되찾아 줄 수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15일 알래스카주 앵커리지에서 열린 미-러 정상회담을 계기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게 서한을 보냈다고 백악관이 공개했다. 이번 회담에 동행하지 않은 멜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 대해 “시기적절하고 유용했다”고 평가하며 우크라이나가 동부 돈바스 지역에서 철수하면 전선을 동결하겠다고 제안했다. 16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 등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우크라이나가 도네츠크…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의 회담 결과에 대한 유럽의 평가가 엇갈리고 있는 가운데 프리드리히 메르츠 독일 총리는 16일(현지시간) 트럼프 - 젤렌스키의 워싱턴 회담이 18일 끝난 다음에 푸틴과 3자 회담이 성사될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메르츠 총리는 이 날 독일 공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백악관에서 정상회담을 갖는다. 트럼프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미국 알래스카에서 회담을 연지 3일째 되는 날이다. 트럼프 대통령과 젤렌스키 대통령은 회담에서 미러우 3자 회담 여부 …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15일(현지 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개인 서한을 보냈다. 해당 서한에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아동 납치 문제가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로이터통신은 백악관 관계자 등을 인용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러 정상회담에서 이 같은 내용이 담긴 멜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각) 알래스카에서 ‘노딜’로 끝난 미·러 정상회담 후 폭스뉴스와 진행한 단독 인터뷰에서 “이날 이루지 못한 합의를 매듭짓는 것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에게 달려 있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에 사실상 휴전 합의 수용을 촉구한 것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15일(현지 시간) 알래스카 정상회담에 대해 “후속 회담을 위해 상을 차리는 것(set the table)”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회담이 성공하지 못할 확률이 25% 정도”라며 정상회담에 대한 기대치를 낮추려는 모습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15일(현지 시간) 알래스카 정상회담에 대해 “후속 회담을 위해 상을 차리는 것(set the table)”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회담이 성공하지 못할 확률이 25% 정도”라며 정상회담에 대한 기대치를 낮추려는 모습을 …

러시아군이 미러 정상회담을 앞두고 공세를 가해 도네츠크 전선을 돌파한 가운데 우크라이나는 15일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 드론 공격을 가해 1명이 사망하고 10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당국이 밝혔다.AP와 신화 통신 등에 따르면 알렉산드르 힌슈테인 쿠르스크 주지사는 이날 텔레그램을 통해 우…

러시아-우크라이나 휴전의 분수령이 될 미국과 러시아 정상회담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번 회담에서 전쟁 종식을 위한 휴전안이 도출될지 전 세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미국 알래스카주 최대 도시인 앵커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의 휴전에 미온적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향해 “전쟁을 멈추지 않으면 아주 심각한 후과(後果·very severe consequences)에 직면할 것”이라고 13일 경고했다. 영국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두 정상은 알래스카주 현지 시…

미·러 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14일(현지 시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각각 84명의 군 포로를 맞교환했다.타스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텔레그램 채널에서 “우크라이나가 통제하는 지역에서 러시아군 84명이 송환됐으며 이에 상응하는 84명의 우크라이나군 포로를 인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