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한미 동맹에 대해 “우리 앞에 닥치는 어떠한 도전도 헤쳐나갈 수 있는 강한 파트너십”이라고 평가했다.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과의 소인수회담에서 “자유세계의 한 나라의 안보는 파트너들의 안보에 달려 있다”며 이같이 …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백악관 국빈 공식 환영식에서 “한미동맹은 이익에 따라 만나고 헤어지는 거래관계 아니다”며 “한미동맹은 자유라는 보편적 가치를 수호하기 위한 가치동맹”이라고 밝혔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도 환영사에서 “철통같은 동맹을 축하하고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오늘은 철통같은 동맹과 미래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고 오래된 우정을 확인하는 날”이라고 윤석열 대통령의 국빈 방문을 환영했다.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전 워싱턴DC 백악관 사우스론 잔디광장에서 윤석열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 앞서 열린 공식환영식에…

대통령실은 조 바이든 대통령이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 내외를 세심하게 챙기는 모습을 보였다고 26일(현지시간) 전했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윤 대통령 방미 기자단 프레스센터 브리핑에서 “(한미 정상 부부) 친교 시간은 예정보다 30분 이상 넘겨 1시간30분 동안 진행됐다”며 “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부부가 미국을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에게 한국 전통 소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탁자를 선물했다. 백악관 출입기자단 풀 기사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과 질 바이든 여사는 25일(현지시간) 윤 대통령에게 미국 가구 제작 회사가 제작한 작은 탁자를 선물했다.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차기 대통령 선거 공식 출마를 선언한 조 바이든 대통령을 가장 부패한 대통령이라고 강력하게 비판했다. 미 정치전문 매체 더힐, 폭스뉴스 등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성명을 내고 바이든 대통령을 “미국에서 가장 부패한 대통령”이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사진)이 25일(현지 시간) 3분 분량의 동영상을 공개하며 내년 대통령 재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출마 선언 영상은 26일 윤석열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하루 앞두고 공개됐다. 현재 민주당에 바이든 대통령의 뚜렷한 경쟁자가 없긴 하지만, 81세로 이미 역대 …

존 커비 미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CS) 전략소통조정관이 이번 윤석열 대통령 내외의 미국 국빈방문에 대해 “이번 방문은 인도- 태평양 지역 지도자 최초이며, 한미 7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다”라며 “70주년 동맹을 축하할 뿐 아니라 앞으로의 70주년을 기대하는 자리”라고 했다.커비 조정…

미 의회 상·하원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을 환영하는 초당적인 결의안이 발의됐다. 미 상원 외교위원회는 24일(현지시간) 한미 동맹 70주년을 기념하고 윤 대통령의 국빈방미를 환영하는 결의안을 발의했다고 발표했다. 밥 메넨데스 상원 외교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결의안에는…

미국 정부가 26일(현지 시간)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중국이 미국 최대 메모리반도체 기업 마이크론의 반도체 판매를 금지할 경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한국 기업이 중국의 반도체 부족분을 메우지 말아 달라고 우리 정부에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 바이든 미 행정부가 중국에 대한 …
윤석열 대통령이 5박 7일 일정의 국빈 방미를 위해 24일 출국한 가운데 한미 정상회담에선 대만해협의 안정 등 중국 관련 문제도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은 방미를 앞두고 외신 인터뷰에서 대만 문제와 관련해 “힘에 의한 현상 변경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후 중국이 고압적인 태…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6일 정상회담에서 북한 문제에 어떻게 대응할지를 놓고도 집중 협의할 예정이다. 북한의 점증하는 핵·미사일 도발을 억제하고 비핵화를 유도할 수 있는 양국 협력 방안을 도출해낼지 주목된다. 관건은 미국의 확장억제(핵우산) 강화 공약이 정상회…

윤석열 대통령이 24일 공개된 미국 일간지 워싱턴포스트(WP)와의 인터뷰에서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 무기 등을 지원하는 것과 관련해 “우리나라와 교전국 간의 직간접적인 여러 관계들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앞서 19일 보도된 로이터통신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 민간인 대량 학…
26일(현지 시간) 정상회담에선 한국형 원전 수출의 걸림돌이 되고 있는 미국 원전회사 웨스팅하우스와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 간 소송과 관련해 양국 정상이 어떤 해법을 마련할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24일 정부와 원전 업계 등에 따르면 이번 정상회담에선 양국의 해외 원전 공동 진출 …

중국 내에서 미국 최대 메모리반도체 업체인 마이크론의 판매가 금지되더라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 기업들이 그 빈자리를 채우지 않도록 미국 정부가 한국에 요청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다. 미중 갈등이 심화되는 가운데 한미 정상회담 직전 미국이 한국 국익에 영향을 …