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1,728
구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가장 피하려 했던 시나리오가 발생했다.”(미 CNN방송) 13일 밤, 14일 새벽(현지 시간) 벌어진 이란의 이스라엘 보복 공격은 11월 미 대선 구도에 작지 않은 소용돌이를 몰고 올 것으로 보인다. 바이든 대통령은 13일 호르무즈 해협에서 일어난 이란의 …

11월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집권한다면 재무장관 후보로 거론되는 억만장자 헤지펀드 매니저 존 폴슨이 “우리는 중국과 디커플링(decoupling·분리)을 원치 않는다”며 중국에 대한 고율관세 부과 등에 반대 입장을 밝혔다. 재무장관 경쟁자로 꼽히는 로버트 라이트하…

“낙태권은 주(州)에서 각자 결정해야 한다.” 11월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로 잠정 확정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번 대선 과정에서 처음으로 낙태권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으나 안팎에서 거센 반발에 맞닥뜨리고 있다. 미 연방대법원이 2022년 낙태를 사생활의 권리로 보장한 ‘로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분쟁과 관련해 조 바이든 대통령은 “100% 팔레스타인 편”이라고 주장했다. 8일(현지시각) 이스라엘 일간 타임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극우 성향 스트리밍 플랫폼 및 위성 방송인 리얼 아메리카 보이스에 출…

“고액(Big-dollar) 모금 행사가 돌아왔다.”(미국 정치매체 폴리티코)11월 미국 대선에서 공화당 대선 후보로 잠정 확정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6일 하룻밤 만에 모금 행사를 통해 5050만 달러(약 683억 원)를 거둬들였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달 28일 민주당 출…

“그만해요. 당장 그만둬요, 조(Stop it now, Joe).”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부인 질 여사가 지난해 10월 중동전쟁 발발 후 친(親)이스라엘 정책을 편 남편에게 최근 한 말이다. 전쟁 장기화로 팔레스타인 민간인 사망자가 급증하고, 이에 따른 반(反)이스라엘 여론이 남편의…

미 대선 경합지역인 7개 주 가운데 6개 주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 공화당 대선 후보가 조 바이든 대통령을 앞서고 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WSJ는 펜실베이니아, 미시건, 애리조나, 조지아, 네바다, 노스캐롤라이나 주에서 제3후보 등 여러 후보를 포…

‘바이든피바다 닷컴.’ 11월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잠정 후보로 정한 야당 공화당이 경쟁자인 조 바이든 대통령을 공격하기 위해 이런 이름의 웹사이트를 2일 개설했다. 바이든 행정부의 관용적인 이민 정책이 불법 이민자 급증을 불러와 미국을 범죄가 득실대는 ‘피바다(b…

올해 미국 대선 공화당 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선할 경우 관세 등을 활용한 ‘미국 우선주의’ 행보를 재차 예고했다. 이 과정에서 한국도 거론됐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각) 위스콘신 그린베이 유세에서 “만약 중국이나 다른 국가가 우리에게 100~200%의 관세를…

거듭된 민형사 소송에 따른 사법 위기와 이에 따른 법률 비용으로 자금난에 시달리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사진)이 자산 압류 위기에서 벗어났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1일 1억7500만 달러(약 2400억 원)에 이르는 공탁금을 뉴욕 맨해튼 항소법원에 납부했다. 그는 …

미국 미네소타주 낙태클리닉 방문, 1965년 참정권을 요구한 흑인들을 유혈 진압한 앨라배마주 셀마 다리에서의 연설, 마리화나 규제 개혁 논의를 위한 래퍼 팻 조 초청 간담회…. 카멀라 해리스 미 부통령이 조 바이든 대통령을 대신해 11월 대선 캠페인에서 전통 민주당 지지층의 마음을 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로 잠정 확정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1월 대선에서 맞붙게 될 조 바이든 대통령이 피랍된 듯한 허위 이미지를 포함한 동영상을 소셜미디어에 올렸다. 경쟁자에 대한 허위 정보를 퍼뜨리고, 자신의 형사 사건을 다루는 판사를 향해 인신모독성 발언을 쏟아내 논란에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올 대선에서 격돌할 조 바이든 대통령 납치가 연상되는 이미지가 포함된 동영상을 소셜 네트워크(SNS)에 올렸다고 CNN 등 미국 언론이 3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날 자신의 트루스소셜 계정에 성조기를 단 채 도로를…

11월 미국 대선이 약 8개 월 남은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빌 클린턴 전 대통령 등 전현직 미 대통령 4명이 28일(현지 시간) 동시에 최대 도시 뉴욕 일대에 등장했다. 오마바 전 대통령과 클린턴 전 대통령은 뉴욕 맨해튼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선거자금 모금 행사에 두 민주당 전직 대통령인 버락 오바마와 빌 클린턴이 출격했다. 공화당 상대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나 홀로 유세에 나섰다. 28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바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